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UC 지원서 작성 tips

flexSD 0 1440


▶D나 F학점을 받은 코스를 재선택했을 경우 지원서에 어떻게 기재해야 하나? 

"고교에서는 학교나 교육구의 정책에 따라 그대로 성적표를 만들어 UC에 제공하면 된다. 물론 이 성적표는 2학기를 마친 후에 제출하면 된다. 대신 학생은 UC지원서에 반드시 두 개의 코스 정보를 자세히 기재해야 한다. UC입학사정관은 UC기준에 따라 해당코스의 성적을 계산하게 된다." 

▶지원서 고교 9학년부터 선택한 모든 과목을 다 기재해야 하나. 아니면 UC인정 코스들(UC certified courses)만 기재해야 하나? 

"UC인정코스들만 적도록 한다. 전학했더라도 2개 고교에서 선택한 UC인정코스들만 기재하는 게 맞다." 소위 a~g 코스로 명명되는 UC인정 과목 외에 다른 과목들은 Activities에 기재해도 무관하다.

▶'외국어 2년 이수'항목을 고교에서 2년간 외국어를 선택하는 대신 SAT 서브젝트 테스트나 AP시험에 통과하는 것으로 대신했다면 이 사실을 지원서에 어떻게 써야 할까? 

"지원서에서 필수과목이수 여부를 적는 난에 아무런 외국어 항목을 기재하지 않으면 '에러(error)'표시가 뜰 것이다. 이 표시가 뜨면서 학생 본인이 이 사실을 알고 있다고 표시한 후 스텝 7항목에서 '추가사항'을 적는 곳에다가 외국어 이수 대체 내용을 명기하면 된다. 아울러 입학사정관은 SAT 서브젝트 테스트나 AP시험점수를 통해 외국어 이수 항목이 충족됐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수학 중 한 과목을 3학기제(trimester)로 선택했다. 이를 지원서에 어떤 방식으로 기재할 수 있을까. 

"지원서에는 과목마다 학기제(term)를 명시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여기에서 trimester를 클릭하면 된다." 

▶블록스케줄(block schedule)로 운영되는 학교에 재학 중일 때는 코스별 성적을 지원서에서 어떻게 써넣을 수 있을까. 

"온라인 지원서를 이용할 경우 스텝 4, 파트 1에 보면 코스당 몇 개의 최종성적(final grade)을 받는지 표시할 수 있다. 이때 블록스케줄인 경우 'full'에 클릭하면 된다. 블록스케줄은 한 코스당 하나의 성적만 받는다는 의미다." 

▶11학년 과정을 다른 나라에 가서 이수하는 바람에 IB 성적을 받아왔다. 이를 문자 성적(letter grade)으로 어떻게 전환하면 될까? 

"일부러 성적을 전환할 필요는 없다. 성적을 써넣을 때 'other'을 클릭한 후 직접 IB성적을 써넣으면 된다. 그리고 스텝 7 의 추가 설명란에 11학년 과정을 다른 나라에서 이수했음을 설명하면 된다.  (출처: 미주 중앙일보) 

www.FlexSandiego.com 제공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