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자동차등록과 보험과 운전면허에 대해서요.

알고파 2 2523
텍사스에서 샌디에고로 이사갑니다.
남편이 오자마자 며칠뒤에 출근을 해야하는데요..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봅니다.

첫째..
저희는 텍사스 면허증이 있는데요..필기만 보면 캘리포니아 면허증을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 캘리포니아 자동차등록증과 캘리포니아 자동차 보험증이 있어야 하나요?
저희는 현재 텍사스것밖에 없거든요..
만약에 있어야 한다면 우선 자동차등록과 자동차 보험부터 사고 나서 필기 시험보러가 가야 하나요?

만약에 보험을 먼저 사야한다면..
어디가 저렴할까요?
어느 회사가 저렴한지요?

오래된 자동차이긴하지만...(98년, 도요타 코롤라 입니다.)

이곳 텍사스에서는 풀커버로 6개월에 255불정도 냈거든요...
물론..대략 6년반정도 무사고 입니다.
 좋은 자동차 보험 회사좀 추천해주세요.

자동차 운전면허 필기보러 갈땓 예약을 해야하나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2 Comments
그냥 2007.02.23  
1.자동차보험은 저도 주위사람들 말을 듣고 혹시나 해서 aig에 갔었는데 많이 싸더라구요.
  요옆 제이커보험 베너 참고하시길.
2.운전면허
일단 제 경험으로는 다른주 면허만 있으면 쉽게 필기시험을 볼수 있구요,실기는 면제입니다.
3.차등록
면허시험보시면서 같이 등록하심 되구요..주소바뀐지 10일안에 켈리포니아로 무조건 바꿔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이렇게 2007.02.22  
필기 시험 볼 때는 등록증이나 보험이 필요하지 않스읍니다. 시험만 잘 보세요.
자동차 보험 회사는 그냥 그대로 현재 가지고 있는 보험회사를 이용하시데 이곳 주소로 바꾸게 되면 보험료가 좀 차이가 있을 듯 하오니 이사를 오신 후에 알아보심이 ... 그리고 저렴한쪽으로 바꾸시면 되고.  시험 예약은 하면 편하지요 날자를 보아서 California DMV Web에 들어가서 미리 예약을 하세요. 하나 더... State of California DMV는 Smog Check을 요구하니 만약 타고 다니시는 차에 Emission Device가 없다면 팔고 오세요. 자동차 후드를 열고 보면 Label있고 거기에 California EPA의 기준에 맞는다는 내용이 없으면 emission 이 State of California에 맞지 않느 차입니다. 이곳에서  Emission Device를 설치 하려면 돈이 좀 ($400-$1000) 정도 듭니다. San Diego로 오시는 것을 축하드리며 오셔서 잘 사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