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청소년 추방유예(DACA)를 신청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그늘집 0 901

05bc0d01d3ec1bdd56ce254665843591_1607406593_02.jpg
 

청소년 추방유예(DACA)를 신청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DACA 신청은 각 개인의 사정과 상황에 근거해야 하지만, 자격있는 사람들이 신청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DACA를 받으면 해외 여행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이미 DACA 수혜자 중 일부가 재학중 해외체류프로그램 (교육목적)과 병든 친척방문(인도적 목적)을 통해 해외여행을 할 수 있었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DACA 승인을 받으면, 일부는 ‘가입국 허가(Advanced Parole)’을 받아 안전하게 여행을 한 후 미국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됩니다.

 

여행허가(travel authorization)는 학위와 관련된 해외연수 등 특정한 경우에만 허락됩니다. 귀하에게 입국 허가(Advanced Parole)가 있으시더라도, 미국에서 출국하기전에 모든 위험요소와 혜택에 대해 숙지하기위해 반드시 이민법 전문가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2. 새로운 이민법이 통과되는 경우, DACA에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단기적이고 장기적인 혜택이 있습니다.

얼마 가지 않아, 수백만명의 서류미비자들이 합법적 신분을 취득할 수 있게 해 주는 법이 통과될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해 많은 기대와 설레임이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법을 만들려면 수개월에 걸친 입법 심사와 절차가 소요됩니다. 이는 실제로 사람들이 신청을 하게 되기까지는 일년 이상 걸릴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 이민개혁이 이루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대신 DACA를 신청하셔야 하는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 아직은 안이지만, 예전에 제안된 이민법에는, DACA 수혜자에게는 합법화가 훨씬 쉬울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 새로운 이민법이 통과되는 경우, 학생들이 연방 학자금 지원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DACA가 그 문제를 해결해 줄 수는 없겠지만, 학생이 DACA 를 받은 후 특정 주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나면, 어떤 경우 거주자 학비 혜택 자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거주자 학비 혜택 자격조건으로 “합법적 체류”를 요구하는 주에 해당됩니다.

 

» 어떤 이민 개혁법이 되었건 새 이민법에 따라 새로운 신분 신청을 하려면 많은 비용이 많이 들 것입니다. 현재의 제안서에 따르면 신청인이 벌금을 $2,000이상 내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벌금에는 신청서 수수료나 변호사 비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금 DACA에 $495를 내는 것이 현명한 투자일 수 있습니다.

 

DACA는 귀하가 합법적으로 일을 하여 더 높은 임금을 받으실 수 있게 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귀하는 자신과 가족을 위해 나중에 필요할 이민수수료를 저축하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3. DACA 수혜자가 되시면, 체포, 구금 및 추방으로부터 보호되며, 수천달러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 이민 포럼은 합법신분을 증명하는 증거나 합법신분이 없다는 이유로 체포당하는 숫자가 매일 32,8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DACA 자격이 있는 사람이라면, 구금되거나 추방절차에 들어간 후 DACA를신청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이 사실이기는하지만, DACA 신청을 위한 변호사 비용 이외에도 구금이나 추방절차에서 벗어나기 위해 또 수천달러를 지출해야 한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나중에 수천달러를 지출하는 대신 지금 $495를 투자하는 편이 현명한 일입니다.

 

4. 아직 학교를 마치지 않은 상태라면, 지금도 DACA에 대한 자격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DACA 신청시 조건 중 하나는 신청자가 현재 재학중이거나, 아니면 고등학교 졸업장이나 주에서 발행하는 상당자격증,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격증(GED)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아직 고등학교를 마치지 않은 사람은 학교로 돌아가 DACA의 자격을 취득할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귀하가 등록하실 교육기관이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확인하시려면, 등록하기 전에 변호사와 상담하십시오.

참고: 고등학교를 마치셨거나 GED를 취득하셨다면 다시 학교로 돌아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경우 이미 자격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5. 귀하가 가짜 소셜 시큐리티 번호 (SSN)로 일을 하고 계시는 경우, 자기 자신의 소셜 시큐리트 번호를 받아 생기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귀하가 가짜 소셜 시큐리티 번호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귀하의 고용주에게 가서 말을 하는 게 두려우시다면, 전문가와 상담 하십시요.

