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초등학교 입학 서류

연수자 4 10412

J2비자 아이 (한국에서 1학년, 3학년) 두 녀석을 9월 1일부터 미국 공립 초등학교에 보내고자 합니다. 8월 중순 경 함꼐 들어가서 아이 학교 등록 문제를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미리 떼어 가야 할 서류가 무엇인지요,

혹 미국의초등학교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른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검색해 본 결과, 한국에서의 성적표와 예방접종 기록표를 영문으로 해 가면 된다고 들었는데 3학년 아이의 경우 1-3학년 성적표를 모두 가지고 가야 하나요?

그리고 어떤 분꼐서는 건강검진표, 치과 소견표 등등도 필요하다고 하시는데 이 서류들이 정말 필요한가요?

 

그리고 델마나 라호야에 살 계획이기에 도일 또는 토리 파인즈 등의 초등학교를 염두에 두고 있는데 이것이 가능한 일인지, 그리고 또 다른 추천학교는 없으신지도 궁금합니다.

 

필요한 서류와 절차 등에 대한 답변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4 Comments
연수자 2007.06.14 00:07  
질문이 너무 많아 닉네임을 변경하였었습니다...너무 주저리주저리 질문만 많아 죄송해서요..^^
귀찮은 질문에 유익하고 즐거운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race kang 2007.06.13 23:42  
성적표는 가지고 오셔도 되지만 학교에서 꼭 요구하는 사항은 아닌것 같습니다. 재학증명서와 예방접종기록표를 영문으로 떼어오시면 되던데요.성적표는 여러장이고 학교에서 영문으로 떼어주지 않아서 번역하고 공증을 받아야 제 구실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예방접종표이므로 빠진 것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부족한 것은 다 하시고 들어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두 1차,2차 접종이 필수라 오기전 급하게 했는데 꼭 필요한 것인지는 모르겠구요. 아이가 어리다면 Doyle도 좋고 카멜밸리 토리파인즈 하이스쿨 근처의 초등학교(Carmel Creek)들도 좋습니다. 학교 순위를 보면 세이즈캐년 초등학교가 이 근방에서는 제일 좋던데 확인해보세요.
*병옥 2007.06.13 23:33  
저의 경우에도 재학증명서/성적표/예방접종표를 가져왔었는데, 별로 제대로 확인도 잘 안하는것같더라구요,,, 전 혹시나해서 재학증명서/성적표를 모두 영문으로 다시 공증까지 받아왔는데 쓸데없이 돈낭비 한 느낌마저 들더라구요,,, 아참, 예방접종표는 다니시던 소아과에 영문으로 띄어달라 하시면 됩니다.. 학교마다 조금씩 다르더라도 위의 기본서류들만 챙기면 별 문제 없을꺼 같은데요,,, 정 불안하시면 예상학교에 직접 전화걸어 행정직원과 상의하는 열성 학부모들도 계시긴 하더군요~^^
아, 그리고 오히려 얘네들이 중요시 보는것은 이곳에 살고있다는 거주증명서 입니다... 다른게 아니라 말그대로 샌디에고의 집주소가 확실히 있어야하고 이를 증명할수있는 집계약서 또는 전기가스등의 고지서들인데 처음 왔다고 하면 집계약서 정도면 오케이!! 그리고 반드시 가족모두의 여권/비자 챙겨가시구요~~ ^^
어,, 이러다 제가 님의 전문상담원이 되겠습니다... 그려!! ㅎㅎㅎ
사실 이런 금쪽같은 내용은 돈받고 하는건데,,,ㅋㅋ  ---> It's my joke!
*미소 2007.06.13 23:33  
그냥 오셔도 되는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