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종교, 신앙 코너

QT나눔–시19:1-14, 영광을 드러내시는 하나님 (생명의 삶, 7월 29일 본문)

비전맨 0 206

QT나눔19:1-14, 영광을 드러내시는 하나님 (생명의 삶, 729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2.날은 날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전하니 3.언어도 없고 말씀도 없으며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4.그의 소리가 온 땅에 통하고 그의 말씀이 세상 끝까지 이르도다 하나님이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베푸셨도다 5.해는 그의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고 그의 길을 달리기 기뻐하는 장사 같아서 6.하늘 이 끝에서 나와서 하늘 저 끝까지 운행함이여 그의 열기에서 피할 자가 없도다 7.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8.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9.여호와를 경외하는 도는 정결하여 영원까지 이르고 여호와의 법도 진실하여 다 의로우니 10.금 곧 많은 순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며 꿀과 송이꿀보다 더 달도다 11.또 주의 종이 이것으로 경고를 받고 이것을 지킴으로 상이 크니이다 12.자기 허물을 능히 깨달을 자 누구리요 나를 숨은 허물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13.또 주의 종에게 고의로 죄를 짓지 말게 하사 그 죄가 나를 주장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리하면 내가 정직하여 큰 죄과에서 벗어나겠나이다 14.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속자이신 여호와여 내 입의 말과 마음의 묵상이 주님 앞에 열납되기를 원하나이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이 지으신 피조물은 하나님의 존재와 영광을 어떤 방법으로 나타내나요? (1-6)

: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하나님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냅니다. 낮과 밤이 하나님의 영광을 계시하고, (당시 고대 근동에서 신으로 숭배했다. 하지만 본문은 해도 피조물임을 밝힌다)도 하나님의 신성과 영광을 드러냅니다. 하나님은 하늘, 낮과 밤, 해 등의 자연 만물을 통해 자신을 계시하신다(일반계시 또는 자연계시). 오직 하나님만이 창조주요 참 신이심을 증거합니다.

   

적용과 나눔1 : 최근에 본 아름다운 창조물이나 신비한 자연 현상을 나누어보세요. 그것들을 보면서 깨달은 하나님은 어떤 분인가요?

: 1) 비가 온 후 밤에 언덕에서 하늘을 보았더니 은하수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하늘의 별이 허블망원경으로 볼 수 있는 것만해도, 모든 해변과 사막에 있는 모래알갱이 숫자보다 10배로 더 많다(7X1022)고 합니다. 무한대로 많다는 뜻입니다. 이 별들이 자기 궤도를 가지고 질서정연하게 운행한다는 것은 창조주 하나님이 계심을 깨닫게 합니다. 2) 개의 발바닥에 있는 다섯 개의 패드(큐션)를 보면서 이들이 충격을 줄여주고, 미끄럼을 방지하며, 혀와 함께 체온 조절 기능도 가지고 있음을 보면서 하나님의 창조의 신비라 생각했습니다.

 

관찰과 묵상 2 : 시편 기자(다윗)은 특별계시인 율법의 특성을 어떻게 묘사하나요? (7-10)

: 하나님의 율법은 완전하고 확실하며, 정직하고 순결하며, 정결하고 진실하며, 꿀과 송이꿀보다 답니다. 이 부분은 하나님의 특별계시인 율법에 대한 찬가입니다. 자연계시인 피조물은 하나님의 영광과 위엄을 드러내지만, 구원의 방법을 온전히 제시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율법)은 구원에 이르는 길을 분명히 제시합니다. 우리는 이 율법(말씀)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만나 구원을 얻게 됩니다. 시인은 자신의 불완전함을 고백하고 구속주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헌신할 것을 다짐합니다(11-14).

 

적용과 나눔2 : 나는 일상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훈련을 어떻게 실천하나요?

: 성도는 말씀을 읽고 배우고 지킴으로 온전한 성화를 이루어갑니다. 자연과 율법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그 영광을 찬양합니다. 본문의 다윗처럼 하나님 한 분만을 의지하며 그분께 헌신하며 살아야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일 <생명의 삶> 본문으로 큐티를 하며 생활에 적용하기를 힘씁니다. 교회 새벽기도회 시간에도 이 본문으로 성도들에게 말씀을 전합니다. 또 드라마성경 프로그램을 통해 성경을 통독하면서 말씀을 듣고 읽고 묵상합니다. 그리고 주일 저녁에 목사님들과 묵상한 말씀을 생활에 적용하고 실천한 것을 나눕니다.

 

기도 제목

 

1)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알 수 있게 하소서.

2)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할 때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깨닫고 순종하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본당)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