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영주권자 자녀초청

그늘집 0 1832

172b5c43f7f577eaafc8013547d040dc_1582411014_9.jpg
 

영주권자 자녀초청

 

가족초청비자는 종류에 따라 매년 발급할 수 있는 비자의 수효가 제한되어있어 가족이민 청원서(I-130)가 접수된후 이민비자(영주권)를 신청할 수 있기까지 대기기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주권자 자녀 초청에는 21세미만 자녀초청(영주권자배우자와 영주권자21세미만자녀 연간 쿼터87,934명),21세이상 성년인 미혼 자녀 초청(연간 쿼터 23,400명)으로 구분 됩니다. 

 

21세미만 자녀는 2020년 2월 현재 대기기간이 설정되어 있으나  21세이상자녀는 우선일자가 풀려있어 대기기간이 없습니다. 

 

서류의 양식은 이민국 홈페이지( www.uscis.gov )에서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첫번째 단계: 초청하기-I-130 과 G-325A 파일 

 

준비서류: 사진 각각 2장씩, 영주권 복사, 초청 받는 사람의 여권 복사본,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등 입니다. 

 

보통 접수후 2주 내에 접수증이 오며 승인서는 빠르면 6개월에서 2년까지 케이스마다 시기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승인서가 오기전 추정하실 수 있는 우선일자는 접수일로부터 플러스 마이너스 7일 정도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매달 문호는 그 전달의 중순에 발표되며 우선일자 확인은 travel.state.gov 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케이스를 진행하는지 여부와 미국에서 진행하는 케이스인지에 따라 절차가 다소 다릅니다. 

 

2단계: 영주권 신청 

 

-미국에서 진행시- 

 

I-485: 영주권 신청서

I-864: 재정보증 서류

I-864a: 재정보증인의 배우자의 동의서

G-325A: 신원 조회서로서 시민권자와 자녀 각각 작성해야 합니다.

I-693: 모든 영주권 신청자는 이민국 지정병원에서 받은 밀봉된 신체검사 양식을 보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전염성 질병인 성병, 폐병이 없다면 3-5일 소요 됩니다. 

 

옵션으로 I-485 신청시 여행허가서(I-765)와 노동카드(I-131)를 햔재는 무료로 동시에 신청하실 수 있으나 앞으로는 이민국 수수료도 인상되고 이민국 수수료를 지불하는것으로 변경될 예정 입니다.  

 

준비서류:

영주권자 부모- 최근 세금보고서와 재직증명서, 영주권 복사,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이혼판결문 또는 배우자의 사망진단서 등 입니다. 

 

영주권 신청자인 자녀: 사진 6장, 여권, 비자 I-94, 체류신분 변경 승인서, I-20, 법원에 가서 판결 받은 적이 있다면 CERTIFICATE OF DISPOSITION,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이혼판결문 또는 배우자의 사망진단서 등입니다. 

 

2-3주 이내에 접수증이 오고 지문을 찍은 후 1-2개월 안에 노동카드를 받습니다. 노동 카드 수령후 가까운 소셜 오피스를 방문하셔서 사회보장번호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진행시- 

 

I-130 승인서가 오면 국립비자센터(National Visa Center/NVC)에서 보내주는 인보이스대로 납부 하시고 바코드 커버시트를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준비서류:

영주권자인 부모- 영주권 복사,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결혼증명서, 이혼 판결문 또는 배우자의 사망진단서, I-864 작성및 증빙자료로서 최근 세금보고서 및 재직증명서, 최근 paystubs, Schedule C, Form W-2 또는 Form 1099, 비지니스 라이센스 등 소득 금액 증빙서류등 입니다. 

 

영주권 신청자인 자녀- 사진 각각 2장씩, Form DS-260 작성,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실효된 형이 포함된 범죄경력 수사경력 조회회보서등 입니다. 

 

국립비자센터에서 승인 떨어지면 한국 대사관과 연결하여 비자인터뷰 날짜를 통지해 줍니다. 그 날짜 일주일전에 이민국 지정병원 에서 신체검사를 받고 사진 두장, 여권, 인터뷰 통지서및 추가서류를 가지고 인터뷰를 다녀오시면 됩니다. 

 

이민청원서 제출 날짜가 이민 수속 가능한 날짜에 이르고, NVC에 인터뷰 요청과 관련한 서류가 모두 완비되어 제출이 되면, NVC에서는 비자 면접일을 정하여 신청자에게 통보해 드림과 동시에, 신체검사에 관한 안내문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면접일 통보는 면접일로부터 약 1개월전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민비자 인터뷰 당일, 인터뷰 내용과 제출하신 서류의 내용에 근거하여 영사가 비자 발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비자 발급의 승인 여부는 영사의 권한입니다.

 

제한된 공간으로 인하여 비자신청자만 대사관 내 입장이 가능하며, 가족이민초청자까지 동반이 가능합니다. 이외의 동반자는 대사관 외부에서 기다리셔야 합니다. 만 18세 미만의 어린이의 경우 보호자가 동행할 수 있습니다.

 

비자를 발급 받기 전에는 출국을 위한 여행준비(비행기표 예매 등)를 하거나, 재산을 처분하거나, 직장을 사직하거나, 사업을 정리 하지 마십시오. 비자 심사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간혹 있기 때문에 비자발급 이전에 사직, 휴학, 재산 또는 은행계좌의 처분 등을 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민 비자 발급 받으신후 6개월 이내에 입국하셔야 하며 입국 후 일반적으로 1~3개월 전후로 영주권 카드가 집으로 배달 됩니다. 사회보장번호카드도 집으로 오지만 간혹 시스템이 연계가 안되는 관계로 영주권 수령후 2주안에 안온다면 집 근처 소셜 오피스에 가셔서 신청하셔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


172b5c43f7f577eaafc8013547d040dc_1582411026_94.jpg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