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취미, 모임 정보

진짜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으신가요?

성공다이어트 3 6906

현재 18파운드 감량한 상태이구요. 기간은 1년 반정도 되었습니다.

2파운드정도 더 빼고 싶은데 계속 체중은 유지되고 있구요.

저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하루 1200 킬로칼로리 사수!!!

하루권장량 2000킬로칼로리 드시면 찌게 되어있습니다. 

처음 8개월정도는 일주일에 4번이상 30분이상 걷고 30분정도 헬스하기 그리고 사우나.
식단은 점심에 치킨샐러드(소스없이), 저녁에 밥반공기에 계란한개.. 등등 칼로리 계산하셔서 드세요. 다양한 식단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처음엔 lowcard 위주로 하세요. 너무 밥이 먹고싶을땐 밥드시고, 케잌, 군것질, 스넥같은것은 삼가하세요. 술도 이기간엔 참으세요. 저도 술 좋아하는데 그기간에는 금주했습니다.

6개월정도 살 안빠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탄수화물을 거의 섭취를 안하기때문에 나중에 요요없습니다.  문제는 체중이 빠지고 나서 바로 폭식하면 요요옵니다. 계속적으로 1200킬로칼로리를 유지해주는것이 중요하죠.

현재는 운동 안합니다. 그냥 주말에 하이킹합니다. 식단은 1200 유지하고 있구요. lowcarb 식단 아닙니다. 주로 밥먹습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의 싸움이 아니라 평생입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살빼기비법 2010.01.25  
제가 7년전에는 260 파운드에 바지 싸이즈 40을 입었습니다.
어릴때부터 애들에게 많은 놀림을 당하면서 저의 self-esteem은 바닥을 쳤습니다.
대학교를 나오면서 결심을 하여 살을 뺴기 시작 했습니다.
다이어트들와 여러가지의 운동을 시도하여 지금은 190 파운드의 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몸무게에 집중을 하여 운동을 하시는데 그것도 조심하셔야 됩니다.
몸에 있는 근육은 지방보다 무게가 3배가 나가고 키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모든 다이어트나 운동을 과하게 한다면 지치게 됩니다.
무리를 하시면 포기 할 확률이 높아지니 지나치게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살을 빼는데는 꾸준하게 시도하는게 필요합니다.

1. 매일 운동하기 - 몸에 지방을 없에는 운동은 유산수 운동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고 싶은 운동은 자전거입니다. 자건거는 초보자에게는 무리한 운동이 될수 있으니 조깅으로 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유산수 운동은 하루에 30분에서 45분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조깅을 너무 과하게 하시면 관절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포기 할수도 있으니 적당히 하시기 바랍니다.

2. 음식 - 될수 있으면 짠 음식 단 음식 튀긴 음식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고기 종류에서 닭고기가 그나마 몸에 재일 회롭지 않습니다. 소고기에서 나온 기름은 사람이 대부분 흡수를 하니 될수 있으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허나, 돼지고기에서 나온 기름은 사람이 대부분 흡수를 하지 못하니 고기를 좋아 하시는 분은 차라리 돼지고기를 먹는게 좋습니다. 최고의 방법은 고기를 먹지 말고 protein shake를 고기 대신 먹는게 재일 좋습니다. 운동 중 될수 있는데로 술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술은 다이어트에 적입니다.

3. 다이어트 - 하루에 여러번 먹을 수록 소화력이 높아 지기 때문에 소식을 여러번 하시기 바랍니다. 소식을 하실때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드셔도 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침을 꼭 먹어야지만 metabolism이 증가합니다. 사람들이 살을 빼고 싶을때 굶지만 경험으로서는 건강에 굉장히 좋지 않고 굶어서 빠진 살들은 다시 찌게 되어 있습니다.

4. 운동 증가 - 똑같은 운동을 반복을 하면 나중에는 살 빼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운동 하실때 점점 자신에게 challenge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조깅을 하실때 3일에 한번식 .1 마일을 추가하여 운동을 합니다. 몸이 한 운동에 익숙해지면 그만큼 캘로리가 빠지지가 않습니다. 조깅하시는 분들은 Heart Rate를 채크하시고 똑같은 박수를 유지하시던지 아니면 조금식 증가하시는게 좋습니다.

겨울을 끝나면 여름이 다가오니 열심히 운동하셔서 원하시는 몸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시다면 여기에 글을 올리기시 바랍니다.
트레이너 2009.04.14  
저는 3천 칼로리 먹어도 부족합니다 칼로리는 개인마다 섭취해야할 양이 다릅니다. 1년반만에 18파운드 감량하셨는데 약 8키로...
제대로 운동하시고 식이요법 잘하시면 제일 건강하게 감량할수있는 체중은 3개월이면 8키로 뺄수있습니다.최대한 단백질은 살리고 지방만 연소를 할시 한달에 2키로정도면 안정적입니다 더이상 한달에 3~4키로 빼셨다면 그건 몸에 무리가 갈정도루 다이어트 하신거구요... 먹는거 물론 짠거 안먹고 그럼 좋겠지만 우리는 보디빌더 선수가 아니기에 그렇게 신경쓰다가는 지칩니다.. 왠만하면 짠거 들드시고 먹는거 그렇게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하루 세끼를 5끼로 나눠 드십시요 대신 꼬박꼬박 식사시간 맞추는것이 중요하며 아침은 꼭 드셔야 카타볼릭 형상을 멈추어 줍니다. 제일 중요한건 90이상넘지않는 무산소와 유산소의 병행 이구요 무산소먼저 다음이 유산소 입니다. 무산소는 칼로리 소모와 동시에 근육을 형성하기 위함이구요 여성분들은 근육이 많아야 요요가 안오며 그만큼 본인에 기초대사량이 증가되어 평소보다 더 먹어도 살이 안찌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그렇다고 남자처럼 근육이 우락부락해지지는 않구요...여성 호르몬때문에 초보자는 주3회운동 3개월정도지나면 주 4회 5회 이렇게 해주시면 데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즐기면서 먹는거 줄일필요도 없고 그냥 유지하시면서 운동만 꾸준히 해주시면 살빼는것은 정말 쉽습니다. 대신 폭식하지마시구요~ 식사 시간 맞추시면 폭식 할 이유가없조?
평생이란말동감 2009.04.05  
할머니가 고추장을 너무 맛있게 만들어주셔서 한참 돌솥비빔밥에 정신이 나간적이 있었어요.세끼중 두끼를 돌솥비빔밥(계란과 나물 적은양의 밥)으로만 1년간 먹으니 10 kg가 빠지더라는...어느순간 갑자기 빠져서 굶지않고 배불리 밥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지만, 운동을 했더라면 정말 괜찮은 몸매가 되었을텐데.. 하는 후회가 있네요.  그 이후에는 외식을 자제하고 만들어먹으려 노력했더니, 더 불지도 빠지지도 않고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