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나눔–삿6:33-40,약한 믿음을 도우시는 하나님(생명의 삶,8월 17일 본문)

비전맨 0 136

QT나눔6:33-40,약한 믿음을 도우시는 하나님(생명의 삶,817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33.그 때에 미디안과 아말렉과 동방 사람들이 다 함께 모여 요단 강을 건너와서 이스르엘 골짜기에 진을 친지라 34.여호와의 영이 기드온에게 임하시니 기드온이 나팔을 불매 아비에셀이 그의 뒤를 따라 부름을 받으니라 35.기드온이 또 사자들을 온 므낫세에 두루 보내매 그들도 모여서 그를 따르고 또 사자들을 아셀과 스불론과 납달리에 보내매 그 무리도 올라와 그를 영접하더라 36.기드온이 하나님께 여쭈되 주께서 이미 말씀하심 같이 내 손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시려거든 37.보소서 내가 양털 한 뭉치를 타작 마당에 두리니 만일 이슬이 양털에만 있고 주변 땅은 마르면 주께서 이미 말씀하심 같이 내 손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실 줄을 내가 알겠나이다 하였더니 38.그대로 된지라 이튿날 기드온이 일찍이 일어나서 양털을 가져다가 그 양털에서 이슬을 짜니 물이 그릇에 가득하더라 39.기드온이 또 하나님께 여쭈되 주여 내게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말하리이다 구하옵나니 내게 이번만 양털로 시험하게 하소서 원하건대 양털만 마르고 그 주변 땅에는 다 이슬이 있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40.그 밤에 하나님이 그대로 행하시니 곧 양털만 마르고 그 주변 땅에는 다 이슬이 있었더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미디안, 아말렉, 동방사람들이 이스르엘 골짜기에 진칠 때 기드온에게 어떤 영적 사건이 있었나요? (33-34)

: 여호와의 영이 기드온에게 임했습니다. ‘임했다는 말은 (옷을) 입었다는 뜻으로 여호와의 영이 친히 믿음이 연약한 기드온을 둘러싸고 보호하신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기드온을 대리자로 사용하시지만, 주쳬적으로 전쟁을 주관하십니다. 성령을 덧입은 기드온은 두려움을 이기고 집안에 나팔을 불어 군대를 소집하고, 이어 팔레스틴 서북쪽 지파들인 므낫세, 스불론, 납달리, 아셀에도 사자를 보내 군사를 모집합니다.

 

적용과 나눔1 : 1) 현재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2) 그 두려움을 넘어서기 위해 나의 믿음 생활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 1) 모든 사역에 하나님이 함께 하실 것인가? 예배와 성경 연구, 설교와 가르침, 큐티나 사역에 하나님이 역사하시는가,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등이 두려울 때가 있습니다. 2) 오직 하나님만을 두려워하고 신뢰하고 의지하는 것,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히 무장되어 있는가, 오직 하나님(예수님)만을 바라보는가이다(12:2).

  

관찰과 묵상 2 : 1) 기드온이 하나님께 요청한 두 가지 시험은 무엇인가요? 2) 이를 통해 그는 무엇을 알고자 했나요? (36-40)

: 1) 이슬 시험이다. 첫 번에는 양털에만, 다음 날에는 타작마당에만 이슬이 내리기를 요청했습니다. 기드온은 연약한 믿음으로 부름을 받고,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증거를 구합니다. 전체로 세 번이나 구한다. 불로 젖은 고기와 무교병을 태우는 표징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오늘 본문에서 두 번의 이슬 시험을 구한다. 먼저 양털만 이슬이 내리는 것, 다음은 타작마당에만 이슬이 내리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의 연약한 믿음을 책망하거나 정죄하지 않으시고, 그의 불신과 의심을 인내하시면서 믿음을 갖도록 표징을 보여주십니다.

 

적용과 나눔2 : 하나님이 나의 연약한 믿음을 아시고 도우시는 분임을 신뢰한다면, 내 삶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저도 기드온처럼 믿음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두려움과 소심함이 사역이나 믿음생활을 짓누를 때도 있습니다. 교회와 사역과 미래에 대해, 나와 가족의 건강에 대해, 두렵고 불안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랑과 인내로 기드온을 인도하신 하나님이 저의 길에도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나의 연약한 믿음을 아시고 도우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개인과 가정과 교회를 인도하시고 도와주실 것을 확신합니다. 그래서 담대함으로 예배와 설교, 성경공부 인도와 전도, 큐티와 기도 등을 잘 감당할 수 있습니다.

   

기도 제목

1) 하나님의 성령을 사모하며 그를 힘입어 삶의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게 하소서.

2) 믿음이 연약할 때 견고해지도록 도우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고 온전히 신뢰하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본당)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새벽기도회/ 오전 5:30(화-토) *7시까지 기도가능합니다.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