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주운전면허및 번호판 켈리포니아것으로 변경

-소라 4 3791

안녕하세요, 최근 타주에서 켈리로 이사온 사람인데요. 

 

DMV website를 방문해서 찾아봐도 정확하게 순서를 알수가 없어서 여기에 문의드립니다. 

 

타주 보험을 CA Insurance 변경- Driver License 및 테스트 - Smog Test - Tag Resister

이런 순서로 하면 될까요??

 

참고로 Title은 켈리포니아것입니다. 

 

조언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4 Comments
JasonLee 2020.08.02  
면허증과 자동차등록(번호판)은 연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1. 면허증 : 타주에서 오신 경우 필기만 보면 됩니다. 예전에는 필기는 walk-in으로도 보곤 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2. 자동차 등록 : 보험이야 뭐 주소변경만 하시면 되고 어차피 VIN 따라가니까 가입만 되어 있으면 됩니다. 다만 CA DMV에서 최소한으로 요구하는 보장 한도가 있으니까 그에 맞는지 확인은 하셔야 합니다. Smog test 하시고 DMV 가셔서 등록하시면서 번호판 받아오시면 됩니다. Smog test 결과는 test center에서 DMV로 직접 전송합니다.
-소라 2020.08.02  
조언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어떻게 해야할지 잘 알게되었어요. :)
13330 2020.08.26  
최근에 타주에서 이사를 온 사람입니다. 필기를 봐야 한다고 해서 열심히 공부해서 갔는데 그냥 면허 바꿔줘서 놀랬습니다. 이유는 물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아마도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인것 같습니다 (사실무근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Poway에 있는 DMV는 다른 곳보다 깨끗하고 직원들도 친절하고 기다리는 시간도 매우 적었었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으셨다면 참고 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소라 2020.09.25  
감사합니다 13330님! 맞아요 제 회사동료도 타주에서 왔는데 시험은 치지않았다고 하더라구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오피스 여는시간보다 좀 일찍가서 기다리려구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