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대게의 효능, 다이어트에 딱이네

sdsaram 0 1645
대게의 효능이 화제다. 제철을 맞아 인기가 높아진 대게의 효능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많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 되는 대게의 효능을 알아본다.

대게는 맛이 담백하고 소화가 잘돼 허약해진 환자나 노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대게에 들어 있는 키틴 성분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해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좋다.

면역기능 증진에 유익한 성분인 키토산도 대게에 풍부하게 들어 있다. 전문가들은 키토산이 면역기능 일부를 담당하는 부신의 기능을 향상시켜 암세포 등을 직접 상대하는 면역세포인 NK세포의 활성을 돕는다고 말한다.

또한, 대게를 많이 먹으면 뇌 기능 활성에도 도움이 된다. 대게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대게 100g에는 타우린이 약 450㎎ 정도 들어 있는데 이는 에너지음료 반병에 맞먹는 수치다. 타우린은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 혈압을 낮추는데도 기여한다.

대게는 골다공증 환자에게도 좋은데, 골다공증 환자 중 비타민D제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대게 섭취는 삼가는 게 좋다. 대게에 들어 있는 키토산은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D의 흡수를 방해한다.

대게는 삶거나 탕 등으로 요리해 먹으면 된다. 대게를 삶을 때는 죽어 있는 대게를 사용해야 대게의 다리가 떨어지거나 몸통 속의 게장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대게를 끓이면 대게 속의 타우린이 국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대게를 탕으로 요리해 먹을 때는 국물까지 꼭 먹어야 한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