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이지혁의 부동산 칼럼] 주택구입을 위한 첫 단계

주택구입을 위한 첫 단계 

 

모기지 금리가 역사적 최저 수준이 됨에 따라 자신의 집을 사고 싶어하는 주택 구매자가 많이 증가했다. 칼럼에서는 주택 구입 절차를 시작하는 첫단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최고의 부동산 에이전트를 찾아라

 

능한 에이전트는 바이어를 대신해 협상을 통해 수만 달러를 절약할 있다좋은 부동산 에이전트는 바이어의 요구를 존중하고 주택구입 절차를 자세히 설명하고 현실적인 기대를 갖도록 도와 줄사람이다. 신뢰할 있고, 영어, 컴퓨터에 능통하고 협상 경험이 있는 사람을 찾아라. 선정한 에이전트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금융 거래를 맏기는 사람이 있다. 다른 중요한 재정적, 법적 영역에서 도움을 받을 있는 사람인지 자문을 해봐라.


감당할 있는 선금과 매월 지불 금액을 확인하라

 

재산세, 보험, 관리비 유지 관리비를 고려하라20% 선금이 자주 인용되는 이유는 컨벤셔널 모기지를 이용할 융자 보험을 피하려면 최소 20%선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선금이 많을수록 월별 지불액이 낮다. 선금은 최소 60 동안 은행 계좌에 선금을 보유했음을 증명해야 한다. 특히 20% 선금을 계획할 경우 계약금을 절약하는 시간이 오래 걸릴 있다. 20% 선금을 모을 없는 사람들을 위한 많은 옵션이 있다. FHA 융자는 3.5 % 선금만 필요로 하며, VA 융자자격이 된다면 0 % 선금으로 융자보험 없이 집을 구매 있다.

 
주택구입 절차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면 사전승인(Preapproval) 시작해야 된다

 

사전승인은 대출할 있는 금액을 확인하고 판매자에게 구매자의 진지함을 보여준다. 코로나19 발생 대부분의 판매자는 매물을 보기전에 사전승인을 요청한다사전승인을 위해 은행은 크레딧 리포트를 보며 자격있는 신용점수가 되는지 확인하고 미결재 빚과 파산 기록이 있는지 확인한다. 일반적으로 사전승인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하다. 지난 2년간의 W-2, 그리고 텍스 보고, 자영업자일 경우 지난 2년간의 텍스 보고, 재무제표, 전월 월급증명서, 최근 2개월간 은행명세서, 투자/자산 명세서, 신용카드 그리고 미결제 대출 정보등이다.


부동산 에이전트를 선택하고 사전승인을 받으면 시장에 나온 매물을 직접 보기 시작하고 꿈의 그리던 집에 오퍼를 있다.

 

문의 이지혁 (858) 354-9215

 

한국일보

http://m.koreatimes.com/article/20200825/1325433


b2aaa090b8372139befece84707364de_1599028247_43.jpg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