 

귀하가 자신의 소셜 시큐리티 번호를 받았을 때 귀하의 고용주에게 어떻게 이야기할지 그 방법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자기 자신의 소셜 시큐리티 번호(SSN)를 받아야 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정부에서 고용주들에게 직원들의 소셜 시큐리티 번호를 조사하도록 요구하는 법을 더 철저하게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귀하가 ID나 노동허가서를 제출하실 때 고용주가 더 자세히 들여다보거나, 무거운 벌금을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귀하가 가짜 소셜 시큐리티 번호로 세금을 납부하시는 경우, 나중에 가서 애써서 번 연방 노후 기금을 청구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나중에 가서 실업수당이나 장애인 수당도 훨씬 청구하기 힘들어질 것입니다.

 

» 가짜 소셜 시큐리트 번호를 쓰시면, 신분도용의 위험에 노출되기가 더 쉬워져, 귀하의 좋은 크레딧이나 세금 환급 가능성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 귀하가 아직 크레딧을 쌓으신 적이 없다면, 지금이 바로 진짜 소셜 시큐리티 번호를 가지고 시작하실 때입니다.

 

6. $495의 DACA 신청서 수수료를 낸 후 무료/낮은 비용으로 법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DACA의 자격이 있는 분들 중 어떤 이는 비용이 너무 비싸거나 어디에서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 몰라서 신청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상 DACA에 관해 재정적 지원과 법적 도움을 받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495 신청서 수수료를 낼 방법 융자 서클 (Lending Circles):

많은 단체들이 수수료도 없고 이자도 없이 크레딧을 쌓게 해 주는 융자인 DREAMers를 위한 융자 서클을 만들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Mission Asset Fund는 귀하의 DACA 신청서 수수료비용 중 자선 기부금으로 $155을 지원해 주고, 나머지 비용에 대해서는 융자를 해 줍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Mission Asset Fund를 통한 DREAMers 융자 서클에 대해 확인하시고, 귀하의 DACA 비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DREAMers를 위한 자조(自助) 융자:

$495까지 개별 융자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신탁(Community Trust) 단체를 통한 DREAMers 자조 (自助)융자에 대해 알아보세요. 융자를 받으신 분들은 연간 이자율 15%에 크레딧을 고치거나 쌓을 수 있으며 6개월이 지난 후 이자는 약 $35밖에 되지 않습니다.

 

LGBT DREAMers 펀드:

게이, 레즈비언 등 성소수자의 DACA 신청을 지원하기 위해 $75,000 이상이 모금되었습니다. 리버티 힐(Liberty Hill) 이라는 단체를 통해 LGBT Dreamers Fund에 대해 알아보세요.

 

자기 옹호:  

많은 사람들이 DACA를 신청하기 위해 자기 가족이나 주변 지역사회에 재정지원을 요청하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indiegogo.com과 같은 웹사이트를 통해 모금을 위한 온라인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495을 얼마나 빨리 모금할 수 있는지 본인도 놀라실 것입니다!

 

DACA 서류접수를 위한 법적 지원을 받는 방법

E4FC의 DREAMer 인테이크 (Intake) 서비스 신청하기 전에 본인이 DACA에 대한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DACA를 신청하기 전에 본인이 다른 구제방법에 대한 자격이 있는지도 확인하십시오. 공정한 배려를 위한교육자 모임(E4FC, Educators for Fair Consideration)에서는 온라인 무료 서비스인 DREAMer 인테이크(Intake) 서비스를 통해 귀하가 DACA에 대한 자격 또는 다른 이민 구제안에 대한 자격이 있는지 제대로 이해하실수 있도록 법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무료 익명 서비스는 미국에서 합법 신분 또는 시민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35세미만의 서류미비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귀하의 인테이크를 오늘 제출하세요.

 

직접신청("Do It Yourself") 지원

조금만 도움을 받으면 DACA 신청서 작성의 대부분을 혼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이 있습니까?  We Own The Dream 웹사이트로 가시면, DACA 신청서에 관련된 주요 질문에 대한 답을 해 주는 온라인 아바타의 도움을 받아 DACA에 대해 미리 자격심사를 받을 수 있는 자동화된 무료도구가 두개 있습니다.

