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취미, 모임 정보

타이밍테잎

부회짱 0 2494

octet-stream

-----------------------------

 

octet-stream

 

-----------------

피치

개념부터 설명하자면 볼에 구멍을 뚫을 때의 각도를 말한다. 피치의 종류로는 전, 후, 좌, 우 등으로 구분하며

볼의 중심에서 안쪽으로 들어오면 포워드(forward), 중심 밖으로 나가 있다면 리버스 피치(reverse pitch)라 하며 좌, 우 각도를 사이드 피치(sade pitch)라 한다.

버티칼 피치(vertical pitch)라 함은 포워드, 리버스 피치를 뜻하며 세로 관계라고 생각하면 된다(그림 1과 그림 2를 참고 바람. 라테럴 피치(lateral pitch)란 사이드 피치(sade pitch)를 말하며 가로 관계라고 생각하면 된다.

피치의 방향과 각도는 볼러들은 대부분 모르고 있는 측정이다. 지공사는 피치를 결정하기 전에 볼러의 손가락 엄지 관절 및 인대가 얼마만큼의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한 검사를 한 후 피치를 결정해야 하며 굳은 손을 가진 볼러는 적절한 조절을 위해 유연한 손을 가진 볼러보다는 다른 피치가 필요할 것이다.

지공사들에 따라서 피치를 결정하는 데 다른 여러가지 방법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적은 것은 볼러의 손 모양과 손을 접었을 때 손가락과 엄지가 어떻게 이동되고 어느 방향인가, 손가락이 곧은가, 아니면 약간 구부러져 있는가, 구부릴 때 관절이 어떻게 움직이는가와 같은 것을 관찰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피치는 보통 홀의 바닥이 4방향 중 어느 방향으로 얼마 만큼인지로 서술된다. 예를 들면 1/4 인치 포워드 피치는 그립하는 홀의 바닥이 손의 손바닥으로 1/4 인치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엄지 피치는 손에서 편안한 느낌을 주어야 하며 볼이 어떻게 리액션 하는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엄지핏치가 포워드가 되면 많은 손목힘을 주지 않더라도 플렉션(컵핑 상태의 유지)를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고 플렉션의 양도 증가시킬 수 있어

로테이션 기술을 구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게시물은 sdsaram님에 의해 2009-02-27 14:14:01 San Diego Bowling Congress(으)로 부터 복사됨] [이 게시물은 sdsaram님에 의해 2009-02-27 14:16:18 test(으)로 부터 복사됨]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