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에모리대학 연구팀에서 유방암 연구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sonemory 0 1045

안녕하세요, 

Emory University 간호학과 연구팀은 미국에 거주하며 유방암을 진단받은 아시아 여성들을 대상으로 기술 기반의 정보 및 코칭/지지 프로그램 효과를 확인하는 연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특히, 본 연구에 참여하실 한인 여성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1) 21세 혹은 그 이상의 아시아계 미국 거주 여성으로서

2) 과거에 유방암을 진단받았으며
3) 영어, 만다린어, 한국어, 혹은 일본어를 읽고 쓸 수 있고
4) 인터넷에 접속이 가능하며
5) 세부인종이 중국인, 한국인, 혹은 일본인인 분을 저희 연구의 참여자로 모십니다.

참여 자격을 갖추고 연구 참여에 동의하신 분은 두 개의 그룹으로 무작위 배정됩니다참여자께서 어느 그룹에 배정되셨는지에 따라 3개월간 1) 교육용 정보를 사용하시거나, 2) 온라인 포럼 및 1:1 코칭/지지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게 됩니다모든 참여자들은 3번에 걸쳐 설문지를 작성하시게 되며, 본 연구의 참여 기간은 총 3개월입니다프로그램 종료 후 각각의 참여자들은 50달러의 보상을 받으실 것입니다.  연구는 미국 국립보건원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National Institute of Health, Project Number: 1R01CA203719-01).

본 연구의 간략한 초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아계 미국인 유방암 생존자들을 위한 기술 기반의 정보 및 코칭/지지 프로그램"
아시아계 미국인 유방암 생존자에 대한 연구의 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이 여성들이 유방암과 관련된 불필요한 부담을 더 짊어지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들은 증상이나 통증을 잘 호소하지 않고 도움을 늦게 찾으며 문화적 가치나 믿음, 언어 장벽으로 인해 지지를 찾거나 질문을 하는 일이 적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이 특별한 대상자들을 위한 지지가 명백히 필요함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러나 암 센터들에 의해 시행되는 생존자 프로그램은 직원의 시간 부족이나 보험 보상의 부족으로 인해 정보를 제공하고 코칭 및 지지를 제공하는 데에 있어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임상에서의 환자-건강관리 제공자 사이의 상호작용이 빠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부담으로 인해 의료진은 최신 정보를 제공하거나 문화적 태도를 고려한 코칭 및 지지를 제공하는 데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모든 상
황이 정보 및 코칭/지지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전달 방법이 필요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 (스마트폰 및 태블릿)를 이용한 기술 기반의 접근 방법들은 높은 융통성과 접근성으로 인해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바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건강관리환경에서의 중재 비용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을 마주하고 상호작용할 필요가 없는 기술 기반의 중재방법은 유방암이 여전히 낙인이 찍히는 경험으로 작용하는 문화권에서 온 많은 여성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전 연구를 기반으로 하여 저희 연구팀은 이론을 바탕으로 아시아계 미국 거주 유방암 생존자들에게 문화적으로 맞춰진 기술 기반의 정보 및 코칭/지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파일럿 연구를 마쳤습니다.

이번에 제안된 무작위 중재 연구의 목적은 여성들의 유방암 생존 경험을 증진시키고자 개발된 아시아계 미국 거주 유방암 생존자들을 위한 기술 기반의 정보 및 코칭/지지 프로그램 (TICAA)의 효율성을 테스트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상세한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중재를 받은 그룹이 대조군에 비해 기존의 결과로부터 1차 측정 포인트 (1달 후) 2차 측정 포인트 (3달 후) 결과(도움 요구, 신체적 증상, 심리적 증상, 삶의 질)에서 유의하게 더 높은 향상을 보이는지 확인하기 위해; b) 이론을 바탕으로 TICAA의 중재 효과를 조정하는 것으로 알려진 변수들 (태도, 자기효능감, 인지된 장애, 유방암 생존권과 관련된 사회적 영향 등)을 확인하기 위해; c) TICAA의 효과가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배경적 특성 및 질병 관리 요인들에 의해 달라지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본 연구는 반두라의 행동변화이론을 따르고 있습니다. 본 연구는 무작위성 반복적 측정 (시험 전/) 대조군 디자인으로 330인의 아시아계 미주 거주 유방암 생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본 연구의 장기적 목표는 a) 본 프로그램을 다양한 건강관리 상황에 적용하기 위해; b) TICAA가 장기적으로 건강 관련 결과들을 증진시킬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c) 소수인종 그룹의 유방암 생존자들을 위해 문화적으로 맞춤화된 기술 기반의 중재 방법 및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함입니다.

만일 본 연구에 질문이 있으신 경우 아래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ICAA 프로젝트 팀
Emory 간호대학교
이메일
SONTICAA@mscloud.emory.net
전화: 404-712-8381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