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창 37:1-11, 꿈은 이루어집니다 (생명의 삶, 10/18 본문)

비전맨 0 540

37:1-11, 꿈은 이루어집니다/요셉의 꿈과 하나님의 주권 (생명의 삶, 10/18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37:1,야곱이 가나안 땅 곧 그의 아버지가 거류하던 땅에 거주하였으니 2.야곱의 족보는 이러하니라 요셉이 십칠 세의 소년으로서 그의 형들과 함께 양을 칠 때에 그의 아버지의 아내들 빌하와 실바의 아들들과 더불어 함께 있었더니 그가 그들의 잘못을 아버지에게 말하더라 3.요셉은 노년에 얻은 아들이므로 이스라엘이 여러 아들들보다 그를 더 사랑하므로 그를 위하여 채색옷을 지었더니 4.그의 형들이 아버지가 형들보다 그를 더 사랑함을 보고 그를 미워하여 그에게 편안하게 말할 수 없었더라 5.요셉이 꿈을 꾸고 자기 형들에게 말하매 그들이 그를 더욱 미워하였더라 6.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청하건대 내가 꾼 꿈을 들으시오 7.우리가 밭에서 곡식 단을 묶더니 내 단은 일어서고 당신들의 단은 내 단을 둘러서서 절하더이다 8.그의 형들이 그에게 이르되 네가 참으로 우리의 왕이 되겠느냐 참으로 우리를 다스리게 되겠느냐 하고 그의 꿈과 그의 말로 말미암아 그를 더욱 미워하더니 9.요셉이 다시 꿈을 꾸고 그의 형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가 또 꿈을 꾼즉 해와 달과 열한 별이 내게 절하더이다 하니라 10.그가 그의 꿈을 아버지와 형들에게 말하매 아버지가 그를 꾸짖고 그에게 이르되 네가 꾼 꿈이 무엇이냐 나와 네 어머니와 네 형들이 참으로 가서 땅에 엎드려 네게 절하겠느냐 11.그의 형들은 시기하되 그의 아버지는 그 말을 간직해 두었더라

 

말씀 나누기/관찰과 묵상 1 : 야곱의 아들들이 요셉 미워하고, 그에게 편안하게 말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 (3-4) :아버지 야곱이 이복동생인 요셉을 편애하고, 그를 위해 채색옷을 지어주었기 때문이다. 당시 채색옷은 족장이나 그 후계자가 입는 옷이었으므로, 형들이 분노하여 요셉을 미워하게 되었다. 나의 편애?

적용과 나눔1 : 1) 가족의 연합을 가로막는 요인은 무엇인가? 2) 가족이 사랑으로 연합한 경험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 1) 몇 가지 요인을 들어보면, 부모의 편애, 형제나 가족간의 범죄 부모의 사랑과 관심 결여 등이 있다. 2) 미국에 이민 왔을 때, 네 식구 모두 개인적으로 언어와 문화 등 환경에 적응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매일 예배드리면서 예수님의 사랑으로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사랑 안에서 하나가 되었고 잘 극복할 수 있었다. 각자 사례를 나누도록 한다.

관찰과 묵상2: 요셉은 비슷한 꿈을 두 번 꾸었다. 그 꿈은 구체적으로 무엇이었나요? (7-10) : 요셉은 형들의 곡식단이 자기 곡식단에 절하는 꿈과 해와 달과 열한 개의 별이 자기에게 절하는 꿈을 꾸었다. 전자는 형들이 요셉에게 절할 것이고, 후자는 부모 역시 요셉에게 절할 것이라는 예고이다. 하지만 이 꿈들은 모두에게 지탄받을 것이나, 미성숙한 요셉은 이를 말하여 형제들 간의 갈등은 더 깊어졌다. 하지만 이는 요셉을 통해 가족과 세상을 구원할 하나님의 계획이었다(45:8). 결국 요셉은 형들의 시기로 노예로 팔려 애굽에서 종과 노예와 죄수로 고생하다가 총리가 된다. 현재 하나님이 내게 주신 비전은 무엇인가?

적용과 나눔2 : 1) 우리 가족은 무엇 때문에 갈등하나요? 2) 그 일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는 무엇일지 나누어 보세요. : 1) 각자의 가치관과 사랑과 관심 부족으로 갈등할 때가 가끔 있다. 2) 서로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 안에서 사랑과 관심으로 돌보고 위로하고 격려하라는 뜻으로 이해한다. 그리하여 서로 이해하고 새로워지는 계기가 됨을 경험한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기도: 1) 하나님이 주신 가정과 관계 가운데 예수님의 사랑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용납하는 은혜가 있게 하소서. 2)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하며 모든 상황 가운데 기도하며 그의 뜻을 알아가게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 요셉이 다시 꿈을 꾸고 그의 형제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가 또 꿈을 꾼즉 해와 달과 열한 별이 내게 절하더이다 하니라.” (33:4)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 HOMEPAGE:WWW.CHULAVISTAKPC.NET, 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다니엘서 강해설교 중주일Youth & College Worship BS/오전 11:45 (Experiencing God) 목요일예배/ 오후 7:30(대면/온라인) *출애굽기/계시록강해, 말씀/찬양/기도의 밤

큐티 나눔방/ 목 오후 6:30(온라인새벽기도회/ 오전 5:30 (-) (창세기 강해)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