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나눔–딤전 6:1-10,말씀과 물질에 관한 교훈(생명의 삶, 9월29일 본문)

비전맨 0 122

QT나눔딤전 6:1-10,말씀과 물질에 관한 교훈(생명의 삶, 929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무릇 멍에 아래에 있는 종들은 자기 상전들을 범사에 마땅히 공경할 자로 알지니 이는 하나님의 이름과 교훈으로 비방을 받지 않게 하려 함이라 2.믿는 상전이 있는 자들은 그 상전을 형제라고 가볍게 여기지 말고 더 잘 섬기게 하라 이는 유익을 받는 자들이 믿는 자요 사랑을 받는 자임이라 너는 이것들을 가르치고 권하라 3.누구든지 다른 교훈을 하며 바른 말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경건에 관한 교훈을 따르지 아니하면 4.그는 교만하여 아무 것도 알지 못하고 변론과 언쟁을 좋아하는 자니 이로써 투기와 분쟁과 비방과 악한 생각이 나며 5.마음이 부패하여지고 진리를 잃어 버려 경건을 이익의 방도로 생각하는 자들의 다툼이 일어나느니라 6.그러나 자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은 큰 이익이 되느니라 7.우리가 세상에 아무 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 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8.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 9.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욕심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10.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예수님 말씀과 경건에 관한 교훈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결국 어떻게 되나요? (3-5)

: 교만해서 아무 것도 알지 못하고 변론과 언쟁을 좋아하며, 투기와 분쟁과 악한 생각으로 마음이 부패해지고, 진리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들은 에베소의 거짓 교사들로서 다른 교훈’, 즉 이단을 따르는 자들입니다. 항상 겸손한 자세로 예수님의 말씀과 경건에 관한 진리의 교훈을 따르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적용과 나눔1 : 나의 만족과 유익을 위해 신앙생활을 하지 않았는지 돌아보고, 나의 신앙생활에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 나누어 보세요.

: 우리는 다른 교훈’, 즉 이단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들은 하나님 또는 예수님 의 신성을 부인하고, 이분들 없이도 신앙생활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생명도 없고, 교만하여 자신의 힘으로 구원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며 신앙생활 아닌 종교생활을 합니다. 우리는 자신이 철저히 죄인임을 고백하고, 예수의 십자가와 보혈 없이는 구원받을 수 없음을 인정하고, 오직 주님만 의지하며 살아야 할 것입니다.

 

관찰과 묵상 2 : 성경은 돈을 사랑하는 것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친다고 말하나요? (10)

: 돈을 사랑하는 것은 일만 악의 뿌리가 되기 때문에, 돈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 자신을 찌른다고 말합니다. 돈은 꼭 필요하고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돈을 하나님 보다 더 사랑하는(6:24) 탐심은 우상이 됩니다. 돈을 추구하고 살면, 마음의 근심이 가득하여 자신을 찌르고 파괴합니다. ‘찌르다는 말은 고기를 갈고리로 꿰는 것을 의미하는 데, 돈을 사랑하므로 근심의 갈고리에 마음이 꿰어 비참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적용과 나눔2 : 1) 돈에 대한 나의 관점은 어떤가요? 2) 내가 자족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1) 돈은 편리함과 여유로움을 주지만 마음이 평안과 기쁨과 구원을 주지는 못합니다. 물질이 필수적이지만 유한한 것이므로, 물질만능주의는 경계해야 합니다. 2) 영원한 천국을 소유한 성도인 우리는 어떤 상황 속에서도 자족하며(6,8,4:11-12) 감사하는 마음(살전 5:18)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배부름과 배고픔, 풍부와 궁핍에도 전천후 감사할 수 있는 비결은 나의 소망을 물질에 두지 않고 후히 주시고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둘 때 가능합니다. 생명이신 예수님만으로 감사하며 다시 오실 주님을 의지하며 믿음으로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기도 제목

1)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경건에 관한 교훈만 따르게 하소서

2) 물질만능주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여러 가지 유혹으로부터 보호해주옵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본당) *요한계시록 강해설교 시작합니다.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새벽기도회/ 오전 5:30 (화-금, 본당) *7시까지 기도하실 수 있습니다.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