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고난 중에도 끝까지 충성하는 사람(생명의삶,5/8)*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비전맨 0 407

 

삼하15:13-23,고난 중에도 끝까지 충성하는 사람(생명의삶,5/8)*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 13.전령이 다윗에게 와서 말하되 이스라엘의 인심이 다 압살롬에게로 돌아갔나이다 한지라 14.다윗이 예루살렘에 함께 있는 그의 모든 신하들에게 이르되 일어나 도망하자 그렇지 아니하면 우리 중 한 사람도 압살롬에게서 피하지 못하리라 빨리 가자 두렵건대 그가 우리를 급히 따라와 우리를 해하고 칼날로 성읍을 칠까 하노라 15.왕의 신하들이 왕께 이르되 우리 주 왕께서 하고자 하시는 대로 우리가 행하리이다 보소서 당신의 종들이니이다 하더라 16.왕이 나갈 때에 그의 가족을 다 따르게 하고 후궁 열 명을 왕이 남겨 두어 왕궁을 지키게 하니라 17.왕이 나가매 모든 백성이 다 따라서 벧메르학에 이르러 멈추어 서니 18.그의 모든 신하들이 그의 곁으로 지나가고 모든 그렛 사람과 모든 블렛 사람과 및 왕을 따라 가드에서 온 모든 가드 사람 육백 명이 왕 앞으로 행진하니라 19.그 때에 왕이 가드 사람 잇대에게 이르되 어찌하여 너도 우리와 함께 가느냐 너는 쫓겨난 나그네이니 돌아가서 왕과 함께 네 곳에 있으라 20.너는 어제 왔고 나는 정처 없이 가니 오늘 어찌 너를 우리와 함께 떠돌아다니게 하리요 너도 돌아가고 네 동포들도 데려가라 은혜와 진리가 너와 함께 있기를 원하노라 하니라 21.잇대가 왕께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의 살아 계심과 내 주 왕의 살아 계심으로 맹세하옵나니 진실로 내 주 왕께서 어느 곳에 계시든지 사나 죽으나 종도 그 곳에 있겠나이다 하니 22.다윗이 잇대에게 이르되 앞서 건너가라 하매 가드 사람 잇대와 그의 수행자들과 그와 함께 한 아이들이 다 건너가고 23.온 땅 사람이 큰 소리로 울며 모든 백성이 앞서 건너가매 왕도 기드론 시내를 건너가니 건너간 모든 백성이 광야 길로 향하니라.

배경 이해: 살인자 압살롬은 3년만에 외가에서 예루살렘에 돌아와 회개는커녕, 악한 마음으로 군대를 모아 4년만에 헤브론에서 아버지 다윗왕을 배반하고 스스로 왕위에 오르자 많은 백성이 그를 따른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스스로 왕이 된 압살롬에게 이스라엘 인심이 돌아갔다는 소식을 듣고 다윗은 어떻게 반응했나? (13-14) : 다윗왕은 모든 신하들에게 도망가자고 말한다. 압살롬이 따라와 그들을 해하고 칼날로 성읍을 칠까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아마 자신보다 백성의 안위를 생각했고, 아들의 반란이 자신의 범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임을 깨닫고 순종하기 위해 도망을 결정했을 것이다.

적용과 나눔1 : 자신의 잘못과 죄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때 나는 원망이나 저항을 하나요? 그 일을 묵묵히 받아들이나요? : 지금 다윗의 결정은 하나님 앞에 선 모습이다. 벌을 받든 평안을 누리든 모든 것이 하나님께 달려 있기에, 우리는 원망이나 저항을 하지 말고, 다윗처럼 늘 겸손히 하나님께 순종해야 하겠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다윗이 도망갈 때 함께 따라나선 가드 사람은 누구인가? 그는 다윗과 함께 가겠다고 무엇으로 맹세했나? (19,21) : 1) 블레셋 가드 사람(이방인) 잇대이다. 2) 그는 여호와의 살아계심과 왕의 살아계심으로 맹세하였다. 이방인인 그는 여호와 하나님을 믿는 신앙으로 개종했다고 여겨진다. 그는 하나님께 기름부음받은 다윗에게 충성하는 것이 곧 하나님께 충성하는 것이라고 신앙고백하며, 그의 충성은 성도인 우리에게 제자도의 모범이 된다. 각자 사례 나누자

적용과 나눔2: 하나님을 경외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제자로서 나는 얼마나 순전한 마음으로 주님 말씀에 순종하나요? : 다윗은 이방인 잇대가 하나님을 믿는 신앙인으로 거듭난 것을 인정했다. 잇대는 충성스러운 태도와 단호하고 결의에 찬 신앙고백을 보여준다(21) 가족 모두 한 마음으로 충성을 다하고 있다(22). 참으로 귀한 일이다. 우리도 생명의 주 예수 그리스도께 충성하며 순종하도록 하자. 각자 사례를 나누자.

말씀 다지기: 다윗은 아들의 반란이 하나님의 심판임을 깨닫고 예루살렘을 떠나 전심으로 하나님의 인도에 묵묵히 따른다. 그런 다윗에게 가드 사람 잇대 등 많은 사람들이 끝까지 동행한다.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이는 선하신 하나님이 도와주신 것이다.

기도: 1) 나의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주께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2) 인간적인 계산으로 주님을 떠나지 않고 순전한 마음으로 생명의 주께 충성하게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여호와의 살아계심과 내 주 왕의 살아계심으로 맹세하옵나니 진실로 내 주 왕께서 어느 곳에 계시든지 사나 죽으나 종도 그곳에 있겠나이다.”(삼하15:21)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HOMEPAGE:WWW.CHULAVISTAKPC.NET,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주일Youth&College Worship& BS: 오전11:45(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준비중; 한글교실: 주일 오후2:00; 수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 큐티나눔방/수오후6:45(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 토요일 계시록성경공부/13일(토) 오전10*어버이주일 축하(14일), *창립기념주일: 5/28, 오전11:45.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