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나눔–마27:27-44, 고통을 참으신 예수님 (생명의 삶 4월 1일 본문)

비전맨 0 770

QT나눔27:27-44, 고통을 참으신 예수님 (생명의 삶 41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27이에 총독의 군병들이 예수를 데리고 관정 안으로 들어가서 온 군대를 그에게로 모으고 28.그의 옷을 벗기고 홍포를 입히며 29.가시관을 엮어 그 머리에 씌우고 갈대를 그 오른손에 들리고 그 앞에서 무릎을 꿇고 희롱하여 이르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 하며 30.그에게 침 뱉고 갈대를 빼앗아 그의 머리를 치더라 31.희롱을 다 한 후 홍포를 벗기고 도로 그의 옷을 입혀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끌고 나가니라. 32.나가다가 시몬이란 구레네 사람을 만나매 그에게 예수의 십자가를 억지로 지워 가게 하였더라 33.골고다 즉 해골의 곳이라는 곳에 이르러 34.쓸개 탄 포도주를 예수께 주어 마시게 하려 하였더니 예수께서 맛보시고 마시고자 하지 아니하시더라 35.그들이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은 후에 그 옷을 제비 뽑아 나누고 36.거기 앉아 지키더라 37.그 머리 위에 이는 유대인의 왕 예수라 쓴 죄패를 붙였더라 38.이 때에 예수와 함께 강도 둘이 십자가에 못 박히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39.지나가는 자들은 자기 머리를 흔들며 예수를 모욕하여 40.이르되 성전을 헐고 사흘에 짓는 자여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자기를 구원하고 십자가에서 내려오라 하며 41.그와 같이 대제사장들도 서기관들과 장로들과 함께 희롱하여 이르되 42.그가 남은 구원하였으되 자기는 구원할 수 없도다 그가 이스라엘의 왕이로다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올지어다 그리하면 우리가 믿겠노라 43.그가 하나님을 신뢰하니 하나님이 원하시면 이제 그를 구원하실지라 그의 말이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였도다 하며 44.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강도들도 이와 같이 욕하더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총독의 군병들은 예수님을 관정으로 데리고 들어가서 어떻게 희롱했나요?(27-31)

: 그들은 예수님의 옷을 벗기고 홍포를 입히며(왕의 옷을 상징한다) 가시관을 머리에 씌우고(왕관 대신 가시관으로 조롱함) 갈대를 오른손에 들려(왕의 홀 대신 갈대를 들려 조롱함)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라며 희롱했습니다.

 

적용과 나눔1 : 1) 예수님이 겪으신 고난은 육체적, 심리적으로 어느 정도였을까요? 2) 지금 내가 겪는 고난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 1) 지난 밤 한 잠도 주무시지 못하시고, 이곳 저곳으로 끌려다니면서 모욕과 멸시와 조롱과 심문을 받으시고 십자가 사형 선고까지 받으셔서 견디기 힘든 상황이었다. 또 무거운 십자가를 지워 골고다 언덕을 가게 하셨을 때 탈진하고 쓰러지는 상황이었다. 2) 예수님을 믿기 위해 절제하고 참고 인내하는 것, 주님께 드리기 위해 힘쓰고, 주님을 섬기기 위해, 또는 주님을 전하다가 멸시와 조롱을 당하는 일 등이다.

 

관찰과 묵상 2 :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은 에수님을 어떻게 희롱했나요? (41-43)

: 그들은 그가 남은 구원하였으되 자기는 구원할 수 없도다.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오면 우리가 믿겠노라. 그가 스스로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였도다.”라며 희롱하였다.

 

적용과 나눔2 :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을 통해 구원받은 자로서 내가 앞으로 실천할 십자가의 삶, 사랑의 삶은 어떤 것인가요?

: 예수님의 십자가는 나 대신 저주와 수치와 치욕을 받으신 엄청난 사랑의 상징이다. 나를 위해 보혈 흘리심을 믿는 나에게 영생을 주신 예수님의 이 엄청난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 주님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16:24)고 하신다. 예수님을 위해 나를 위해 살지 않고 예수님을 위해 살려고 힘쓴다. 나의 유익보다 예수님께 기쁨이 되는 삶을 살도록 한다. 천하보다 더 귀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가족과 이웃 중에 예수를 믿지 않는 이에게 생명의 복음을 전한다. 그들의 영혼 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필요를 돌보고, 양보하고 섬기고 구제하고 도운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도, 예수님이 통치하시는 나라와 민족이 되도록 중보기도 하고 관심을 가진다.


기도
1) 대속하기 위해 십자가를 지고 고통을 참으신 예수님을 생각하며 죄를 회개하게 하소서.

   2) 아들을 내어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하며, 그 사랑을 세상에 전하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

TEL) 626) 264-2011, 12 .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30(교회 및 온라인)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