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 [베다니 교회]

알로스 0 777

 

선교: 교회가 가야 !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 (Missional Church Conference) 개최

 

샌디에고 베다니 교회 (최병환 목사) 2023 새해를 맞이하여 선교: 교회가 가야할 ” (마태복음 28:19-20) 이라는 주제로  1 22일과 1 29일에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강사로는 최병환 목사(샌디에고 베다니 담임) 유훈 목사 (알라바마 제일한인침례 담임) 컨퍼런스를 섬겼다.

 

번째 주일에, 최병환 목사는 <선교적 교회, 선교적 ( 28:19-20)> 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면서 선교적 교회의 컨셉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전했다. 선교적 교회 (Missional Church) 용어는 20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교회 운동의 개념으로 교회의 본질은 선교에 있으며 운동을 주장하는 사역자나 신학자들은 교회 자체의 성장에 집중하기 보다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 의미를 두고 있다.

 

선교적 교회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하나님의 존귀한 자녀들이 세상에서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는 라이프 스타일 자체를 말하는 것이다. 선교사를 파송하고 후원하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선교사와 같은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선교 (Mission) 정의는 “복음을 전하기 위해 보냄을 받았다” 라고 표현할 있다. 선교 Mission 라는 단어는 라틴어 동사 Mittere “보내다 또는 파견하다” 라는 단어를 어원으로 하고 있다. 그러므로 선교는 하나님으로부터 특별한 목적을 위하여 부름을 입은 사람들, 교회 (에클레시아 ἐκκλησία) 의미한다. 교회의 본래 의미가 “선교” 인 것이다. [더 보기]

샌디에고 베다니교회 선교 컨퍼런스 개최 (sdradiokorea.com)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