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집안 필수 비상약 모음 시리즈

파드레스 0 7307

1. 비상약통(first-aid kit) 

월마트나 많은 드러그스토어에서 $10선에서 케이스안에 밴드, 거즈패드, 등등을 넣어서 팔고있지요. 미국 사시면 first-aid kit을 일단 하나 사서 장만하시면 왠만한 emergency에는 대응하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first-aid kit에는 보통 이런것들이 들어있습니다.

Two pairs of Latex, or other sterile gloves (if you are allergic to Latex). 

Sterile dressings to stop bleeding. 

Cleansing agent/soap and antibiotic towelettes to disinfect. 

Antibiotic ointment to prevent infection. 

Burn ointment to prevent infection. 

Adhesive bandages in a variety of sizes. 

Eye wash solution to flush the eyes or as general decontaminant. 

Thermometer

 

2. hydrocortisone cream 

작은 hydrocortisone 크림을 구입하세요. 월마트에는 $2-3 선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작은 튜브하나면 많이 쓸수 있는데요, 기왕이면 유통기한을 확인하셔서 유통기한이 긴것을 구입하시고, 알로에가 포함되 있는것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브랜드 이름은 Cort-aid가 있구요.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냥 제네릭 구입하셔도 아~~~주 무방합니다. ointment는 번들거리니까 크림으로 구입하세요. 

쓰는 곳: 벌레 물려서 가려운데, 피부가 갑자기 튼곳, 빨갛게 피부 알러지(poison ivy도 경미한 경우에는 잘 들어요. 사용법은 조금 짜셔서 하루 두세번 꾹꾹 눌러서 가려움이 사라질때까지 발라줍니다. 스테로이드계 크림은 2주이상 연달아서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세이상의 아이들에게도 사용가능합니다. 


3. diphenhydramine
제네릭 베네드릴(Benadryl(R))입니다. 알러지 증상에 먹는 최고의 약입니다. 핑크색으로 되어있구요. 1회 용량은 12세 이상 1-2알씩 4-6시간 마다입니다. 부작용은 졸리는 거구요. 수면유도제로 쓰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간혹 paradoxical reaction이라고 해서 졸리지 않고 hyper 해지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쓰는 곳: OTC(over the counter)수면유도제(2알 자기전에 복용), 포이즌 아이비, 피부 알러지, 일반 알러지, 속 메슥거리거나 멀미, 기침(기침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콧물감기(콧물을 싸악~ 말려주죠), 장운동을 느리게 해줍니다. 
부작용: 졸림. 동양여자들은 이 약을 몸에서 빨리 clear하기 때문에 졸린게 덜할수도 있다네요. 전 2알먹어도 살작 피곤해지는 정도??? 수면유도에 효과 못 봤습니다. ㅡㅡ
브랜드도 가격이 참 착합니다. cvs,walgreen딜 나올때 가격 비교하셔서 브랜드랑 가격차이가 없으면 브랜드 구입하시고 가격 차이 많이 나시면 그냥 제네릭 구입하세요. 많이도 필요없이 24알 패키지 하나만 사셔서 10알정도를 first-aid kit에 넣어놓으세요.

4. Neo-sporin(R) 
제일 작은 사이즈를 사셔서 first-aid kit에 넣어주세요. 요즘에는 pramoxine성분까지 포함되서 쓰린걸 도와주는 것도 있어요. 그거는 + Pain relief라고 적혀있답니다. 이것도 유통기한 제일 긴걸로 사셔서 통에다가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페이퍼 cut이나 작은 cut은 전혀 바를 필요가 없구요. 피부가 패였거나 blister가 생겨서 감염의 소지가 있는 부분에 부위가 완전 커버가 되게 발라주시면 됩니다. first-aid kit에 들어있는 antibiotic ointment는 일회용이라서 한번 뜯으면 다시 사용하기가 그렇거든요. 네오스포린 넣어놓고 쓰시면 몇년 계속 쓰실수 있어요.

