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 나눔 – 살전 4:1-12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생명의 삶 11월 첫주)

비전맨 0 811

QT 나눔 – 살전 4:1-12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생명의 삶 11월 첫주)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끝으로 주 예수 안에서 너희에게 구하고 권면하노니 너희가 마땅히 어떻게 행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는지를 우리에게 배웠으니 곧 너희가 행하는 바라 더욱 많이 힘쓰라

2.우리가 주 예수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무슨 명령으로 준 것을 너희가 아느니라

3.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곧 음란을 버리고

4.각각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의 아내 대할 줄을 알고

5.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과 같이 색욕을 따르지 말고

6.이 일에 분수를 넘어서 형제를 해하지 말라 이는 우리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고 증언한 것과 같이 이 모든 일에 주께서 신원하여 주심이라

7.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심은 부정하게 하심이 아니요 거룩하게 하심이니

8.그러므로 저버리는 자는 사람을 저버림이 아니요 너희에게 그의 성령을 주신 하나님을 저버림이니라

9.형제 사랑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쓸 것이 없음은 너희들 자신이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받아 서로 사랑함이라

10.너희가 온 마게도냐 모든 형제에 대하여 과연 이것을 행하도다 형제들아 권하노니 더욱 그렇게 행하고

11.또 너희에게 명한 것 같이 조용히 자기 일을 하고 너희 손으로 일하기를 힘쓰라

12.이는 외인에 대하여 단정히 행하고 또한 아무 궁핍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은 성도들에게 어떻게 하나님의 뜻인 거룩함을 실천하라고 권면하나요? (3-6)

 

: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거룩한 삶을 실천하는 방법을 말씀한다(성적 순결을 강조). 1) 음란을 버리라(3). 당시 음란이 유행했다. 오늘날도 음란 문화가 세상을 지배하고 있다. 고전 6:18-20의 교훈을 참조하라. 2) 각각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 아내를 대하라(4). 당시 남성들은 아내 외 다른 여성과 관계를 갖는 것을 당연시했고, 신전에서 창기와 음행을 했다. 3) 하나님 모르는 이방인처럼 색욕(육체의 정욕)을 따르지 말라(5)) 4) 분수를 넘어 형제를 해하지 말라(6). 거룩하지 못한 욕구를 이루기 위해 형제를 도구로 삼아서는 안 된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은 내게 어떠한 거룩함을 요구하실까요?

거룩한 일상을 살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할까요?

 

: 1) 거룩함은 하나님의 뜻인데, 하나님은 우리가 마음과 생각과 말과 행동과 몸이 거룩하기를 원하신다. 이것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다. 거룩함은 죄악된 세상과 구별됨을 의미한다. 세상은 타락과 음란과 유혹이 가득하다 하지만 성도는 자신을 쳐서 거룩함에 복종시켜야 한다. 성령을 따라 거룩함으로 무장해야 한다.

2) 거룩하게 살기 위해서 우리는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 거룩함을 위해 기도하고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조심한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도록 성령을 따라 산다.

 

관찰과 묵상 2 : 바울이 데살로니가 성도들을 칭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들의 형제 사랑은 어떠했나요? (9-10)

 

: 1) 하나님이 가르치신 형제 사랑을 서로 잘 지켜 행하고 있음을 칭찬한다.

2) 그들의 형제 사랑(사랑의 수고)이 마게도냐 모든 형제에게 미치고 있다. 그들에게 본이 되고 있다. 형제 사랑은 요 13:34-35에서 예수님이 새 계명으로 주신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이다. 이로써 사람들은 그들이 예수님의 제자임을 알게 된다. 그들은 서로 영적 물질적 필요를 채워주며, 무조건적, 희생적인 아가페의 사랑을 나누고 있었다.

 

적용과 나눔 : 내가 더욱 사랑해야 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어떻게 사랑을 표현하고 실천할까요?

 

: 1) 성도는 가족과 친구뿐만 아니라 이웃과 원수까지도 사랑해야 한다. 6:32, 참조하라. 관계가 불편한 가족이나 지인,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 도움이 안 되는 이웃, 미워하는 사람, 원수 같은 사람도 사랑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이름을 제시하거나 익명으로 언급해도 된다.

2) 위해서 기도하고, 용서하고 축복한다. 필요한 것을 주고 나누도록 한다. 이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용서과 사랑을 생각하라. 주께 거저 받은 것을 나누고 줄 수 있는 힘을 달라고 기도하라. 주님의 사랑으로 만나서 표현하거나 실천하면 제일 좋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화나 SNS로 표현할 수 있다.

기도

1) 성결을 원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순종함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게 하소서.

 

2) 거룩함과 순결함으로 타락한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아가도록 하소서.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