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삼하5:1-12,도우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생명의삶,4/18)*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비전맨 0 421

삼하5:1-12,도우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생명의삶,4/18)*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 1.이스라엘 모든 지파가 헤브론에 이르러 다윗에게 나아와 이르되 보소서 우리는 왕의 한 골육이니이다 2.전에 곧 사울이 우리의 왕이 되었을 때에도 이스라엘을 거느려 출입하게 하신 분은 왕이시었고 여호와께서도 왕에게 말씀하시기를 네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며 네가 이스라엘의 주권자가 되리라 하셨나이다 하니라 3.이에 이스라엘 모든 장로가 헤브론에 이르러 왕에게 나아오매 다윗 왕이 헤브론에서 여호와 앞에 그들과 언약을 맺으매 그들이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으로 삼으니라 4.다윗이 나이가 삼십 세에 왕위에 올라 사십 년 동안 다스렸으되 5.헤브론에서 칠 년 육 개월 동안 유다를 다스렸고 예루살렘에서 삼십삼 년 동안 온 이스라엘과 유다를 다스렸더라 6.왕과 그의 부하들이 예루살렘으로 가서 그 땅 주민 여부스 사람을 치려 하매 그 사람들이 다윗에게 이르되 네가 결코 이리로 들어오지 못하리라 맹인과 다리 저는 자라도 너를 물리치리라 하니 그들 생각에는 다윗이 이리로 들어오지 못하리라 함이나 7.다윗이 시온 산성을 빼앗았으니 이는 다윗 성이더라 8.그 날에 다윗이 이르기를 누구든지 여부스 사람을 치거든 물 긷는 데로 올라가서 다윗의 마음에 미워하는 다리 저는 사람과 맹인을 치라 하였으므로 속담이 되어 이르기를 맹인과 다리 저는 사람은 집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더라 9.다윗이 그 산성에 살면서 다윗 성이라 이름하고 다윗이 밀로에서부터 안으로 성을 둘러 쌓으니라 10.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함께 계시니 다윗이 점점 강성하여 가니라 11.두로 왕 히람이 다윗에게 사절들과 백향목과 목수와 석수를 보내매 그들이 다윗을 위하여 집을 지으니 12.다윗이 여호와께서 자기를 세우사 이스라엘 왕으로 삼으신 것과 그의 백성 이스라엘을 위하여 그 나라를 높이신 것을 알았더라

배경 이해: 이스라엘의 모든 지파가 다윗을 왕으로 삼는다. 다윗이 여부스사람을 쳐서 시온산성을 빼앗아 다윗성이라 부르며, 만군의 하나님이 다윗과 함께 계시니 다윗이 점점 강성해진다말씀 나누기/관찰과 묵상 1 : 다윗은 그의 나이 몇 세에 왕이 되었으며, 유다와 온 이스라엘을 각각 몇 년간 다스렸나요? (4-5) : 다윗은 30세에 왕이 되었고, 40년간 이스라엘을 다스렸다. 처음 76개월은 헤브론에서 유다를, 33년은 예루살렘에서 온 이스라엘을 다스렸다. 이는 모두 하나님의 계획과 주권에 의한 것적용과 나눔1 : 1) 온 이스라엘의 왕이 되기까지 다윗의 자세는 어떠했나? 2) 주님을 신뢰하는 사람은 그 마음과 삶의 자세가 어떠해야 하나? : 1) 15세경에 사무엘로부터 기름부음을 받은 후, 10여년간 사울을 피해 도망다녔다. 또 헤브론에서 유다왕으로 즉위했으나, 이스보셋이 이스라엘의 왕으로 있었다. 하지만 2년후 그가 죽고, 아브넬의 계략, 모든 지파 장로들의 요청으로 온 이스라엘 왕이 되는 등 다양한 사건에 하나님이 주관하셨다. 2) 신실한 성도는 하나님의 주권과 뜻을 구하는 기도로 겸손히 그 때를 기다리며 준비해야 한다. 사람이 마음으로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16:9).

관찰과 묵상2: 다윗은 난공불락의 예루살렘(시온성)을 정복하고 세력이 커져갔다. 이렇듯 다윗이 점점 강성해진 이유는 무엇인가? (10) :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이 다윗과 함께 하시기 때문이다. 임마누엘 하나님이시다.

적용과 나눔2: 다윗은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예루살렘을 정복했다. 지금 내 삶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한 일은 무엇인가? : 주일을 성수하며 교회를 섬기는 일, 자녀를 신앙으로 바로 양육하는 일, 구역(목장)을 돌보는 일, 성경을 가르치고, 말씀을 전하는 일, 영혼을 구원하고 돌보는 일, 주님께 하듯 직장에 다니는 일 등 다양한 일에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하다.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며 성령의 인도와 도움으로 이들을 잘 행하려고 한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말씀 다지기: 도우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의지하고 동행하며 신앙으로 살아가면 이웃을 위한 축복의 통로로 쓰임받게 하실 것이다. 아멘.기도: 1)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맡겨진 사역과 관계를 잘 감당하게 하소서. 2) 모든 상황에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다윗이 여호와께서 자기를 세우사 이스라엘 왕으로 삼으신 것과 그의 백성이 이스라엘을 위하여 그 나라를 높이신 것을 알았더라.” (삼하 5:12)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HOMEPAGE:WWW.CHULAVISTAKPC.NET,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주일Youth&College Worship& BS: 오전11:45(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준비중; 한글교실: 주일 오후2:00; 수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 큐티나눔방/수오후6:45(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 토요일 계시록성경공부/29일 오전10*전도부흥회 :5/6,.오후7, 7,주일.오전11:45, 오후2, 세 차례), *Home Coming 주일:5/28, 오전11:45.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