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종교, 신앙 코너

QT나눔–딤전 1:12-20,선한 싸움을 싸우는 성도(생명의 삶, 9월22일 본문)

비전맨 0 166

QT나눔딤전 1:12-20,선한 싸움을 싸우는 성도(생명의 삶, 922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2.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 13.내가 전에는 비방자요 박해자요 폭행자였으나 도리어 긍휼을 입은 것은 내가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하였음이라 14.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15.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16.그러나 내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먼저 일체 오래 참으심을 보이사 후에 주를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17.영원하신 왕 곧 썩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고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영원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18.아들 디모데야 내가 네게 이 교훈으로써 명하노니 전에 너를 지도한 예언을 따라 그것으로 선한 싸움을 싸우라. 19.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라 어떤 이들은 이 양심을 버렸고 그 믿음에 관하여는 파선하였느니라 20.그 가운데 후메내오와 알렉산더가 있으니 내가 사탄에게 내준 것은 그들로 훈계를 받아 신성을 모독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기 이전과 이후의 자기 모습을 어떻게 표현하나요? (13-16)

: 사도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기 전에는 비방자(신성모독자), 박해자, 폭행자, 죄인 중의 괴수였지만,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구원받은 죄인이라고 고백합니다. 그는 예수께서 메시야이신 줄 몰랐고 부활하심과 하나님의 아들 되심을 믿지 못해 이런 죄를 범했으나 다메섹 도상에서 자신을 만나주시고 이방인을 위한 사도로 불러주심에 감격하며 이런 고백을 하고 있습니다.

 

적용과 나눔1 : 1) 예수님을 구원자로 영접하고 인격적으로 만나기 전의 나와 그 이후의 나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2)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 1) 예수 믿기 전에 나는 예수님을 알지 못해 하나님과 예수님을 신으로 믿기를 거부했고 나 중심의 세상에서 살았습니다. 하지만 삶의 목적도 없이 마음에 평안과 기쁨도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고교 1학년 겨울에 친구를 통해 예수를 믿기 시작하면서 마음에 평안과 기쁨도 찾아왔습니다. 십자가에서 피흘리고 돌아가시고 나같은 죄인을 구원해주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면서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수 믿어 영생을 얻어 천국의 삶을 살아가고 죽어도 영원한 천국에서 살 것을 생각하니 얼마나 좋은 지 많은 이웃에게 전도하여 함께 새하늘과 새땅에서 살기를 소망하며 삽니다.

 

관찰과 묵상 2 : 바울은 디모데에게 선한 싸움을 싸우라고 합니다. 이는 누구와 대항해 어떻게 싸우는 것인가요? (18-20)

: 선한 싸움의 상대는 사탄(마귀)입니다. 마귀는 성도들이 양심을 버리고 믿음에 관해 파선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디모데는 바울에게 지도받은 예언을 따라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고 마귀에 대적해서 싸워야 합니다.

 

적용과 나눔2 : 1) 가정과 사회에서 신앙인으로서 선한 싸움을 싸워야 할 상황은 어떤 것인가요? 2) 내가 경험하거나 실천했던 일을 나누어 보세요.

: 1) 후메내오와 알렉산더는 복음(예수 믿어)으로 변화된 후 처음에는 바른 신앙을 소유했지만, 마귀에게 미혹되어 자신과 남에게 악한 영향을 끼쳤습니다(딤후2:17). 개인과 가정과 사회에서도 끊임없이 마귀는 우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찾고 있습니다. 주님을 바르고 열심히 믿지 못하게 하고 가족이나 이웃을 정죄하거나 비난하도록 미혹되지 않도록 마음과 시선을 하나님께 집중해야 합니다. 2) 예수님을 피조물 중에 가장 위대한 분으로 보는 여호와 증인 교회가 부근에 있습니다. 그들이 전도할 때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로서 나의 죄를 위해 돌아가셨음을 간증하며 예수를 하나님으로 믿고 구원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선한 싸움을 싸우기 위해 매일 새벽 기도와 말씀 묵상, 찬양과 성경 읽는 것에 열심을 내고 있습니다. 이웃이 마귀에게서 예수님께로 주인을 옮기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기도 제목

1) 내가 하나님 앞에 죄인임을 날마다 인정하며 더욱 겸손히 낮아지게 하소서.

 

2) 양심을 더럽히고 믿음을 뒤흔드는 사탄을 대적하며 담대히 선한 싸움을 싸우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본당)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새벽기도회/ 오전 5:30 (화-금, 본당) *7시까지 기도하실 수 있습니다.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