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몬트 운전면허 실기시험 코스 설명과 자세한 사진 안내===

제임스 7 35523

먼저 예약시간에 가시면 29번 창구에 가서 실기시험 보러 왔다고 말씀하세요. 

그러면 가지고 간 서류(보험증,차등록증 등)를 확인하고 차를 가지고 뒤로 가라고 하실겁니다. 

그러면 차를 끌고 뒷편의 시험보는 줄(왼쪽)로 가서 기다리시면 되는데 이때 이미 앞에 몇대의 차가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한시간 정도 기다리는 것이 예사이죠. 

그리고 창구에서 받았던 서류는 차 내부 계기판 상단 왼쪽위에 올려 놓으시면 됩니다. 

기다리시다가 순서가 되시면 감독관이 와서 서류를 일단 체크합니다. 

이 때 반갑게 시원하게 크게 인사 잘 하시면 아마 좋으실 거예요. 

서류 체크가 끝나면 사인하라고 합니다.그러면 사인해 주고... 

그런 다음 왼쪾등 사인,오른쪽등 사인,브레이크 그리고 운전석쪽 창가에 와서 비상등,안개등,크락숀(호른),풋브레이크 등을 지시하면 그곳에 손만 가져다 대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수신호 점검을 합니다.왼쪽팔 옆으로 쭈욱(레프트),위로(라이트),아래로(스탑 or 슬로우) 이렇게 외치시면 끝! 

그러면 감독관이 와서 차에 탑니다.간단한 주의사항과 함께...출발 고! 

처음 출발시 반드시 뒷편을 고개를 훽~돌려 뒤를 확인하시고 이 때 좀 오버하셔서 

좌우 후방 다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서서히 출발... 

 

1.출구에서 좌회전 들어갑니다.2차선 도로이기에 좌우 잘 살피셔야 하는데 오른쪽이 좀 기울어서 약간 잘 안보이니..그래도 무난합니다. 

 

2.좌회전해서 한 20m 정도 가면 3거리.이 때 좌회전 들어갑니다 

이 때 좌측에서 DMV에서 나오는 차량,그냥오는차량..오른쪽 아래쪽에서 오는차량.진입하고자 하는 길의 오른편에서 나오는 차량 등 처음에 조금 당황하실 수 있는 곳이나 차분히 하시면 됩니다.그렇게 좌우 완전히 살피신 후 좌회전 고~ 

 

3.DMV앞을 지난 4거리.여기서 우회전입니다. 

여기서 우회전시 빨간불이면 일단 정시하시고 정말... 좌측 또는 정면에서 오는 차량이 거의 없다 할 때까지 기다리시다가 완전히 안전할 때 우회전 하세요. 

 

4.우회전 하시면 왕복4차선 도로가 나오는데 우회전해서 진입하면서 좌회전 깜빡이 켜주셔야 합니다.넓은 길이 좁아지는 거 아시죠?그렇기 때문에 좌회전 진입사인이 필요합니다.그러신 다음 약간의 내리막길을 향하게 됩니다.시속45마일구간 

 

5.진행을 한20초 하면 좌측 차선변경 지시합니다.그러면 좌측 깜박이 켜고 좌측으로 고개를 휙 돌리고 사이드미러 한 번 보고 차선변경.이 때 주의 사항 하나! 

한국의 경우 차들이 워낙 많다보니 차선변경시 브레이크를 살살 밟아주는 경우도 있는데절대 차선변경시 속도를 줄이시면 안됩니다.지적받을 수 있는 사항 중의 하나입니다.그러니 차라리 속도를 40마일 정도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런 다음 바로 우측차선변경 지시..그러면 똑같은 방법으로 우측 깜빡이->우측 돌아보고->우측 사이드미러 살짝 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고개를 돌리실 때 좀 더 잘 돌렸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해서는 좌석을 좀 빠짝 세워 놓으시면 고개 돌리기가 한결 쉽습니다. 

 

6.그렇게 한 1km정도 가면서 5번의 과정을 하게 되면 스타벅스가 있는 곳 4거리에서 우회전을 합니다.이 때 마찬가지로 빨간불일 때는 절대 안전이 최우선입니다.오는 차가 거의 없다고 느껴질 때까지 기다리시면 좋습니다.여기는 차량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간혹 뒷차량이 크락숀을 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빨리 가라고! 하지만 난 운전면허시험 보는 사람이란 생각으로 차분히 하시기 바랍니다.물론 파란불이면 속도만 살살 줄이시면서 바로 가시구요. 

