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시원한 맥주에 푸짐한 통닭… 15년간 사랑받아

sdsaram 0 2346

시원한 맥주에 푸짐한 통닭… 15년간 사랑받아

양념통닭·매운 닭날개·고추 찜닭
돼지김치 프렌치프라이 등 인기
최신 냉각시스템 맥주의 맛 살려

맥주 애호가들에게 있어서 시원한 맥주 한 잔은 지친 하루의 피로를 잊을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자 활력소다. 알싸한 맥주 한 잔을 들이킬 때의 시원함과 술맛 돋우는 맛깔스런 안주가 생각날 때 들를 수 있는 곳. 제대로 된 생맥주에 푸짐한 안주로 오렌지카운티 맥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곳, 풀러튼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그늘집’(대표 조 윤)을 소개한다.

가든그로브에서 부에나팍, 풀러튼과 라하브라까지 이어지는 비치 블러버드 선상은 오렌지카운티 한인들에게 가장 익숙한 도로일 것. 이 곳에 약 15년간 같은 이름으로 한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그늘집’은 부에나팍이 지금처럼 한인상가 밀집지역이 되기 전부터 ‘시원한 맥주 한 잔’ 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이었다.

이런 ‘그늘집’을 지금의 조 윤 대표가 맡게 된지는 약 2년째. “15년의 명성은 지키고 새로움과 신선함을 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는 윤 대표는 “분위기, 음식 맛, 서비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늘집은 ‘싸게’ 먹는 곳이 아니라 ‘만족스럽게’ 먹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맛있고 푸짐하고 친절하게 신조를 항상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늘집을 맡은 뒤 윤 대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인테리어 새 단장, 40~50대 위주였던 기존의 분위기를 바꾸고 젊은층과 여성들을 새롭게 공략하기 위해 내부를 더욱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꾸몄다. 나쵸, 불닭/갈비 타코, 불닭 치즈, 고추찜닭, 함박 스테이크, 돼지김치 프렌치프라이 등 안주 메뉴도 추가로 구성했다.

특히 돼지김치 프렌치프라이(9.99달러)는 윤 대표가 푸드트럭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메뉴다. 직접 썰어낸 감자를 튀겨 그 위에 김치랑 같이 볶은 삼겹살을 올리고 치즈를 함께 녹여낸 음식으로 맥주랑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한 번 먹어본 고객은 그 맛에 반해 다음에도 또 주문한다는 것이 윤 대표의 설명이다.

고추 찜닭(17.99달러)과 매운 돼지 갈비찜(17.99달러)은 술안주뿐 아니라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어 가족끼리, 친구끼리 저녁 외식메뉴로도 많이 찾는 메뉴다.

골뱅이 무침을 시켰는데 몇 개 있지 않은 골뱅이를 찾아 먹느라 실망한 경험이 있다면 그늘집에서는 만족할 수 있을 것. 10년간 그늘집의 주방을 책임져 온 셰프의 인심이 워낙 넉넉해 듬뿍듬뿍 담아내기 때문이라고 윤 대표는 “푸짐함과 통큰 서비스는 그늘집의 자랑거리 중 하나”라며 “안주 2개를 시키면 여성 4명이서 거뜬히 먹을 수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LA와 OC의 베스트 치킨‘ 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그늘집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는 치킨이다. 통닭(9.99달러/11.99달러), 양념통닭(13.99달러), 매운 닭날개(12.99달러)는 그늘집의 대표메뉴. 맥주로 반죽해 오븐에 굽고 또 한 번 기름에 튀겨낸 치킨은 속살은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겉은 바삭한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윤 대표도 모른다는 주방장 특제 비밀 소스가 함께 서브되는 양념통닭 역시 인기가 상종가다.

윤 대표의 야심작은 최신 글리콜(glycol) 냉각 시스템을 갖춘 생맥주. 세 번의 냉동 시스템을 거쳐 가장 신선한 맥주 맛을 낼 수 있도록 이산화탄소와 질소, 거품의 이상적인 균형을 맞추고 항상 37도로 유지되는 시원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글리콜 시스템으로 제공되는 생맥주는 하이트, 벡스, 기린 등 4가지이지만 일본, 독일산 병맥주도 6~7가지에 달한다.

맥주뿐 아니라 맛있는 안주로 유명한 그늘집은 특별한 날을 위한 케이터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치킨 2마리와 보쌈, 카레 프렌치 프라이스와 멕시칸 샐러드가 포함된 세트 1과 양념통닭과 골뱅이무침, 부추전을 포함한 세트 2, 두 가지로 마련되어 있다. 한 세트당 49.99달러로 4~6인분의 양이지만 워낙 푸짐한 양 덕에 최대 8명까지 가능하다고.

윤 대표는 “다가오는 땡스기빙 때 터키 말고 새로운 것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일 것”이라며 “생일파티나 크리스마스파티 등 언제든 미리 주문만 하면 맞춰서 준비해 드린다”고 말했다.

그늘집의 오픈시간은 일~목 오후 4시부터 오전 12시30분까지, 금~토 오후 4시부터 오전 1시까지다.

● 그늘집
웹사이트: www.cafegunul.com
주소: 5448 Beach Blvd. Buena Park
문의: (714)521-3903
s03.jpg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