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나눔–마23:25-39, 외식하는 이들을 향한 경고(생명의 삶 3월 16일 본문)

비전맨 0 760

QT나눔23:25-39, 외식하는 이들을 향한 경고(생명의 삶 316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 25.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잔과 대접의 겉은 깨끗이 하되 그 안에는 탐욕과 방탕으로 가득하게 하는도다 26.눈 먼 바리새인이여 너는 먼저 안을 깨끗이 하라 그리하면 겉도 깨끗하리라 27.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28.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 29.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선지자들의 무덤을 만들고 의인들의 비석을 꾸미며 이르되 30.만일 우리가 조상 때에 있었더라면 우리는 그들이 선지자의 피를 흘리는 데 참여하지 아니하였으리라 하니 31.그러면 너희가 선지자를 죽인 자의 자손임을 스스로 증명함이로다 32.너희가 너희 조상의 분량을 채우라 33.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34.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선지자들과 지혜 있는 자들과 서기관들을 보내매 너희가 그 중에서 더러는 죽이거나 십자가에 못 박고 그 중에서 더러는 너희 회당에서 채찍질하고 이 동네에서 저 동네로 따라다니며 박해하리라 35.그러므로 의인 아벨의 피로부터 성전과 제단 사이에서 너희가 죽인 바라갸의 아들 사가랴의 피까지 땅 위에서 흘린 의로운 피가 다 너희에게 돌아가리라 36.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것이 다 이 세대에 돌아가리라 37 예루살렘아 예루살렘아 선지자들을 죽이고 네게 파송된 자들을 돌로 치는 자여 암탉이 그 새끼를 날개 아래에 모음 같이 내가 네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더냐 그러나 너희가 원하지 아니하였도다 38.보라 너희 집이 황폐하여 버려진 바 되리라 39.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할 때까지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1) 예수님은 서기관과 바리새인을 향해 뭐라고 선포하셨나요? 2) 그들을 외식하는 자라 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25-31)

: 1) 예수님은 그들을 향해 화 있을진저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라고 선포하셨습니다. 주님이 그들에게 화를 선포할 때 7번 사용하신 표현이다. 2) 겉으로는 율법대로 사는 것처럼 꾸미며(외식이 근본적인 문제이다) 사람들에게 존경과 대우를 받았지만, 내면은 탐욕과 방탕 등의 죄악으로 가득했기 때문이다.

 

적용과 나눔 : 1) 나는 서기관과 바리새인처럼 외식하진 않나요? 2) 참된 신앙인으로 온전히 서는 데 방해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 1) 가끔 본의 아니게 외식할 때도 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외식하지 않고 진실하게 살도록 힘써야 하겠다. 2) 내 기준으로 신앙 생활을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남과 비교하여 교만하고 만족하는 것 등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과 그 말씀을 바르게 이해하고 나와 이웃에게 유익을 끼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수 생명을 전하는 삶을 살도록 힘써야 하겠다.


관찰과 묵상 2 : 1) 서기관과 바리새인은 선지자와 의인의 무덤을 단장하며 어떤 생각을 했나요? 2) 예수님은 뭐라고 책망했나요? (29-36)


: 1) 그들은 조상들의 잘못을 지적하면서, 자신들이 조상때 살았더라면 선지자의 피를 흘리는데 참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자신들을 조상들과 비교하며 자고했던 것이다. 2) 예수님은 선지자를 죽인 그들의 죄를 드러내시며 뱀들아 독사의 자식들아라고 책망하셨습니다. 이는 매우 저주스런 책망이다.

  

적용과 나눔 : 1) 누군가의 잘못을 볼 때 어떤 생각을 하나요? 2) 어떤 일을 반면교사 삼았던 경험이 있으면 나누어 보세요.

: 1) 나는 저 사람처럼 남을 비난하는 잘못을 범하지 않도록 힘써야 하겠다고 생각한다. 예수님은 나와 이웃을 위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는 데, 주님사랑하시고 귀하게 여기는 이웃을 존중하도록 해야 하겠다. 2) 어떤 사람이 자기 자랑을 많이 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내 자랑 보다 주님을 자랑해야 하겠다.


기도
1) 내 노력과 능력이 아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구원받았음을 기억하도록 하소서.

   2) 나 자신을 드러내기 보다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는 데 충실하도록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

TEL) 626) 264-2011, 12 .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30(교회 및 온라인)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