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한국 대학생의 미국 내 ESG 경영 기업 관계자 인터뷰 요청

ruii 0 469

안녕하세요. 미국 내에 이렇다 할 인맥이 없는 상황이라서 부득이 한인 커뮤니티의 도움을 받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대학생이며, 학교 연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유수 기업의 ESG 경영 분석’을 주제로 한 연구를 계획 중입니다. 미국 내에서 ESG 경영을 혁신적이고 선도적으로 실현하고 있는 기업들을 방문하여 더 나은 ESG 경영을 시행할 수 있는 요인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미국에서는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의 Apple, Google, Tesla, Amazon, Citi bank 등을 방문하여 현직자와 인터뷰를 하고자 합니다. 

 

현재 인터뷰를 위해 현직자들과 컨택을 시도하고 있는데, 사실상 연고가 전무하기 때문에 인터뷰 섭외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혹시 알고 계시는 기업의 재직자(ESG 경영은 대부분의 기업이 실현하고 있는 부분이라 기업의 종류는 어떤 것이든 괜찮습니다)나 ESG 부문(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의 전문가가 있다면 저희에게 소개해주시기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뉴욕이나 샌프란시스코에서 근무하시는 거라면 대면 인터뷰도 가능하고, 그 외 지역이라면 온라인 미팅이나 서면 인터뷰도 가능합니다.

 

실전에서 팀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저희의 경험의 폭을 확장하는 데 인터뷰들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ESG 경영은 앞으로도 국내외 기업이 이니셔티브로 삼을 영역이기에, 공기업, 사기업, 국제기구, 해외 유학 및 취업 등을 목표로 하는 동료들의 진로 탐색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