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빌3:10-21, 천국 시민으로 살라(생명의 삶, 1/17본문)

비전맨 0 108

3:10-21, 천국 시민으로 살라(생명의 삶, 1/17본문)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 10.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여함을 알고자 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11.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 12.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13.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14.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15.그러므로 누구든지 우리 온전히 이룬 자들은 이렇게 생각할지니 만일 어떤 일에 너희가 달리 생각하면 하나님이 이것도 너희에게 나타내시리라 16.오직 우리가 어디까지 이르렀든지 그대로 행할 것이라17.형제들아 너희는 함께 나를 본받으라 그리고 너희가 우리를 본받은 것처럼 그와 같이 행하는 자들을 눈여겨 보라 18.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말하였거니와 이제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노니 여러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느니라 19.그들의 마침은 멸망이요 그들의 신은 배요 그 영광은 그들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 20.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21.그는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하게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

배경 이해 : 로마 감옥에서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천국 시민된 빌립보 성도들에게 푯대(예수 그리스도, 천국)을 향해 달려가라고 권면한다. 말씀 나누기/관찰과 묵상 1 :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해 어떻게 묘사하나요? (14) :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삶을 푯대(목표, 즉 예수 그리스도 또는 천국)를 향해 달려가는 달리기 선수에 비유한다. 당시 그 리스에는 달리기 경주가 있었는데, 우승한 사람에게만 월계관과 상금이 주어졌다. 선수들은 이를 위해 절제하고 훈련했다. 바울은 이 경주를 믿음에 비유해 설명한다. 성도는 세상 쾌락이나 유혹에 빠지지 말고 절제하며 복음에 합당하게 사는 믿음의 경주를 잘 해야 한다.

적용과 나눔1 : 믿음의 길을 잘 달려가기 위해 내가 포기하고 절제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나누어 보세요. :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받은 성도는 성령을 의지하여 예수를 닮는 거룩한 삶(성화)을 영위해야 한다. 세상의 쾌락이나 유혹, 나의 욕심을 채우는 일을 포기하고, 하나님과 그 나라를 위해 기도와 말씀으로 무장하고 전도에 힘써야 할 것이다. 각자의 경험을 나누자관찰과 묵상2: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는 이들의 마침은 어떠하며, 그들의 신(god)과 영광은 각각 무엇인가요? (19) :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는 이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본을 따르지 않고 육체적 욕망과 땅의 것을 추구하는 쾌락주의자들이다. 이들의 마침은 멸망이고, 그들의 신(god)은 배이고, 영광은 부끄러움에 있다. 즉 그들이 하나님 앞에 설 때 부끄럽게 멸망지옥에 들어갈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는 주를 믿어 구원에 이르고 말씀을 순종하여 복된 상을 받도록 살아야 할 것이다적용과 나눔2: 십자가의 원수가 아닌, 십자가를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은 어떤 삶을 추구해야 할지 나누어 보세요. : 옥중에 있는 바울은 세상 쾌락을 추구하지 말고, 천국 시민권자로서 영원한 생명을 바라보며, 그리스도를 닮아 성령의 열매를 맺으며 살아야 할 것이다. 각자의 적용을 나누자말씀 다지기: 거짓 교훈에 미혹되지 말고 푯대이신 그리스도와 천국을 바라보며 그리스도를 닮아가고 복음을 전하는 천국 시민으로 살아가자기도: 1) 세상의 만족과 유익을 추구하는 삶을 버리고,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삶을 살게 하소서. 2)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아멘마음에 새길 말씀: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3:20)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고교 건너); T)626) 264-2011,12. HOMEPAGE:WWW.CHULAVISTAKPC.NET, E-mail:ksshim3927@ 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 주일Youth &College WorshipBS/오전 11:45 (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준비중, 주일 한글교실/준비중, 수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의 밤); 큐티나눔방/수오후6:30(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 (빌립보서 강해)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