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고 사시는 이모님과 연락이 끊겨서 걱정이 되는데 찾을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은세엄마 10 2732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 고양시에 사는 은세엄마라고 합니다. 

 

 

저희 시어머니의 언니.. 그러니 저에게는 시이모님이신 분이

샌디에고에 혼자 사시는데

 

연락이 끊겼대요. 

알고계신 연락처로 전화를 했더니

없는 번호라고 하네요. 

 

시어머니께서 언니 생사라도 알고 싶다고 하시는데

(이모님 연세가 71세)

코로나가 창궐하니 더욱이 걱정이 되시나봐요 

 

 

연락 끊긴지는 수년되었대요. 

 

어떻게하면 이모님께 연락이 닿을 수 있을까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0 Comments
혹시 주소 아시면 알아봐드릴 수 있어요.
경찰에 확인 요청 하면 될것같은데요....
모르는 사람 에게 개인정보 오픈하기도 힘들고하니....
현지 경찰에 제가 바로 연락을 해보는 방법도 있겠군요.. 살던 주소는 아는데 (실버타운) 전화해보니 더이상 그런 사람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미국은 개인 정보나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타국에서 사람 찾는다고 전화해 봤자 그런 일에 절대 협조하지 않는답니다. 심지어 범죄자라 할 지라도 적접한 절차를 밟아서 인터폴 요청이 있어야 행방을 찾는 수사에 들어가는데 그냥 오랫동안 연락 끊긴 지인을 찾는다고 하면 아마 100프로 담당 경찰이 사설 탐정을 고용해서 네가 찾아봐 이러고 끊을 거에요. 미국 경찰이 그렇게 한가하고 협조적인 사람들이 아닙니다.
Welfare check라고 하는게 있습니다.  경찰서에 전화하셔서 welfare check하고 싶다고 말하세요.  혼자사시는분인데 연락이 않된다고.
welfare check는 이미 그 주소에 거주하고 있다는 걸 주변 지인들이 비교적 최근까지 알고 있었던 독거 노인이나 장애인, 자살 고위험군 등의 신변을 확인하기 위해 경찰이 방문하는 것이지 위의 분처럼 오래 전에 소식이 끊긴 사람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한미노인회로 연락해 보셔요
혹시 어르신들 연락처 가지고 계실수도 있으니까요
-illiam 02.13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개인 Private을 노출하시지 마시고 시이모님이 예전에 속해 공동체나 개인적인 친분이 있으신 분들 찾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이것도 여의치 않으면 엘에이 영사관이나 샌디에고 한인회 또는 노인회에  공식적으로  요청하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얼마나 연락이 두절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어머니께서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힘내시라고 전하세요~~
개인 정보 노출해도 어디다 써 먹을 때도 없습니다 할머니 이름 나이 등 정보를 올리세요 실버타운 이면 샌디에고에 몇군데 없어요 저도 제가 아는 할머니들 몇년 간 도와 드렸었는데 돌아가신 분들 계세요 노인 아파트에 사셨었구요 정확한 정보를 올리셔야 찾을 수 있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