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모기지 금리 인상과 주택가격

금리인상 주택가격에 영향 없어
매물 물량 수요 비해 여전히 부족 

 

최근 모기지 이자율의 급격한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주택가격은 여전히 오르고 있다.  
 
지금 알아야 할 부동산에 관한 예측을 과거의 부동산 시장의 변화와 비교하면서 금리 인상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현재 모기기 금리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프레디맥에서 발표한 그래프를 살펴보면, 30년 고정금리는 1월에 3.11%로 시작해서 3월 말에는 3.67%이고 현재는 5.25%를 기록하고 있다.  
 
이렇게 오르고 있는 모기지 금리에 대해 프레디맥 수석경제학자 렌 키에프는 “모기지 금리는 2022년 계속 인상되고 완만하게 오를 것이다”며 “모기지 금리가 연준의 금리를 따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많은 잠재적인 부동산 고객들이 금리가 오르자 주택가격 하락 여부, 현재 주택가격 인상 거품, 하락 시기에 대해 생각한다. 반면 떨어지지 않을 거 같아 서둘러 집을 사야겠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지난 과거 데이터를 근거로 모기지 금리 인상이 주택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자.  
 
얼마 전 프레디맥에서 발표한 ‘주택가격 상승률 영향’이라는 차트는 지난 30년 동안 특정 연도에 약 8~19개월의 기간을 두고 금리가 1% 이상 올랐을 때 주택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보여준다.  
 
차트에 따르면 30년 전 1993년 10월에서 1994년 12월까지, 14개월 동안 금리가 2.38%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주택 가격은 3% 이상 인상됐다.  
 
그 이후에도 최근까지 금리가 1% 이상 올랐을 때 주택 가격은 낮게는 2% 많게는 11%까지 인상된 내용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역사적으로 금리 인상이 주택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이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같은 기간 동안 판매된 주택 판매량은 어떨까. 이 기간에 판매된 주택 수는 대부분 감소했고 그 감소율은 평균 5% 정도였다.  
 
그러므로 주택 판매량은 감소했으나 주택 가격은 오히려 인상된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지난 역사적 배경으로 현재의 부동산 시장에 접목해 예측해 보면 이자율은 평균 1.27% 인상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주택가격도 평균 9% 이상 인상되나 주택판매율은 2% 정도 감소했다.  
 
따라서 정리하면 역사적으로 금리 인상은 주택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주택 판매율에도 그다지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왜 이런 현상이 있었을까? 전문가들은 적은 매물이 원인이라고 했다. 그리고 현재도 역시 훨씬 더 낮은 매물 량과 자재비의 상승, 그리고  높은 구매자 수요로 미래에 주택 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본다.  
 
향후 부족한 매물로 인한 부동산시장의 정체기는 올 수 있겠지만, 주택가격이 대폭 하락하는 일은 없지 않을까. 부동산 구매는 최고의 투자라는 사실만 기억하면 되겠다. 

 

▶문의: (213)544-0660

미국에서 융자를 받으실 때는 생소한 용어가 많고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옳습니다. 미국에서 "내 집 마련의 꿈" 그 시작과 끝을 16년차 (중앙일보 융자 전문가) 로 경험 많고 영어/한국어 완벽한 주택융자 전문 은행Sr. Vice President / Regional Sales Manager 다니엘 장이 함께 하겠습니다. "최저의 이자율과 비용 그리고 맞춤형 서비스" & "고객의 상황에 따른 최적의 융자 프로그램" 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현실적인 융자 프로그램" 만을 권해 드립니다!!!!


"신규 융자 프로그램 - First Home Buyer 와 No 세금보고 자영업자"
다운 페이가 적고 크레딧 점수가 낮아도 First Home Buyer 일 경우에도
낮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융자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HIGH IQ (156+)" 그룹 "US MENSA/멘사평생회원 인 다니엘 장이 현재 재직중인 

주택융자 전문은행 에서 17년 경력의 경험으로 "똑똑하고 현명하게" 진행하여 드리겠습니다.

이자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50년을 지켜보면 아직도 현저히 낮은 모기지 금리 입니다.

d8b5bf84d30e8965983f24637e9a93a0_1697590987_2085.png

"내 집 마련의 꿈" 그 시작과 끝을 한국어/영어 완벽하고 17년차 전문가로 경험 풍부하며 중앙일보에서
융자 관련 상담을 맡고 있는 융자 전문가 다니엘장이 함께 하겠습니다.

부동산, 융자 관련 라이센스를 "2006년" 부터 소유한 17년차 경력 (중앙일보 융자 전문가) 으로
프라임 융자 부터 서브 프라임 융자 까지 상황에 맞는 융자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드립니다.
또한 플리핑 융자 및 No Doc 2차 융자까지 가능합니다.

$0 NO LOAN FEE (Full Doc & Tier 1 Qualified)

브로커 사무실 아닌 현재 재직하고 있는 주택융자 전문 은행 Direct Lender 에서 직접 승인 부터 펀딩까지
자체 자금으로 빠른 시일안에 클로징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프라이빗 머니 전문 은행 (Private Money Direct Lender) 에서
플리핑 하드머니, LLC / S Corp  주택 매입 융자, ADU 건축 융자, 외국인 

또는 택스 리턴 없이 2차 융자도 가능합니다.

현재 높은 금리를 가지신 분 또는 좋은 이자율로 인하여 주택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또한 법인 명의로 주거용 부동산을 구입하고 싶으시거나 플리핑 융자 또는 NO DOC 2차 융자가
필요하신 분 께서는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점보 / 컨포밍 / 5% 다운 / No 클로징 비용 / FHA (3.5% 다운) / TVOE (재직증명서 Only) / REDUCED DOC 융자
(자영업자 NO 세금보고) / STATED INCOME (자영업자 NO 세금보고 & NO 소득 증명) / DSCR (전문 투자자) 융자 / 외국인 / 법인 주택 매입 융자 프로그램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그 외 다른 프로그램들도 가능하오니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Daniel Jang
주택융자 전문 은행  (DIRECT LENDER)
Sr. Vice President / Regional Sales Manager
213-544-0660
DRE 01740285 / NMLS 1926304

Daniel Jang
프라이빗 머니 전문 은행  (PRIVATE MONEY DIRECT LENDER)
Sr. Account Executive (Wholesale)
213-544-0660
DRE 01740285 / NMLS 1926304

융자 관련 새로운 정보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heesung4949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