이 사거리에서 바닥에 자전거라인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 간혹 있으나 라인 들어가셔도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7.사거리에서 우회전 하셨으면 이 구간이 한 1km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감독관에 따라 다르나 첫번째에서 우회전 해서 진입하라고 하시는 분이 있고 좀 더 가서 우회전 지시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둘 다 괜찮으나 제 경험으로는 2차선으로 그냥 쭈욱 가시는 게 좋습니다.우회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 곳은 스쿨버스가 간혹 다니는 곳입니다.정면에 스쿨버스가 정차해 있다면 빨간불일 때 반드시 멈추셔야 합니다,이 구간은 신호등이 한 번 있고 그 다음에 우회전 신호를 받습니다. 

참,이구간의 속도는 35마일입니다.속도가 낮기 때문에 앞차와의 거리가 중요한 구간입니다,앞차와의 거리는 차량 5대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거리.감독관은 앞차가 지난간 자리를 내차가 도달할 때까지의 시간을 one thousand one,one thousand two,one thousand three...이렇게 카운트해서 도달할 수 있을 정도의 거리를 두라 합니다. 

 

8.우회전 신호(마찬가지로 오는 차 없을 때까지 안전이 최고)를 받고 집들이 있는 마을길을 들어갑니다.여긴 25마일 구간입니다. 

약간의 내리막길인데 가다가 우측에 차를 세우도록 지시합니다.그럼 마찬가지로 우회전 깜박이->우축으로 고개돌리고->서서히 속도를 줄여 주차라인 안쪽으로 살며시 들어갑니다. 

바퀴의 방향은 반드시 일자가 좋습니다.그래야 바로 후진 지시시 그대로 뒤로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정말 살살 뒤로 진행하셔야 합니다.후진 지시를 하면 오른쪽 팔을 보조석 뒤로 갔다대고 뒤를 바라보면서 일자로 쭉~ 살살 차를 후진시킵니다.그럼 감독관이 스탑 사인 주고 다시 출발을 지시 

 

9,출발시 마찬가지로 좌측 깜박이->좌측뒤로 살피고->출발..그렇게 한 20~30초 정도 가시면 작은 삼거리 나옵니다.거기서 좌회전-> 

 

10.좌회전시 마찬가지로 안전..계속 25마일 구간입니다.주택가이기에... 

그렇게 한 200m 진행 

 

11.작은 4거리 나옵니다.여기서 우회전입니다.그럼 DMV 나왔던 길 나옵니다. 

 우회전시 마찬가지로 안전이 최고입니다. 

 

12.DMV에 진입해서는 주차장 안쪽으로 들어가는데 이 때 주의할 점! 

DMV 주차장에서 세워져 있는 차들 사이로 갈 때 길 중앙으로 가야 합니다. 

한 쪽으로 치우쳐 가면 지적 받습니다...주차장에서 후진 차량,출발차량을 모두 감안할 수 있는 가운데로 가셔야 합니다.그렇게 끝나고 슬슬 다시 시험 봤던 곳으로 고고~ 

 

13.최종적으로 차 세우고 체크리스트 보면서 체크하고 틀린거 설명해주고 그렇습니다. 

패스했다면 탱큐~ 노패스라면 다시 29번 창구에 가셔서 예약 잡아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 때 키작고 젊은 누님은 전화로 하라고 하는데 나이드신 언니는 직접 잡아주십니다.잡아줄 수 있는 기간은 정확히 30일 후에 가능하답니다.31일도 29일도 아닌 30일입니다. 

전화로 해도 운좋으면 좀 더 가깝게 예약할 수 있으나 거의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전화로 하라고 하면 애교를 좀 피우세요.웃으면서...please... 

 

감독관 중 여자분들 만나시면 정말 안전이 최고 입니다.나이드신 할머니 계시는데 이분은 브레이크를 정말 살며시 밟아도 자신이 몸을 앞뒤로 하며 오버액션을 취하시는 분입니다. 

 

암튼...잘 보세요.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무려 한시간 이상 작업해서 올려 놓습니다.

 

모두모두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메일 남겨 주시면 더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사진이 보입니다.-참조하세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7 Comments
김제이 2008.04.04  
사진 나오는데요- 이렇게 글 올려주셔서 많은 분들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영 2008.04.04  
저도 보내주시면 안될까요? superflu1@gmail.com 이에요
제임스 2008.04.04  
kkarisma8352@hanmail.net 님! 원본 사진 보내드렸습니다.
*용우 2008.04.04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원본사진 클릭했는데 안봐져서 그러는데
원본사진 있으시면 좀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kkarisma8352@hanmail.net
*주원 2008.04.04  
아!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성원 2008.04.0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행 시헙 준비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감사합니다.
그런데 아직 날짜를 못 잡았네요..전화를 해도 잘 안되니...언제 볼수 있을지...걱정이네요...
아무래도 직접가서 예약 잡아야 할까봐요...저번에 4주동안 스케줄 다 찼다고 안해주더라고요..
sookja 2017.02.22  
와~~ 귀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꾸벅^^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