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전망있는 직업 100선] 증권·금융·판매 에이전트 (Securities, Commodities, and Financial S…

sdsaram 0 6910

[전망있는 직업 100선] 증권·금융·판매 에이전트 (Securities, Commodities, and Financial Services Sales Agents)

 

필자는 대학교 졸업 무렵, 미국 증권 회사의 스폰서를 받아, 증권 거래 자격증 시험인 시리즈 7 시험을 치루고, 스톡브로커로 일한적이 있다. 뉴욕 월가에 진출하여, 증권을 거래하고, 기업 합병 및 각종 금융 펀드 상품을 개발, 판매하는 국제적인 인베스트먼트 뱅커가 되고자 햇던 꿈이 시작되려 햇던 것이다. 하지만, 블랙먼데이로 주가가 폭락하는 것을 보며 이 꿈을 접었다. 졸업 후, 교육 사업에 뛰어 들어 20년간 한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금융 관련 이야기를 들으면, 그 시절 꿈이 되 살아난다. 여담이지만, 한국이 외환 문제로 IMF 체제 하에 들어 갔을 당시, 미국의 국제적인 금융회사 요청으로, 한국에 국제 금융을 제공하고 투자하는 일을 도와주는 자문역을 맡아 일을 한적이 있는데, 금융 분야는 신비하고 매력적인 분야임에 틀림이 없다.

직업개요 및 의무

많은 투자가들은 몇백달러를 투자하든 수십만달러를 투자하든 상관없이 증권 상품 재정 판매 에이전트를 통해서 주식 채권 뮤추얼 펀드 보험 연금 혹은 다른 재정 상품들을 사고 파는 행위를 하게 된다. 더 나아가 많은 고객들은 투자 보험 세금준비 재산 상속 준비 그리도 다른 재정적인 용무를 위해서 에이전트를 찾게 된다. 증권 상품 판매 에이전트는 그들이 전문적으로 맡고 있는 사무에 따라 브로커 스톡 브로커 등록된 대리인 구좌 관리자 혹은 재정 상담가로 불리게 된다.

증권 상품 판매 에이전트들은 개인 투자가 혹은 은행이나 연금 (pension fund) 등 특정 기업 투자가 등을 위해 일하게 된다. 기업 투자에서 에이전트들은 주식 채권 옵션 연금 혹은 기업 증권 상품 선물 거래 등의 특수한 재정 상품을 당담하게 된다.

또한 새로운 기업 확장을 위한 어음 거래와 같은 일도 하게 된다. 에이전트로써 가장 중요한 일은 고객 확보과 고객 관리에 있다.

많은 에이전트들은 도서관이나 사교 단체에서 투자 관련 설명회를 개최하거나 성인교육 강좌에서 투자 관련 클라스를 가르침으로써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재정 상담 에이전트들은 은행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매매한다. 잠재력있는 고객을 만나 자신의 업무에 대한 설명을 하고 고객의 은행거래와 다른 재정적 필요성을 알아낸다.

취업기회

2004년도에 281000 명이 증권 상품 재정 상담 세일즈 에이전트들로 일했다. 반 이상의 에이전트들이 증권 상품 그리고 재정 투자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했다. 다섯명 중의 한명이 신용예금 중개 분야인 산업 은행 예금 기관과 신용 기관 (credit union) 에서 일했다.

21 세기 직업 전망

모든 재정 관련 분야 에이전트의 고용은 2014년까지 아주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베이비 부머들이 예금을 투자로 돌리고 있다.

은퇴 예금은 세금을 적게 내는 연금인 401k 와 Roth IRA 등 정부의 도움으로 쉽게 만들어졌다. 은행에서 근무하는 재정 상담가들은 다른 투자 기관들과 고객 유치에 경쟁력을 더 하기 위해서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게 된다

▶ 직업 설명: 주식, 채권, 뮤추얼 펀드, 보험 연금, 재정 상품들을 사고 파는 일
▶ 연봉: $40,000 - $135,000+
▶ 학력과 훈련: 경영학, 회계, 경제학, 행정학, 마케팅 학사학위 선호
▶ 능력과 자질: 정보 분석력, 세심한 부분까지 관찰하는 집중력
▶ 경험과 자격조건: 관련 업종의 경험, Series 7 자격증선호

학력과 훈련

증권 에이전트들은 미국 경제 상황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에 대형 회사들의 경우 대학 이상의 교육을 받은 인재들을 원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고용주들의 생각은 에이전트들의 인격과 능력이 학구적인 면만 우수한 자보다 우선하다고 여긴다.

성숙되고 자발적으로 일하는 자세가 이 분야에서는 중요하기에 다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인재들을 영입하는 경우가 많다. 증권 상품 판매 에이전트들은 주정부나 연방정부에서 요구하는 시험에 합격해야 받는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판매 에이전트들은 반듯이 National Association of Securities Dealers (NASD)의 자회사 사원으로 등록되고 최소 4개월 동안의 업무 경력이 인정된 후 General Securities Registered Representative Examination (Series 7 exam) 시험을 치뤄 합격해야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대부분의 주에서 Uniform Securities Agents State Law Examination 도 반듯이 합격하여야 한다.

근무한지 2년 안에 시험에 합격해야 뮤추얼 펀드 보험 증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많은 고용주들은 사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신입사원들이 증권 상품 판매 에이전트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승진할 수 있는 기회는 고객의 수와 금액에 달려 있다. 신입 에이전트들은 개인 투자가들을 접하게 되고 점진적으로 은행이나 연금 기금 같은 대규모의 기업의 재정을 담당하게 된다. 여러가지 자격 시험을 통과하고 난 뒤 어떤 브로커들은 포트폴리오 매니져가 되어 고객의 재정 관련 결정권에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은행과 다른 융자 회사들은 대학 졸업생들을 재정 상담가로 채용하고 있다. 행정학 전공에 회계업무를 공부했거나 인문학 전공에 회계 경제 마케팅을 공부했다면 이런 재정 상담사로 근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경영학이 우수한 대학교 순위

1. U Penn (Wharton)
2. M I T (Sloan)
3. Univ. of Michigan
-Ann Arbor
UC Berkeley (Hass)
5. NYU (Stern)
6. Carnegie Mellon Univ.
Univ. of Texas - Austin
Univ. of Chapel Hill
9. U.S.C.
Univ. of Virginia

직업 수입

증권 상품 판매 에이전트의 연 소득은 2004년 5월 기준으로 평균 $69200 이였다. 중간층은 일년에 $40750에서 $131290 정도의 소득을 올렸다. 2004년에 연간 소득이 제일 높았던 중간층은 증권 상품 재정 상담 에이전트였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