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삼상12:16-25,오직 하나님만 섬기라(생명의 삶,2/13본문)*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비전맨 0 519

삼상12:16-25,오직 하나님만 섬기라(생명의 삶,2/13본문)*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 16.너희는 이제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너희 목전에서 행하시는 이 큰 일을 보라 17.오늘은 밀 베는 때가 아니냐 내가 여호와께 아뢰리니 여호와께서 우레와 비를 보내사 너희가 왕을 구한 일 곧 여호와의 목전에서 범한 죄악이 큼을 너희에게 밝히 알게 하시리라 18.이에 사무엘이 여호와께 아뢰매 여호와께서 그 날에 우레와 비를 보내시니 모든 백성이 여호와와 사무엘을 크게 두려워하니라 19.모든 백성이 사무엘에게 이르되 당신의 종들을 위하여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여 우리가 죽지 않게 하소서 우리가 우리의 모든 죄에 왕을 구하는 악을 더하였나이다 20.사무엘이 백성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가 과연 이 모든 악을 행하였으나 여호와를 따르는 데에서 돌아서지 말고 오직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섬기라 21.돌아서서 유익하게도 못하며 구원하지도 못하는 헛된 것을 따르지 말라 그들은 헛되니라 22.여호와께서는 너희를 자기 백성으로 삼으신 것을 기뻐하셨으므로 여호와께서는 그의 크신 이름을 위해서라도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실 것이요 23.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하지 아니하고 선하고 의로운 길을 너희에게 가르칠 것인즉 24.너희는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행하신 그 큰 일을 생각하여 오직 그를 경외하며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진실히 섬기라 25.만일 너희가 여전히 악을 행하면 너희와 너희 왕이 다 멸망하리라

배경 이해 : 사무엘은 마지막 설교에서, 하나님이 백성의 요구대로 사울을 왕으로 세워 구원을 이루셨으나, 이 죄악에 대한 경고를 전하면서 오직 하나님만 섬겨야 함을 알려준다.

말씀 나누기/관찰과 묵상 1 :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 앞에 우레와 비를 보내셔서 밝히 알게 하신 것은 무엇인가? (17-18) : 백성이 왕을 구함으로써 하나님 목전에 범한 죄악이 크다는 것을 알게 하셨다. 이를 깨달은 백성들은 죄의 심각성을 깨닫고 사무엘에게 기도를 요청하고, 사무엘은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라고 권면한다(19-20). 이 길갈 성회는 이스라엘의 참 왕은 누구인가를 각성시킨 회개의 자리이다.

적용과 나눔1 : 1) 한 주간 삶에서 나의 왕은 누구였나? 2) 구체적으로 어떤 정황에서 누구를 왕으로 여기며 그의 생각을 따랐는지 나누어 보세요. : 우리는 세상에서 누가 나의 참된 왕이냐의 도전을 많이 받는다. 돈이나 자녀나 부모 등이 내 인생의 중심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오직 하나님(그리스도)만이 나의 진정한 왕이심을 고백하며 산다. 2) 상당한 돈이 꼭 필요할 때, 돈의 지배를 당하기도 했으나, 회개하고 주시는 분이 오직 하나님이시므로 그만 섬기기로 했다. 서로 간증을 나누자.

관찰과 묵상2: 사무엘이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결단한 것 두 가지는 무엇인가요? : 사무엘은 마지막 사사로서 백성을 위해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하나님 앞에서 범하지 않고, 선지자로서 선하고 의로운 길을 가르치겠다고 결단했다. 그의 소명과 인품과 평생의 삶이 고결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어떻게 인생을 보내야 할지 서로 나누자.

적용과 나눔2: 1) 하나님은 가정과 일터, 교회와 사회에서 무엇을 위해 나를 부르셨을까요? 2) 내가 지금 결단하며 감당할 일은 무엇인가? : 1) 가정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고, 일터에서 그리스도의 소금과 빛으로 살고, 교회에서 하나님의 사역을 잘 감당하고, 사회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힘써야 할 것이다. 2) 사무엘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백성을 위해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듣고 연구하고 가르치는 일에 집중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부르심과 사명에 집중하고 이를 잘 준비하고 힘써야 할 것이다. 각자의 적용을 나누자.

말씀 다지기: 오직 진정한 왕이신 하나님만을 섬기며 그 뜻을 따라야 한다. 사무엘처럼 이웃을 위해 기도하고, 주님이 맡기신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하자.

기도: 1)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기억하며 끝까지 잘 감당하게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사무엘이 백성에게 이르되 ... 너희가 과연 이 모든 악을 행하였으나 여호와를 따르는 데에서 돌아서지 말고 오직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섬기라.”(삼상 12:20).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 HOMEPAGE:WWW.CHULAVISTAKPC.NET, 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 주일Youth &College Worship BS/오전 11:45 (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준비중, 주일 한글교실:3/5 재오픈, 수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의 밤); 큐티나눔방/수오후6:30(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 (사무엘상 강해)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