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빌1:1-11,하나님이 이루시리라(생명의 삶, 1/10본문)

비전맨 0 460

1:1-11,하나님이 이루시리라(생명의 삶, 1/10본문) *예수 생명, 내 생명, 우리생명!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 1그리스도 예수의 종 바울과 디모데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빌립보에 사는 모든 성도와 또한 감독들과 집사들에게 편지하노니 2.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3.내가 너희를 생각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하며 4.간구할 때마다 너희 무리를 위하여 기쁨으로 항상 간구함은 5.너희가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을 위한 일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라 6.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7.내가 너희 무리를 위하여 이와 같이 생각하는 것이 마땅하니 이는 너희가 내 마음에 있음이며 나의 매임과 복음을 변명함과 확정함에 너희가 다 나와 함께 은혜에 참여한 자가 됨이라 8.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 9.내가 기도하노라 너희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10.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 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11.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배경 이해 : 로마 감옥에서 바울은 자신이 개척하고 돌봤던 빌립보교회에 편지를 보내 주 안에서 기뻐하며 서로 돌아보고 끝까지 구원을 이루도록 권면하고 있다.

말씀 나누기/관찰과 묵상 1 : 편지 서두에서 바울은 빌립보 성도들에게 자신을 어떻게 소개했나요? (1) : 사도 바울은 자신을 그리스도 예수의 종으로 소개한다(1). 당시 종은 주인에게 전적으로 소속되어 복종해야 하는 노예이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 죄의 종에서 그리스도의 종(노예)이 되어 주(복음)께 헌신하고 있다

적용과 나눔1 : 다른 사람에게 나를 소개할 때, 주로 어떤 수식어로 나를 표현하나요? : 자신에 대한 소개는 자신의 정체성과 가치관을 보여준다. 보통 자신이 남보다 괜찮은 사람이리고 소개한다. 그런데 바울은 자신이 그리스도 예수의 종(노예)이라 소개한다. 저도 세상의 이력으로 소개하기도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의 종이라는 소개를 더 좋아한다. 예수 그리스도가 내 삶의 이유이며 목적이기 때문이다. 각자의 경험을 나누자.

관찰과 묵상2: 바울이 감옥에 갇힌 상황에서도 빌립보 성도들에 대해 확신한 것은 무엇인가? (6) :바울은 빌립보 성도들 안에서 착한 일(하나님의 구원 사역과 성도를 성숙하게 하는 사역 등)을 시작하신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의 날(재림)까지 이루실 것을 확신했다(6). 이것이 옥중에 있는 목회자의 기쁨이며 소망이었다.

적용과 나눔2: 불안정하고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내가 하나님 안에서 확신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 바울은 옥중에서 불안정하고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구원 사역과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확신하고 편지와 사역자를 보내 기쁨하라는 말씀을 전하며 주의 나라를 이루어간다. 저도 내일 일을 모르지만, 하루 하루 하나님 나라와 그 의를 위하여, 성도와 이웃을 위해 기뻐하며 기도하며 예수 생명과 말씀을 전하기를, 예수님 다시 오실 그날까지 계속하려고 한다. 주님이 모든 것을 이루실 것을 확신하기 때문이다. 각자의 확신을 나누자.

말씀 다지기: 하나님이 시작하신 구원을 이루실 것을 믿고 기쁨 중 복음을 전하며 살아가면 사랑과 의의 열매로 그날에 주께 영광과 찬송이 될 것이다.

기도: 1) 복음(예수)에 온전히 사로잡혀 겸손한 종으로 하나님을 섬기게 하소서. 2) 우리와 이웃의 구원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향한 확신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빌 1:6)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T)626) 264-2011,12. HOMEPAGE:WWW.CHULAVISTAKPC.NET, 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 주일Youth &College Worship BS/오전 11:45 (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준비중, 주일 한글교실/준비중, 수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의 밤); 큐티나눔방/수오후6:30(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 (빌립보서 강해)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