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 나눔–데살로니가후서 1:1-12, 고난을 넘어 영광의 자리로! (생명의 삶 11월 둘째주)

비전맨 0 854

QT 나눔–데살로니가후서 1:1-12, 고난을 넘어 영광의 자리로! 

       (생명의 삶 11월 둘째주)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살후 1:1-12
1.
바울과 실루아노와 디모데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가인의 교회에 편지하노니
2.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3.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할지니 이것이 당연함은 너희의 믿음이 더욱 자라고 너희가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함이니
4.그러므로 너희가 견디고 있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5.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표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게 하려 함이니 그 나라를 위하여 너희가 또한 고난을 받느니라
6.너희로 환난을 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7. 환난을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자기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에 나타나실 때에
8.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9.이런 자들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10.그 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 이는 (우리의 증거가 너희에게 믿어졌음이라)
11.  이러므로 우리도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 하나님이 너희를 그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여기시고 모든 선을 기뻐함과 믿음의 역사를 능력으로 이루게 하시고
12.  우리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대로 우리 주 예수의 이름이 너희 가운데서 영광을 받으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영광을 받게 하려 함이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은 어떤 이유로 데살로니가 성도들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하며 여러                 교회에 자랑했나요? (3-4)

    : 그는 데살로니가 성도들이 믿음이 성장하고 사랑이 풍성함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또 그들에게 박해와 환난이 있었지만 인내와 믿음으로 견디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합니다.

그들은 박해와 환난 중에도 후퇴하거나 머물러 있지 않고 믿음의 전진을 했다. 고난은 하나님의 심판 때에 신실한 성도들의 구원의 증거가 된다(5). 하나님이 그들을 괴롭히는 자들에게 친히 갚아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6). 그러므로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음을 알고 박해 중에도 믿음으로 전진하자(5:10-12 참조).
 
 
적용과 나눔 : 믿음을 지키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은 무엇인지요?

                     믿음이 흔들릴 때 어떻게 이겨내는 지 나누어 보세요.

 

    : 1) 믿음을 지키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은 고난이나 시험, 핍박 등이다. 마귀는 우는 사자처럼 우리가 믿음을 지키지 못하게 한다.

           2) 고난이나 시험, 핍박이 와도 잘 뛰어넘을 수 있도록 기도와 말씀으로 무장하고 예수님의 십자가를 바라보자. 5:3-4,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12:2, 오직 십자가의 예수를 바라보자.


 
관찰과 묵상 2 : 바울은 예수님이 재림  때 어떻게 나타나실 것이라고 설명하나요?

                       그때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나요? (7-10)


          : 1) 예수님이 천사들과 함께 불꽃 가운데 나타나신다고 표현합니다. 여기서 전자는 예수님의 신적 능력을 보여준다. 후자는 하나님의 진노의 형벌을 표현한다.

              2) 강림하신 주님은 믿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고, 성도들로부터는 영광을 받으신다. 즉 형벌은 불신자나 복음을 거부한 자에 대한 심판이고, 믿는 성도들로부터는 영광을 받으시고, 성도들이 그 영광에 참여하게 하신다(벧전 4:12-13 참조).

 
적용과 나눔 :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성도는 무엇을 기대하고,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요?


   
: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성도는 거룩한 신부로서 날마다 죄를 고백하고 십자가 보혈로 성결하게 되어, 고난 중에도 영광을 바라보며 인내로서 믿음을 잘 지켜야 합니다.

        
 
기도
  1) 강한 믿음과 인내로 박해와 고난을 넉넉히 이기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2) 고난을 바라보고 낙심하지 않고, 주님의 재림의 때를 소망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멘.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