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취미, 모임 정보

초간단 미역국

요리왕 6 6361

집에 아무것도 없고 미역만 있을땐..

물 4컵, 마른미역 한웅큼, 국간장 2큰술, 참기름, 소금, 마늘 (간보시고 심심하다싶으면 소금이나 국간장을 더 넣어주세요)

다넣고 끓여요.. 보통은 불린미역에 소스를 넣고 볶은다음 물을넣고 끓이는데 그과정 생략하고 한꺼번에 넣고 끓여도 괜찮더라구요.

팁] 홍합을 넣으셔도 되고, 굴, 조개, 두부, 북어등과 함께 끓이셔도 시원한것이 죽입니다. 소고기를 넣으시면 오리지날버전이 되겠구요.

다른 버전] 미소미역국

미소된장 + 미역 + 물 + 마늘 + 메밀소스 + 파

다 집어넣고 끓이면 맛있어요.

 

다른버전 ] 미역초무침

불린미역 , 초고추장

불린미역을 초고추장에 찍어먹어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6 Comments
나도 한마디 2012.05.05  
요리왕님의 뜻은 초간단 이라고 했으니 열받을거 없을거 같은데 열받으셨네요.
저도  요리왕님처럼 해먹는데 맛있습니다. 정식 요리 사이트가 아닌 이상 그렇게 열내실 필요 없는거 아닌가요? 입맛은 각자 자기 취향 아니겠어여? 정 머하시면 나만의 "요리 사이트" 그런거 하시면 되겠네요 멀..
다시한번 2009.07.07  
음식은 물론 궁합이 안맞는 것도 있겠지만, 음식은 창조라고 생각합니다.
된장국에 마늘을 넣으면 안된다고 하셨는데, 전 가끔 마늘을 넣을 때가 있습니다. 그건 다들 각자의 먹는 취향 아니겠어요???? 적어진것을 아니다고 비판하기보다는 전 이렇게도 할수있구나 하고 올려주신글을 참고하고 배웁니다. 아무리 99%알고 1%을 몰라서 그 1%를 배우는건, 1%일지라도 내가 모르는 부분이였기에 그건 배우는거죠.  본인것으로 걸러 듣으실 줄도 알아야 할듯...
나야 2009.07.07  
요리왕님이 올리신건 미소soup에 파를 넣으라는 말씀이신것 같은데,, 미소soup에 미소+미역+파+ 두부 !! 넣는 것, 맞는것 같습니다. 스시레스토랑가면 미소soup에 파 넣어 주는곳 입습니다. - 지나가다 한마디 :) -
요리왕 2009.06.29  
에구궁.. 죄송해요. 
요리 제대로 하자면 댓글님처럼 해야되는것 맞습니다.
혼자살면서 밥안해드시는 분들이 있으시거나 저처럼 귀찮니스트분들에게 참고하시라고 올린것인데요. 요리를 원석대로 하시는 분이시라면 저의 요리법을 절대 never ever 참고하시면 안됩니다.
이어서 2009.06.26  
5분 지나니까 열낸게 미안한 맘으로 올려요.
미역은 물에 불리시고 불인 미역과,소고기,or,홍합,을 넣고 참기름,마늘,소금을  넣고 보ㄲ다가
쌀씻은 물(3번째부터사용하세요) 을 부어 푹~~끓이다가 국간장으로 맛내세요.
미역국에는 파를 넣지 않습니다. 된장국에는 마늘을 넣지 않구요.

김치국물 지우는데는 쌀뜻물로 닦고 햇빛에 말리세요.
참나... 2009.06.26  
아무나 알지도 못하면서 음식레서피 올리리좀 마세요.!!!  순 엉터리로 갈켜주시는것도
여기서는 감사하겠지만 ,제데로 올리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