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driving test 팁 좀 알려주세요.

운전면허 한번에!! 3 2541
얼마전 한국에서 넘어온 남학생입니다. written test는 통과했고, 이번주 금요일에 driving test가 있습니다.

운전 실력에는 아무 이상이 없지만 주변에서 종종 한두번씩 떨어진다는 얘기를 들어서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아무래도 한번에 붙지 못하는것은 미국 도로법 같은 것이 한국이랑 조금 다르고 까다로워서 인것 같은데... 이것만 주의하면 한번에 붙는다!!! 같은 조언좀 해주세요^^

하루 렌트해서 시험 보는 것이고 학생이라 주중에는 시간내기가 힘들어서 떨어지면 골치아프거든여~^^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절대로 2006.02.20  
여기 http://www.bobsaid.com/dmv/ 에서 Behind Wheel Test 라는 곳을 클릭해보세요. 실제로, 시험관이 하는 그대로, 순서마저도 거의 100% 똑 같이 설명해둔 곳입니다. 잘 숙지하시고, 시험전날 친구분이나 누구와 동승하셔서, 그 친구분에게 여기 적힌대로 읽으라고 하면서 DMV 주변을 두세바퀴 돌아보신다면, 문제없습니다.
화이팅 2006.02.20  
한국서 운전을 하신 분이라면 별 무리 없이 붙습니다.
후진을 해야할 경우 그냥 백 미러로만 확인하시지 마시고 고개를 오른쪽 으로 돌려서 뒤를 봐주셔야 합니다. 간단한 수신호 아셔야 하고(세개정도), 또한 운전하시는 차의 주유구는 어딘지 비상등은 어딘지 정도는 아셔야 합니다.  시험관 타기 전에 차에 대해 물어 봅니다..

과속 하시지마시고 제한 속도의 2-3 마일 정도 미만으로 주행하세요. 대부분의 한국 분들이 골목길 속도가 너무 높아 떨어진다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천천히 가셔도 안되지요.
스탑사인 아닌 교차로서는 절대로 스탑하지 마시고 그냥 살피면서 지나 가세요.. 아무데나 다 서면 안됩니다. 우회전 하실때도 반대편서 오는 차량이나 보행자 있는지 꼭 확인 하시구요.
화이팅...
한번에 통과~ 2006.02.19  
일단, 스탑 싸인에서 정확하게 서주시는 게 중요하구요..백미러를 들여다 보는 시늉을 해 주시는 게 좋구여~ (참고로 어쩌면 프리웨이로 나갈수도 있답니다!) 너무 서두르거나 당황해하지 마세요. 근데 영어가 잘되지 않으시면 한 번에 붙는 게 힘들수 있다고 하던데요.. 어쨌든 행운을 빕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