5. Tylenol(R) & Advil(R) 또는 Alleve(R)
이 약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제가 저번에 올렸던 글을 참조하시구요. 타이레놀은 하루에 총 량이 4000mg을 넘으면 안되구요, 술과 함께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advil, alleve는 꼭 음식이랑 그리고 물과함께(8oz of water) 드세요. 
이거는 브랜드냐 제네릭이냐는 개인취향에 맡기겠습니다. 타이레놀은 효과가 4-6시간 지속되구요. 애드빌은 6-8시간정도, 알리브는 10-12시간입니다. 보통 타이레놀이 안듣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ㅡㅡ 보통 500-650mg이상을 한번에 드셔야 진통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은 진통, 열내리는데 효과가 있구요, 애드빌, 알리브는 소염효과도 있습니다. 진통제는 개개인에따라 듣는게 차이가 있어서 본인에게 잘 듣는걸 구입해서 타이레놀하나 애드빌 또는 알리브하나  fist-aid kit에 넣어놓으세요. (왜 길죽한 10알든 통있죠?) 왜 굳이 두가지를 넣어놓냐면, 애드빌 알리브는 소염효과가 있긴하나 음식이랑 같이 먹지 않으면 속을 상할수도 있고, 타이레놀은 밥먹지 않고 먹어도 무방하나 빨리 효과가 떨어지고 소염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6. antacid
개인적으로는 calcium carbonate 계열을 추천합니다. 빨리 효과가 나타나고 일단 부피가 크지 않아서 차나 first-aid kit에 쏙 들어가기 때문이죠. TUMS(R) 10개들이 작은 통을 추천합니다. $1-2선이구요. Rolaid's도 10개들이 멘토스 캔디처럼 말아놓은게 있습니다. 이게 유통기한도 길고 열에도 강하고 그냥 바로 씹어먹고 물만 삼키면 되니까 편하거든요. 만약 가게에 구할수 있으시다면 Maloxx 1회용 리퀴드도 좋으나 리퀴드는 자리를 너무 많이 차지해서 자주 드시는거 아니면 비추입니다. (비상용은 자리를 적게 차지하면서 효과를 내야하니까요) 혹시 구할수 있으시다면 1-2개짜리 Pepcid Complete(R)도 잘들어요. 하지만 일부러 1-2개짜리를 개스스테이션에서 1-2불씩 주고 구입하는건 별로 가격대비에 좋지않다고 생각이되요. 

7. pseudoephedrine
Suda-Fed(R)입니다. 요즘은 pharmacy counter뒤에서 아이디주고 사야되지요??? 강력한 decongestant입니다. 고혈압이신분들은 혈압조심하셔야 하구요. 기본적으로 일반 빨간 약을 한번에 1-2알씩 4-6시간마다 먹습니다. 알러지나 코감기에 도움이 되요. 제일 작은 페키지로 사셔서 10알정도 first-aid kit에 넣어둡니다. 너무 늦은밤에 드시면 잠 안올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8. Thermometer
체온계입니다. $5-10선으로 입안이나 팔에끼고 잴수 있는걸 하나 first-aid kit에 넣어놓습니다. 아이들 있으신 분들은 귀로 재는거 많이 가지고 계신데요. 있으시면 굳이 따로 사실필요없구요. 없으시다면 체온계 싼걸로라도 꼭 하나 장만하세요. 일반적으로 화씨(F)로 100도가 넘으면 열이 있다고 표현합니다. 열이 있더라도 아주 힘들지 않는한 굳이 해열제를 먹지 않아도 되나, 보통 열이있으면 두통이랑 감염에 의해서 일수도 있기때문에 해열제로도 감당이 안되는 열은 닥터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가끔 핑크색으로 된 질안에 넣어서 재는 체온계를 같이 파는데요. -_-;; 이거는 안되겠죠??? 

9. Q-tip
가끔씩 약을 바르거나 할때 손을 씻을수가 없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큐팁을 사용하면 되죠. 큐팁 10개 정도를 작은 집락백에 넣어서 first-aid kit에 보관하세요.

10. Lancet
란셋이라고 손을 딸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1회용이구요. 100개들이 도는 200개들이 일반 드러그스토어에서 팝니다. 따는 용은 ultra thin으로 사시면 안되고 일반용으로 사셔야 되요. 보통 당뇨환자들 피검사할때 손딸때 쓰는건데, 체했을때 손 딸때 바늘로 따지 마시고 이걸로 쓰시면 되요. 5개 정도 집락에 넣어서 비상약에 넣어주시고 차에도 몇개 넣어주세요.

11. zinc oxide cream
귀저기 짓무름이나 땀띠에 좋습니다. 제네릭 사시면 큰 튜브에 $5이하로 구입하실수 있어요. 여름 땀띠나 피부가 습기로 인해 짓무른데 좋습니다.

12. rubbing alcohol  70%
소독용 알코홀입니다. 굳이 cotton ball과 함께 안쓰시고 큰 면적을 소독하실 경우에는 페이퍼 타올에 묻혀서 쓰시면 흰가루가 안날립니다. 

13. Fleet Enema 또는 glycerin suppository
관장약이나 글리세린 서파지토리를 집에다가 하나 놓아두시면 급한(?) 변비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 갑자기 열날때 관장해줘도 열이 많이 내려가더라구요. 애들용은 어른들 용과는 다르게 나오니 구별해서 사용하세요

14. Milk of Magesia
변비에 사용할수도 있고 속쓰림에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맛이 아주 없으니 flavoring을 하시던가 맛이 들어간걸로 구입하세요. 변비에는 6시간후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5. Johnson and Johnson 베이비 파우더
저는 Medicated baby powder나 골드본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땀띠에 쓸수도 있고 생리대로 인해 짓무른 부분에도 좋습니다. Medicated는 zinc oxide 성분이 들어있어서 굳이 따로 zinc oxide 를 안발라줘도 되거든요. 

16. 1회용 cold-compressor
안에 버블을 터트리면 시워해지는 콜트팩입니다. 두개짜리 월그린이나 월마트에서 $4선에서 구입하실수 있어요. 삔데는 무조건 처음에는 cold-pak을 해주셔야 되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