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두가지 질문이요.

네임 3 3466
8월9일에 샌디에고로 가는 고등학생인데요
두가지 궁금한점이 있어서요..
좀 알려주세요

1.6757 Amherst Street, San Diego, CA  92115  이곳이 제 학교 주소라는데
샌디에고 외곽 쪽이라는데 시내에선 어느정도 떨어져 있나요?
시내와 연결해주는 대중교통은 있는지요.. 그리고 바다랑 인접한곳인지 좀 알려주세요

2.8월9일 노스웨스트로 동경 경유해서 la로 가는데요
la내려서 국내선까지 이미 티켓을 다 끊어놨는데요 1시간 반정도 간격을
뒀는데,, (도착후부터 국내선 탈때까지) 1시간반이면 수속 끝내고 짐 찾아나와서
국내선까지 갈수있는지요,, 그리고 짐이 많을텐데 국내선까지 셔틀버스가
돌긴 돈다고 하는데 쉽게 가져갈수있나요? 아님 손으로 노동을 해야하나요?
그리고 국내선까지 찾아가기는 쉽나요? 마지막으로 국내선 비행기는
아주 작은걸로 알고있는데요, 국제선에서 탔던 큰 비행기에서 싣을수 있는
짐의 한도 무게와 국내선 작은비행기에 가지고 탈수있는 짐의 무게 한도는 같나요?
다르다면 추가요금은 어느정도인지도 좀.. 알려주세요

수고하세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김선생 2005.07.06  
1. 다니실 학교는 앞의 분이 말씀하신대로  SDSU 근처네요. 바닷가에서는 대략 차로 20-30분 거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곳 다운타운은 바닷가 근처니 역시 비슷한 거리구요. 학교에서 시내나 바닷가까지 가는 대중교통편은 (한국처럼 편리하지는 않지만) 있습니다. 

2. 1시간 반 간격이면 좀 빠듯하긴 할텐데, 미국국내선(엘에이에서 샌디에고)의 경우에는 트랜스퍼하는 시간이 걸려서 놓쳤다고 얘기하면 노스웨스트쪽에서 샌디에고오는 다음 비행기편을 타도록 해줄 겁니다 (노스웨스트는 안 타봤지만, 유나이티드나 기타 항공사들은 모두 그렇게 해줬거든요).

일단 입국해서 수속밟고, 짐 찾고, 그리고는 LAX (엘에이 공항)에서 국내선연결편이 떠나는 터미널로 이동해야 할텐데, 같은 노스웨스트를 이용해서 엘에이에서 샌디에고로 오는 경우라면 다른 터미널로 이동할 일이 없으니까 시간은 단축될 겁니다. 찾기도 어렵지 않구요.
짐이 제법 있더라도 뭐 카트를 이용하면 되니까 큰 문제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라도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터미널을 이동하는 경우라면, 공항안의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되니까 별로 걱정 안해도 될 겁니다.

마지막으로, 같은 항공사(이 경우 노스웨스트)를 이용해서 서울에서 엘에이 경유, 샌디에고까지 오는 경우라면, 보통 서울에서 짐 부치면 엘에이에서 짐 안 찾고 바로 연결편으로 옮겨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니 국내선 비행기에 들고타는 짐의 크기만 지나치게 크지 않으면 - 그런 경우에도 들어갈 때 짐 크기가 커서 못 가지고 탄다고 화물칸에 싣게 합니다 - 문제 없을 겁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흠.. 2005.07.06  
1. http://maps.yahoo.com/maps_result?addr=6757+Amherst+Street&csz=92115&country=us&new=1&name=&qty=
SDSU (San Diego State University) 근처라 대중교통 수단은 많을것 같음. "시내"의 의미? Downtown과는 꽤 멀음. 하지만 고딩은 Downtown과는 별 상관없음.
2. 1시간반은 택도 없읍니다. 한 3시간정도??
Northwest 2005.07.07  
노스웨스트는 LAX 공항의 2번에서 내린답니다.  미 국적기이기 때문에 다른 비행사에 비하여 짐 검색이나 수속에 시간이 많이 지체 되지는 않습니다.  세관 통과후 바로 트렌짓 하는 곳에서 짐을 다시 샌디에고까지 붙이시면 짐은 샌디에고에서 찾으실수 있습니다.

노스웨스트는 엘에이에서 샌디에고까지 운행하는 것이 없는 관계로, 아메리칸 에어라인이나, 유나이티드로 갈아타셔야 합니다.  AA 는 4번 터미날에 위치하고, UA 는 7번 터미널입니다.  터미널에 셔틀버스 타시면 이동하시기 편리합니다.

즐거운 비행여행~~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