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나눔–삿1:1-10,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 (생명의 삶, 8월 3일 본문)

비전맨 0 126

QT나눔1:1-10,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 (생명의 삶, 83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여호수아가 죽은 후에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여쭈어 이르되 우리 가운데 누가 먼저 올라가서 가나안 족속과 싸우리이까 2.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유다가 올라갈지니라 보라 내가 이 땅을 그의 손에 넘겨 주었노라 하시니라 3.유다가 그의 형제 시므온에게 이르되 내가 제비 뽑아 얻은 땅에 나와 함께 올라가서 가나안 족속과 싸우자 그리하면 나도 네가 제비 뽑아 얻은 땅에 함께 가리라 하니 이에 시므온이 그와 함께 가니라 4.유다가 올라가매 여호와께서 가나안 족속과 브리스 족속을 그들의 손에 넘겨 주시니 그들이 베섹에서 만 명을 죽이고 5.또 베섹에서 아도니 베섹을 만나 그와 싸워서 가나안 족속과 브리스 족속을 죽이니 6.아도니 베섹이 도망하는지라 그를 쫓아가서 잡아 그의 엄지손가락과 엄지발가락을 자르매 7.아도니 베섹이 이르되 옛적에 칠십 명의 왕들이 그들의 엄지손가락과 엄지발가락이 잘리고 내 상 아래에서 먹을 것을 줍더니 하나님이 내가 행한 대로 내게 갚으심이로다 하니라 무리가 그를 끌고 예루살렘에 이르렀더니 그가 거기서 죽었더라 8.유다 자손이 예루살렘을 쳐서 점령하여 칼날로 치고 그 성을 불살랐으며 9.그 후에 유다 자손이 내려가서 산지와 남방과 평지에 거주하는 가나안 족속과 싸웠고 10.유다가 또 가서 헤브론에 거주하는 가나안 족속을 쳐서 세새와 아히만과 달매를 죽였더라 헤브론의 본 이름은 기럇 아르바였더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은 가장 먼저 어느 지파가 가나안 족속과 싸우도록 명령하셨나요? (1-2)

: 유다지파가 먼저 올라가 가나안족속과 브리스족속과 싸워 남은 가나안땅을 정복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누가 먼저 올라가 싸우리이까?’하고 하나님께 질문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구했습니다. 이는 전쟁의 승패가 하나님께만 있음과 하나님이 백성을 온전하게 정착하게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적용과 나눔1 : 1) 어떤 일을 결정할 때 하나님 뜻을 구하나요? 나의 판단대로 결정하나요? 2) 하나님 뜻을 구하고 일을 진행한 경험을 나누어 보세요.

: 1)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순종하는) 삶입니다. 먼저 하나님께 물어야 한다(1). 왜냐하면 인간은 연약하고 무지하나 하나님은 전능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이 신앙생활의 절정입니다. 하나님께 묻고 순종할 때, 우리가 기대하지 못했던 것도 기적으로 일어납니다. 2) 교회의 일꾼을 세울 때, 예배실을 옮길 때 등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세우고 옮겼다.

 

관찰과 묵상 2 : 유다지파의 진멸당한 아도니 베섹의 마지막 고백은 무엇이었나요? (5-7)

: 유다지파는 그의 엄지손가락과 엄지발가락을 잘라버렸다. 이는 전쟁에 패한 적군에게 큰 수치를 주는 것이며, 그의 마지막 고백은 하나님이 내가 행한 대로 갚이심이로다라고 말하고 죽었다. 그는 정복한 성읍을 다스리던 왕 70명의 엄지손가락과 엄지발가락을 끊었었다. 하나님이 유다/시므온지파에 의해 행한 대로 갚음을 받게 하셨다.

 

적용과 나눔2 : 1) 하나님은 내가 행한 모든 일을 기억하시는 분임을 언제 경험했나요? 2) 하나님 앞에서 사는 삶은 어떤 태도를 요구하나요?

: 1) 내가 은밀히 남을 도왔는 데, 하나님이 이를 기억하시고 후에 내가 어려울 때 몇 배로 돌려주셨다. 2) ‘코람데오의 삶’(하나님 앞에서의 삶)은 나의 연약과 무지를 인정하고, 철저히 구속의 은혜를 구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의지하여 그 은혜로 구원과 자유와 생명과 기쁨과 평화를 누린다.

 

기도 제목

1) 하나님의 뜻을 묻고 그분의 뜻에 순종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2) 심판하시고 보상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매순간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본당)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새벽기도회/ 오전 5:30(화-토) *7시까지 기도가능합니다.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