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최근에 티후아나 다녀오신 분 또는 그쪽으로 출퇴근 하는 분 계신가요?

skywalker22 3 1068

주말에 당일 코스로 티후아나에 관광 가 보고 싶은데 얼마 전 여행 경보 발령이 났다는 소식에 망설여 집니다. 시민권자가 납치되고 총격이나 범죄 사건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로 위험한 건지 도무지 감이 오지 않네요. 차를 가지고 가도 어짜피 주차하고 아이들과 함께 거리를 걸어다니며 둘러보게 될 텐데 코로나로 실내 유명 관광지가 오픈하지 않았는지 그리고 정말 그렇게 위험한 건지 걱정스럽습니다. 혹시 최근 정보 아시는 분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아드리요하니 2022.07.14  
20년동안 멕시코 출퇴근하는 사람으로써
지금 이 난세에 애들 대리고 굳이 거리를  둘러보는것은 비추입니다.
정 TJ  방문을 원하시면 식당만 다녀 오시길....
y2k7 2022.07.14  
국무부가 멕시코 바하 캘리포니아 티후아나(Tijuana)와 로자리토 (Rosarito) 에 대한 여행경보를 3단계로 설정했다.

여행경보 3단계는 ‘여행 금지’인 4단계 다음으로 높은 것으로 여행 계획을 재검토하고 가능하면 여행을 하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다.  

티후아나 주재 미국 영사관은 보도자료를 통해 유명 카르텔 지도자가 체포돼 지역 내 범죄조직 사이 암살과 영토분쟁이 심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범죄조직과 멕시코 보안군 사이 대립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여행객들이 범죄에 휘말려 유괴되거나 사망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이들 지역으로의 여행을 재고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만약 티후아나와 로자리토 일대 방문이 불가피할 경우 주의를 잘 살펴 경계 태세를 유지하고 현지 뉴스를 통해 상황을 예의 주시할 것이 당부됐다.

긴급 사태 발생 시에는 911에 즉시 전화하고 지역 당국의 지침에 따를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 



이렇게 기사가 났네요
skywalker22 2022.07.15  
댓글 감사합니다. 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