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삼상16:1-13,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생명의 삶,2/22본문)*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비전맨 0 525

삼상16:1-13,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생명의 삶,2/22본문)*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 1.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미 사울을 버려 이스라엘 왕이 되지 못하게 하였거늘 네가 그를 위하여 언제까지 슬퍼하겠느냐 너는 뿔에 기름을 채워 가지고 가라 내가 너를 베들레헴 사람 이새에게로 보내리니 이는 내가 그의 아들 중에서 한 왕을 보았느니라 하시는지라 2.사무엘이 이르되 내가 어찌 갈 수 있으리이까 사울이 들으면 나를 죽이리이다 하니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너는 암송아지를 끌고 가서 말하기를 내가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러 왔다 하고 3.이새를 제사에 청하라 내가 네게 행할 일을 가르치리니 내가 네게 알게 하는 자에게 나를 위하여 기름을 부을지니라 4.사무엘이 여호와의 말씀대로 행하여 베들레헴에 이르매 성읍 장로들이 떨며 그를 영접하여 이르되 평강을 위하여 오시나이까 5.이르되 평강을 위함이니라 내가 여호와께 제사하러 왔으니 스스로 성결하게 하고 와서 나와 함께 제사하자 하고 이새와 그의 아들들을 성결하게 하고 제사에 청하니라 6.그들이 오매 사무엘이 엘리압을 보고 마음에 이르기를 여호와의 기름 부으실 자가 과연 주님 앞에 있도다 하였더니 7.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 8.이새가 아비나답을 불러 사무엘 앞을 지나가게 하매 사무엘이 이르되 이도 여호와께서 택하지 아니하셨느니라 하니 9.이새가 삼마로 지나게 하매 사무엘이 이르되 이도 여호와께서 택하지 아니하셨느니라 하니라 10.이새가 그의 아들 일곱을 다 사무엘 앞으로 지나가게 하나 사무엘이 이새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들을 택하지 아니하셨느니라 하고 11.또 사무엘이 이새에게 이르되 네 아들들이 다 여기 있느냐 이새가 이르되 아직 막내가 남았는데 그는 양을 지키나이다 사무엘이 이새에게 이르되 사람을 보내어 그를 데려오라 그가 여기 오기까지는 우리가 식사 자리에 앉지 아니하겠노라 12.이에 사람을 보내어 그를 데려오매 그의 빛이 붉고 눈이 빼어나고 얼굴이 아름답더라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이가 그니 일어나 기름을 부으라 하시는지라 13.사무엘이 기름 뿔병을 가져다가 그의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되니라 사무엘이 떠나서 라마로 가니라

배경 이해 : 하나님은 사무엘을 통해 불순종한 왕 사울을 페하시고, 중심이 하나님을 향한 다윗을 택하시고 기름부어 이스라엘 2대왕으로 세워 백성을 그 뜻대로 다스리게 하신다.

말씀 나누기/관찰과 묵상 1 : 새로운 왕이 될 사람에게 기름붓기 위해 사무엘이 베들레헴으로 갈 명분을 묻자, 하나님은 뭐라고 말씀하셨나요? (2) : 하나님은 사무엘에게 암송아지를 끌고 베들레헴으로 가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려고 왔다고 하라고 말씀하셨다. 이로써 다윗에게 기름붓는 사건은 하나님의 세밀한 인도와 주권적 개입과 보호로 평화롭게 진행된다.

적용과 나눔1 : 하나님께 방법을 구하며 구체적으로 인도하심을 받았던 경험이 있다면 함께 나누어 보세요. : 성도인 우리는 주님의 인도를 받으며 살아야 하는 데, 철저히 주님을 의지하여 나아가야(37:5) 한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이민을 올 때, 하나님의 방법과 구체적 인도를 구했다. 두 번 비자가 거부되었으나, 마침내 허락이 되었고, 미국에서의 힘든 이민 생활도 구체적 인도를 받아 하나 하나 해결되고 처리되어 오늘까지 20년의 세월을 지내오고 있다. 서로 나누자.

관찰과 묵상2: 엘리압을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받을 자로 생각했던 사무엘에게 하나님은 사람과 달리 무엇을 보신다고 말씀하셨나요? (7) : 사람은 외모’(용모나 키 등)를 보지만 하나님은 중심’(하나님의 마음에 꼭 맞는 자, 13:22)을 보신다고 말씀하셨다. 서로 나누자.

적용과 나눔2: 하나님은 사람의 중심을 보시는 분이시다. 어떻게 나의 중심을 하나님 뜻에 합당하게 세울 수 있나요? : 하나님이 보신 다윗의 내면은 겸손과 진실, 믿음과 인격의 일치, 오직 하나님 신앙, 예배와 성전 중심의 신앙 등이다. 나도 다윗처럼 겸손하고 진실한 마음과 온유한 인품, 하나님 중심과 예배와 성전 중심의 신앙 등을 소유할 수 있도록 기도와 말씀으로 살아야 하겠다. 각자의 적용을 나누자.

말씀 다지기: 다윗처럼 중심이 진실하며 항상 하나님을 향하고 영성이 있는 예배자로 살아가도록 하자.

기도: 1) 하나님의 인도를 신뢰하며 모든 상황을 믿음으로 구하고 순종하게 하소서. 2) 다윗처럼 진실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과 동행하게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삼상 16:7)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 HOMEPAGE:WWW.CHULAVISTAKPC.NET, 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 주일Youth &College Worship BS/오전 11:45 (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준비중, 주일 한글교실:3/5 재오픈, 수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의 밤); 큐티나눔방/수오후6:30(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 (사무엘상 강해)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