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나눔–욥기10:1-12, 생명과 은혜주시는 하나님(생명의 삶,10월20일 본문)

비전맨 0 155

QT나눔욥기10:1-12, 생명과 은혜주시는 하나님(생명의 삶,1020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내 영혼이 살기에 곤비하니 내 불평을 토로하고 내 마음이 괴로운 대로 말하리라 2.내가 하나님께 아뢰오리니 나를 정죄하지 마시옵고 무슨 까닭으로 나와 더불어 변론하시는지 내게 알게 하옵소서 3.주께서 주의 손으로 지으신 것을 학대하시며 멸시하시고 악인의 꾀에 빛을 비추시기를 선히 여기시나이까 4.주께도 육신의 눈이 있나이까 주께서 사람처럼 보시나이까 5.주의 날이 어찌 사람의 날과 같으며 주의 해가 어찌 인생의 해와 같기로 6.나의 허물을 찾으시며 나의 죄를 들추어내시나이까 7.주께서는 내가 악하지 않은 줄을 아시나이다 주의 손에서 나를 벗어나게 할 자도 없나이다 8.주의 손으로 나를 빚으셨으며 만드셨는데 이제 나를 멸하시나이다 9. 기억하옵소서 주께서 내 몸 지으시기를 흙을 뭉치듯 하셨거늘 다시 나를 티끌로 돌려보내려 하시나이까 10.주께서 나를 젖과 같이 쏟으셨으며 엉긴 젖처럼 엉기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 11.피부와 살을 내게 입히시며 뼈와 힘줄로 나를 엮으시고 12.생명과 은혜를 내게 주시고 나를 보살피심으로 내 영을 지키셨나이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욥은 피조물을 대하시는 하나님의 태도에 대해 어떤 오해를 했나요? (3)

: 욥은 창조주 하나님이 그분의 손으로 지으신 것을 학대하시고 멸시하시며 악인의 꾀에 빛을 비추시는 분으로 오해하고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선하심에 의문을 가지고, 자신을 죄인 취급하시고 학대하시고 멸시하시며, 악인에게는 빛을 비추어주신다고 생각합니다.

 

적용과 나눔1 : 1) 나를 창조하시고 인도하시는 주님의 손길은 어떠한가요? 2) 나는 주님의 인도하심에 대한 온전한 신뢰가 있나요?

: 1) 주님은 우리를 하나님 닮은 존재로 만드신 선하신 분으로서, 우리를 다스리시며 보호하십니다. 더 성숙한 존재로 만드시기 위해 환난을 허락하시되 믿음과 인내로 연단받아 순금같이 나오게 하십니다(23:10). 2) 이러한 선하신 주님의 인도를 온전히 신뢰하며(3:5-6) 나아가려고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고 살아가고자 합니다.

           

관찰과 묵상 2 : 1) 욥이 창조주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대해 고백한 내용은 무엇인가요? (12)

: 욥은 생명과 은혜(인자, 헤세드)를 내게 주시고 나를 보살피시며 내 영을 지키셨나이다라고 고백했습니다. 하나님은 욥의 몸을 흙으로 빚으시고 피부와 살을 입히시고 뼈와 힘줄로 엮어 창조하셨습니다(10-11). 그리고 생명과 변함없는 언약적 사랑을 베푸시고, 계속해서 돌보시고 보살펴주시며 영혼을 지켜주심으로 살아가게 하셨습니다. 우리를 이렇게 창조하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적용과 나눔2 : 인생의 고난 속에서 나는 하나님께 항변하는 때가 많나요, 하나님 은혜와 사랑을 헤아려보고 감사하는 때가 많나요? 

: 극심한 고난을 당하는 욥은 자신의 괴로움 때문에 하나님께 진솔하게 항의합니다. 우리도 견디기 힘든 고난이 올 때 하나님께 원망할 수 있습니다. ‘무슨 까닭으로 내가 고난을 당해야 합니까?’ 하지만 깊이 기도하며 말씀을 생각하면 고난 속에 하나님의 선한 뜻이 있음을 발견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내게 생명과 은혜를 주셨습니다.’ 고난에 비할 수 없는 큰 영광과 은혜와 사랑에 대해 감사하며 찬양합니다. 8:18 참조. 무엇보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과 은혜에 감사하며, 내게 주어지는 십자가 고난을 잘 감당하며 살길 원합니다.

   

기도 제목

1) 고난의 이유를 묻기 전에 하나님이 은혜를 베푸신 이유를 먼저 생각하는 지혜를 주옵소서.

2) 나의 삶을 생명과 은혜로 이끄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살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본당) *요한계시록 강해설교 시작합니다.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새벽기도회/ 오전 5:30 (화-금, 본당) *7시까지 기도하실 수 있습니다.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