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재증명 발급과 각종 등록신고

sdsaram 0 8664

▒ 재증명발급과 각종 등록신고

1.신분증명서(ID)

우리나라에서의 생활과 다른 점의 하나가 이 ID(Idntification card:신분증명서. 보통 ;아이디;라고 부른다)의 사용이다. 쇼핑을 하거나 렌터카를 빌릴 경우에 혐금 이외 즉 수표(personal check)를 이용할 때 반드시 이 ID의 제시를 요구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현금으로 쇼핑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지만 미국에서는 현금을 조금밖에 갖고 다니지 않으므로 하찮은 쇼핑이라도 수표를 사용한다. 그런데 낡은 수표와 가짜수표를 사용하는 사람이 나타나게 됨으로써 가게에 따라서는 두 종류 이상의 ID를 제시하도록 하는 곳도 있다. 이 경우 적어도 한 개의 ID에는 사진이 필요하다.

ID는 다음의 종류가 있다.

여권 : 한국정부 발행의 신분증명서이므로 언제 어느 곳에서나 통용된다. 그러나 여권을 늘 갖고 다닐 경우 분실이나 도난당할 위험성이 있으므로 미국 도착 후 가능한 한 빨리 현지에서 발행하는 다른 ID를 취득하도록 한다.

자동차 면허증 : 거주하는 주 차량국에서 발행하는 ID로서 가장 일반적인 것이며 사진도 붙어 있기 때문에 신용도가 가장 높다. ID제시를 요구받았을 때는 대개 이 면허증으로 대신한다.

자동차 면허증이 아직 없는 사람이나 자동차를 가질 의사가 없는 사람을 위해 주정부가 발행하는 ID도 있다. 자동차 면허증과 흡사하며 사진이 붙어있다. 거주지역의 주정부 차량국에서 취급하고 있다.

학생증 : 각 학교에서 발행하는 신분증명서이다

2. 병무등록

만 18세가 되는 미국시민과 영주권자 또는 1960년 이후에 출생한 남자는 의무적으로 병무등록을 해야 한다. 등록은 가까운 우체국에 비치된 병무등록카드에 기재사항을 적은 뒤 우체국에 제출하면 된다. 만약 등록을 하지 않으면 연방정부의 프로그램혜택을 받지 못할 경우도 있으며 최고 1만 달러의 벌금 또는 5년의 지역까지 받을 수도 있다. 등록시기는 미국 시민인 경우 열여덟번째 생일 30일 전에 이주자는 만 18세가 되었을 때이다.

3. 출생 사망 결혼 이혼 신고

그 행위가 발생된 지역의 해당관청에서 한다. 연방정부는 개인의 출생 사망 결혼 이혼에 관한 서류나 기록을 보관하지 않으며 이와 같은 기록은 주의 인구동태 통계국이나 시 카운티 지방관청에 영구적으로 보관된다.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해당 관청이나 주의 인구동태 통계국으로 신청서를 보내든지 또는 직접 가야 한다. 이에 필요한 주소와 수수료는 각 해당관청으로 보낸다. 신청한 증명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받으려면 필요한 증명서가 발부되는 해당관청에 신청서를 보내야 하며 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송금환이나 수표로 보낸다. 현금 송금 시 분실되면 해당관청에서 반환하지 않는다. 신청서에 쓰는 모든 성명과 주소는 타자를 치거나 인쇄해야 한다.

결혼면허


결혼신고를 위해서는 신랑신부가 함께 카운티 사무실로 가야하며 각자 연령이 표시되어있고 사진이 들어있는 ID를 지참해야 한다. 신분확인을 신속히 하기 위해서는 출생증명서를 지참하는 것이 필요하다. 결혼면허 전 90일 내에 이혼을 했다면 최종 이혼증명서가 제출되어야 한다.
결혼면허는 캘리포니아 주안에서는 발급된 때로부터 90일 내에 유효하며 결혼면허서를 발급받은 후에 결혼식장을 예약해서 식을 거행할 수 있으며 결혼식 후에 다시 면허서는 등록을 위해서 카운티 사무실로 반환되어야 하며 면허서가 반환되고 1주일 후에 증명사본을 구입할 수 있다.
신청내용은 $50이다.

출생증명


출생증명서는 카운티 사무실에서 얻을 수 있으며 다음 정보들을 필요로 한다.

1. 어린이의 성명
2. 어머니의 성명과 결혼 전 성명
3. 아버지의 성명
4. 어린이의 생년월일
5. 어린이의 출생장소

신청비용은 $16이다.

사망증명서


사망증명서 역시 카운티사무실에서 얻을 수 있으며 다음 정보들을 필요로 한다

.

1. 사망한 사람의 출생당시 이름
2. 사망일자
3. 사망장소
4. 사망자의 생년월일(알고있다면)

신청비용은 $11이다.

출생증명과 사망증명의 경우에는 크레딧카드를 이용해서 전화로 신청할 수도 있어서 편리하다.
웹사이트: http://www.co.san-diego.ca.us/
각종 신고 Form : http://www.dhs.ca.gov/publications/forms/bmd_certs.htm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