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코너

가주 주택 및 지역개발국(DHCD), 밀린 임대료 지원 프로그램 가동. '빨리 신청하세요!'

SD라코 0 215 0 0

 캘리포니아 주택 및 지역사회 개발국(DHCD) 이 지난 26일  '가주 코로나-19 임대료 지원' 프로그램의
변경 사항 관련한 언론 간담회를 갖고 가주 정부의 이번 프로그램에 보다 많은 한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독려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 공과금은 물론 임대료를 내지 못하는 한인 세입자와
임대료를 받지 못하는 집주인들이 정부의 재정 도움을 받아 밀린 요금을 100% 완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밀린 요금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납부해야 하는 임대료와 공과금에 대해서도 100%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이 늘어난 프로그램인만큼 많은 한인들의 발빠른 신청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인을 비롯한 아시안계의 신청이 다른 인종에 비해서 현격히 낮아 상대적으로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실정이라는 지적입니다.
DHCD측은 9월30일까지 퇴거 보호가 연장되긴 하였지만 아직 지원금이 남아 있을 때 최대한 혜택을 누리도록 가능한 많은 한인들이 신청을 서두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습니다. 이번 ‘가주 코로나19 임대료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ousingiskey.com에서 한국어 안내를 클릭하면 신청방법 및 신청서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주 주택 및 지역개발국 구스타보 밸라스케즈 디렉터와의 일문일답 내용입니다.

일문일답

가주 코로나-19 임대료 지원(CA COVID-19 Rent Relief)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요?

가주 코로나-19 임대료 지원 프로그램은 코로나-19(COVID-19)의 영향을 받고 미납한 임대료와 공공요금에 대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득 자격을 갖춘 가구에 재정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은 주거 불안정과 잠재적인 퇴거를 방지하도록 임대료와 공공요금에 대한 재정 보조를 제공함으로써 자격이 되는 세입자와 그들의 집주인들을 지원합니다.  프로그램은  미납한 임대료와 공공요금에 대해 소득 자격을 갖춘 신청자에게 100%의 혜택을 제공하며 2021년 9월30일까지 세입자들을 퇴거 조치로부터 보호해줄 것입니다.   

 

임대료나 공공요금 지원에 관해 어디에서 정보를 얻고 신청하나요? 

보다 자세한 정보는 HousingIsKey.com을 방문하거나 가주 코로나-19 임대료 지원 콜센터인 833- 430-2122에 무료로 전화하세요. 


저는 세입자이며 도움이 필요합니다.  제가 자격이 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신청서 작성을 시작하려면 HousingIsKey.com을 방문하세요.  여러분이 거주지 인근의 지역 프로그램에 자격이 되는지 또는 주정부 프로그램에 자격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세입자라면, 가구 구성원 중 누군가가 아래 요건을 갖춰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았고 소득 자격을 갖췄으며 (여러분이 신청할 때 주정부가 이를 계산해 줍니다.) 미납한 임대료와 공공요금이 있거나 향후 납부할 임대료와 공공요금에 도움


어떤 종류의 공공요금에 대해 납부금을 지원 받을 수 있나요?

자격을 갖춘 세입자는 2020년 4월 1일 이후의 공공요금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2개월치 요금에 대한 100%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은 유틸리티 공급사에 직접 전달됩니다.  여러분은 전기, 가스, 상하수도, 쓰레기 수거, 연료나 기름 등의 에너지 비용에 대한 요금 납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전화 서비스도 공공요금에 해당됩니다. 
공공요금 납부 지원을 신청했다면 무엇을 제출해야 하나요?

공공요금과 가정의 에너지 비용에 대한 모든 지급액은 청구서, 고지서, 또는 유틸리티 공급사나 가정의 에너지 서비스 공급사에 보낸 요금 증명 등이 증거로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집주인이 부담하는 공공요금과 가정의 에너지 비용은 임대료로 처리됩니다.


저는 서류미비자입니다.  그래도 제가 임대료를 지원 받을 수 있나요? 

그렇습니다. 신청인들은 이민자 체류 신분에 상관없이 재정 지원 자격이 될 수 있으며 시민권 증명을 제시할 필요도 없습니다.  여러분의 정보는 비공개로 유지됩니다. 


프로그램 신청서는 언제까지 접수 받나요? 

신청서 접수 만료일은 없습니다.  주정부는 지원금이 남아 있는한 계속해서 가주 코로나-19 임대료 지원 프로그램 신청서를 접수 받을 것입니다.


저는 프린터나 스캐너가 없어서 신청을 위한 서류를 업로드할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주전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자들을 지원하고 있는 지역사회 단체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 자격 여부를 확인해주고, 다양한 언어로 지원을 제공하고, 신청서 작성을 도와주며, 필요한 구비서류를 업로드해줄 수 있습니다.  도움을 받을 가까운 곳의 기관과 예약하려면 833-687-0967로 전화하세요.


저의 집주인이 협조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제가 여전히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나요? 

여러분의 집주인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면 여러분은 여전히 단독으로 신청할 자격이 있을 수 있으며 2020년 4월 1일 이후 미납한 임대료와 공공요금에 대한 100%의 재정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자격 여부를 확인하려면 HousingisKey.com을 방문하거나 833-430-2122로 전화하세요. 


신청 절차가 어려운가요?

아닙니다!  신청서는 간소화되었으며 질문 문항도 줄었고 완료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훨씬 적게 걸립니다.  여러분은 몇 가지 서류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되고(여러분의 상황에 따라 적게는 한 가지) 성공적으로 신청하기 위해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현재 유용한 ‘팝-업’ 요령들이 신청서 과정에 다양하게 마련돼 있습니다.   


저는 임대료를 연체한 세입자를 둔 집주인입니다.  저에게 어떤 선택이 있나요?

여러분이 주택 소유주이거나 집주인으로 임대료를 미납한 세입자가 1명 또는 그 이상이라면 가주 코로나-19 임대료 지원 프로그램으로부터 재정적인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미납한 임대료와 공공요금의 100%를 지원합니다.  신청인들은 연락처, 주택 소유권과 밀린 임대료 증명, 세입자에 대한 기본적인 연락처 정보 등만 제공하면 됩니다.

여러분의 자격 요건을 확인하고 신청하려면 HousingisKey.com을 방문하거나 833-430-2122로 전화하세요. 

 

2a9d130bd323a98555c48ed8218e8e84_1629014635_09.png
스마트한 시대, 스마트한 라디오  

샌디에고 라디오 코리아가 함께 합니다.

www.sdradiokorea.com

https://tunein.com/radio/San-Diego-Radio-Korea-s165105/ 

구글 미니에 '헤이구글, 플레이 샌디에고 라디오코리아'라고 명령하세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