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자동차 보험 상식 Q&A

sdsaram 0 9433
Q: 내가 잘못한 사고도 아닌데 내 보험을 사용하면 보험료가 올라 가잖아요?
A: 가장 많은 질문 중의 하나입니다.
본인 잘못이 아닐 때, 보험 사고 클레임을 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상대방의 보험을 통해서 사고 처리를 하는 방법과 두번째는 본인의 보험을 통해서 사고 처리를 하는 방법입니다.
각 방법 모두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택하여서 사고 처리를 하면 됩니다. 어느 방법을 통해서 사고 처리를 하든지 본인의 사고에는 하등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Q: 친구가 내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사고를 냈습니다. 제 보험료는 많이 인상 되겠지요?
A: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자동차 사고 처리는 대부분 본인의 보험 안에서 커버가 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본인의 보험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운전자의 기록에 따라 달라 지므로 친구가 운전자로 등록 되어 있는 자동차 보험료가 인상이 됩니다.

 

Q: 사고가 나면 제 과실로 되는 사고는 어떻게 결정 되나요?
A; 한국에서 갓 오신 분들이 이런 질문을 종종 하시는데 미국은 한국과 보험 법이 달라서 잘못이 51%가 되는 쪽에서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51% 잘못으로 판명됐던지 100% 잘못으로 판명됐던지 일단 51%가 넘으면 모든 배상을 해야하므로 배상 절차나 배상 금액은 동일합니다.

 

Q: 그럼 50% 잘못으로 되면 어떻게 되지요?
A: 흔히 쌍방간의 잘못으로 판명되는 것으로 예를 들어서 주차장에서 서로 차를 주차 시키다가 혹은 서로 후진하다가 난 사고가 주로 50% 잘못으로 나옵니다.
이 경우에는 각각 상대방의 자동차 수리 비용을 반씩 서로 배상 해 줘야 합니다.
내 자동차 고치는 금액이 $3600 이고 상대방의 자동차 수리 비용이 $5000이라고 한다면 내 보험사에서는 상대방에게 $2500을 주고 내 자동차 수리 비용으로 $1800을 받습니다.
   

Q: 그럼 내가 실제 지불해야 할 자동차 수리 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A:  내 자동차 커버리지에서 디덕더블이 없다면 내가 지불해야 할 비용이 하나도 없는 것은 물론이지만 디덕터블이 $1000 이었다면 상대방이 자동차 수리 비용을 50% 지불하였으므로 내 디덕터블이 $1000 일 경우 $500 만 지불하면 됩니다.
또한 각각 잘못이 50% 이었기 때문에 누구의 잘못도 아니므로 벌점도 올라가지 않습니다.

 

Q:  스피드 티켓을 받아서 안전 교육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스피드 티켓의 종류에 따라서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안전 교육은 지난 18개월 안에 교육을 받은 적이 있으면 또한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없습니다.
안 전 교육을 받을 수있는 티켓이라면 꼭 안전 교육을 받아서 벌점을 받지 않는 것이 좋다고 권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티켓을 받으면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기일 안에 받아서 교육 받은 증서를 법원에 보내고 나중에 벌점이 없어 졌는지 정확히 확인을 해 보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출처:월간 샌디에고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