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카톡만 있으면 신분증·인증서 다된다”…카카오, 지갑서비스 출시

그늘집 0 406

afc34ca5dbb4c836eaffb280e266fce2_1608141641_92.jpg

 

‘국민메신저’라 불리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온라인 신분증과 자격증, 각종 증명서와 인증서까지 편리하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갑’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카카오는 신분증, 자격증, 증명서 등을 카카오톡에서 관리·보관할 수 있는 카카오톡 지갑을 출시됐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지갑엔 카카오 인증서와 각종 자격 증명·신분증을 담을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개인의 신원확인과 인증, 전자서명이 필요한 상황에서 기존 공인인증서 대신 지갑 내 카카오 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갑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약관 동의와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 9월 행정안전부의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의 후보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달 중 최종 시범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내년 1월부터 정부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하고 각종 증명 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정부 24’와 국민권익위원회의 온라인 국민참여포털 ‘국민신문고’,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카카오톡 지갑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에는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Δ전자출입명부인 QR체크인 Δ 모바일 운전면허확인 서비스 Δ산업인력공단이 발급하는 495 종목의 국가기술자격증 등이 담기게 됩니다.

 

이외에도 모바일 학생증을 비롯해 모바일 신분·자격 증명 서비스가 필요한 각종 단체, 재단, 기업, 교육기관 등과 추가 파트너십을 맺어 다양한 신분·자격 증명이 담기게 될 계획입니다.

 

카카오는 “위·변조 및 부인방지를 위해 발급 정보를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등 자사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며 “이용자들은 분실이나 훼손 우려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본인 및 자격을 증명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 김택수 서비스부문 책임자(CPO)는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자신의 존재와 자격, 경력을 증명할 수 있어 일상이 더욱 편리해질 것”이라며 “카카오톡 지갑이 더욱 많은 곳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제휴처 및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



afc34ca5dbb4c836eaffb280e266fce2_1608141648_96.jpg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