 

귀하가 자격이 있다고 보여지면, 귀하가 필요로 하는, 정보가 입력된 모든 DACA 서류들을 포함하는 패키지를 만들어냅니다. 귀하가 할 일은 패키지 서류를 인쇄한 후, 증거 자료를 첨부해서 DACA 신청서를 우송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서류뭉치를 최종적으로 우송하기 전에 이민법 전문가에게 보여 주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묻고 답을 듣는 것이 더 좋은 생각이겠지요. 단체신청 및 안내행사 직접 면담을 통한 법적 조언을 원하신다면,가까운 곳에 있는 무료 또는 낮은비용의 DACA 상담소가 열리는 시간, 날짜 및 장소를 알아보기 위해 We Own the Dream 웹사이트의 Event Listing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개별적 관심

일대일의 도움을 원하시는 경우에도 We Own the Dream에서 Find Legal Help의 리스팅을 찾아 보시면 됩니다. 전국에 있는 비영리 단체 연락처 리스트에서 DACA 케이스에 관련하여 법적 도움을 제공하는 단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비영리 단체에서도 전적인 대리를 맡는 경우에는 소정의 수수료 (대략 $400 이하)를 부과하지만, 보통 개인 변호사들보다는 낮은 액수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비영리단체들은 대기자 리스트가 있으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의 자격조건에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AILA의 이민법 변호사 검색이나 National Immigration Project의 소개 연락처 리스트를 통해서 당신을 대리해 줄 수 있는 사설 이민 변호사를 찾으실 수도 있고, 아니면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주, 또는 카운티 변호사 협회에 연락하셔서 정규 요율을 부과하는 사설 이민 변호사의 이름을 제공해 달라고 요청하셔도 됩니다.

 

사설 이민 변호사들은 보통 기본적인 DACA 신청서의 경우 $1,000 미만을 부과하는 것 같지만, 케이스가 복잡한 경우에는 더 부과할 수도 있습니다.

 

7. DACA 와 함께, 전에는 주어지지 않았던 새로운 고용기회가 열릴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용허가서 없이 일을 해 왔으나, DACA가 있으면 이전에는 접근 불가능했던 수많은 고용기회가 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제 어떤 주에서는, 전문의가 되는데 필요한 내과 및 외과의 자격증을 DACA 수혜자들이 취득할 수 있도록 허가하고 있습니다. DACA와 함께 당신은 새로운 전문직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8. DACA뿐 아니라 다른 이민 구제안을 위해서라도, 지금이 신원조회를 하시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온라인 상담을 통해 저희는 DACA에 대한 자격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 중 25%는 다른 영주권 구제안에 대한자격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민 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DACA에 대한 자격 뿐 아니라 합법적 영주권 신분으로 갈 수 있는 다른 구제안에 대해서도 알게 되실 수 있습니다.

 

9. DACA 수혜자는 이민세관국(ICE)의 우선순위가 아니며 향후 추방도 가능성이 낮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은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정책을 뒤집고 과거 오바마 행정부와 유사한 이민정책을 펼칠 것을 처명하고 있습니다. DACA 수혜자들이 매 2년마다 갱신할 수 있도록하고  자신의 임기가 끝나기전에 시민권까지 받을수있는 이민개혁법안을 성사시키려고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이 바뀌고 나서 DACA 프로그램이 끝난다고 해도, 이민세관국(ICE)에는 모두를 추방시킬만한 자원 (모든 추방 케이스를 처리할 만큼 이민 판사, 이민 관리, 이민세관국 변호사 또는 구금센터가 충분치 않음)이 없습니다.

 

DACA 수혜자들은 추방의 경우 ICE에서 가장 우선순위가 낮은 케이스들입니다.  DACA 수혜자들은, 행정부가 바뀐다 해도, 계속해서 DACA 자격요구조건을 충족하는 한, 추방될 위험은 별로 없다고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10. 18세 미만의 DACA 수혜자들은 불법체류 기록이 누적되지 않습니다.

18세가 되기 전에 DACA 승인을 받은 서류미비 청소년들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불법체류 기록이 누적되지 않습니다. 불법체류란 무엇일까요? 불법체류란 어떤 사람이 미국에 허가없이 체류한 기간을말합니다.

 

불법체류기간은 18세가 된 이후 누적되며, 이민신분에 심각한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합법적 거주신분을 취득하거나 해외여행 후 미국으로 돌아올 자격이 있을 수도 있는 사람들이 그 자격을 얻는데 방해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한 이민자는 합법적 영주권에 대한 자격이 있으나, 18세 생일 이후 단지 몇달간 불법체류를 한 적이 있다는 이유로 최소 3년간 합법적 신분취득이 금지될 수도 있습니다. 18세 이전에 DACA 승인을 받는이민자는 불법체류와 관련된 이러한 금지조항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

05bc0d01d3ec1bdd56ce254665843591_1607406608_07.jpg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