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잔 근육이 여자 몸의 라인을 살린다

sdsaram 0 1078
홀터넥 사이로 빛나는 등근육, 슬리브리스 톱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매끈한 팔과 어깨 라인, 핫팬츠가 잘 어울리는 건강미 넘치는 다리로, 한 번 더 쳐다보게 되는 그녀들의 공통점은 바로 잘 발달된 잔 근육이다.

근육 운동 제대로 알고 하자

노 출의 계절, 여름. 반가운 사람도 있지만 피하고 싶은 사람이 더 많다. 타이트한 티셔츠 하나만 입어도 근사해 보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도 아닌데 날씬해 보이지 않는 사람도 있다. 비결은 잔 근육이 만들어낸 보디라인이다. 우리 몸의 근육들은 머리에서 다리까지 서로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무려 600여 개에 이르는 근육들이 존재하는데, 이 근육들은 대근육과 소근육, 일명 '잔 근육'으로 분류할 수 있다. 대근육은 눈에 잘 보이는 근육으로 힘을 발휘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어서 두께가 두껍고 크다. 가슴의 앞과 위쪽을 덮고 있는 큰 부채꼴 모양의 근육인 대흉근, 넓은 등근을 지칭하는 광배근, 허벅지 근육을 말한다. 소근육은 어깨에 삼각근, 팔에 이두박근, 삼두박근처럼 크기가 작은 근육을 이야기한다. 이는 우리 몸의 섬세한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존재하는 것. 대근육을 활용하면 빠르게 달리는 등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지만, 소근육 운동의 주목적은 대체로 몸의 셰이프를 다듬고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다.

잔 근육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누 구나 운동을 하지 않으면 기본적인 탄력을 잃게 된다. 배가 나오고, 축적된 지방층은 중력과 함께 밑으로 처져 더욱 두드러진다. 소근육을 사용한 근력운동은 근육의 탄력을 높여주고 근육을 감싸고 있는 조직도 함께 가꾸어 탄력 있는 몸을 만든다. 잘 관리된 잔 근육은 다른 근육보다 깊은 곳에 위치해 자세를 유지하고 내장과 지방을 받쳐주기 때문에 이너 머슬로도 불린다. 올바른 잔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과정에서 자세가 똑바로 잡혀 보디라인이 개선되는 것. 또한 야구 선수들은 비시즌 동안 잔 근육 강화 트레이닝을 하는데, 근육이 연결하는 관절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이너 머슬을 단련해 부상을 줄이기 위해서다. 이처럼 잔 근육은 관절 마모 현상을 지연시키고, 뼈와 관절을 튼튼하고 촘촘하게 감싸주어 뼈가 충격을 받아도 부상의 염려를 줄여준다.일반적으로 근육 하면 떠오르는 울퉁불퉁한 근육은 무거운 무게로 적은 횟수를 반복할 때 생긴다. 이와 달리 잔 근육은 가벼운 무게로 많은 횟수를 반복할 때 생긴다. 예를 들면 30kg짜리 운동기구를 10번씩 드는 게 대근육 운동이라면, 잔 근육 운동은 10kg짜리를 30번 드는 것이다. 그런데 가벼운 무게로 많이 반복하려면 운동 시간도 길어지고 지루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부위별로 운동법을 믹스하는 것. 예를 들어, 엉덩이 라인을 강조하는 둔근과 허벅지 뒤쪽 운동은 무거운 무게로 반복하고 팔이나 복부, 종아리 운동은 가벼운 무게로 많이 반복하는 것. 볼륨감 있는 엉덩이와 날씬한 복부, 종아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대표적인 잔 근육 운동

크 런치_잔 근육 운동이라고 해서 어려운 것이 아니다. 크런치는 허리 부분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상체를 일으키는 동작으로 대표적인 잔 근육 운동이다. 복부 운동인 크런치는 복부를 최대한 수축하고 1초 동안 버틴 후 다시 풀어주는 동작을 한 동작으로 최대한 근육을 수축하는 형태로, 15~20번 반복하는 운동이 효과적이다.

스쿼트_스쿼트는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는 동작으로 가장 기본적인 하체 운동이다. 복부에 힘을 준 상태를 유지하면서 앉았다가 일어나면서 엉덩이를 1초 동안 최대한 조여주고 다시 앉으면 힙 라인이 살아난다.

+생활 속 보디라인을 살리는 근육 만드는 법

허벅지 사이에 책 끼고 TV 보기_ TV를 볼 때도 긴장을 늦추지 말고 의자 끝 부분에 앉아 다리를 모으고 허벅지 사이에 5cm정도의 두꺼운 책 등을 끼우고 떨어뜨리지 않는다. 종아리까지 되도록이면 붙이는 것이 좋다.

요구르트용 작은 빨대로 음료수 먹기_ 하루에 한 번씩 5초 동안 다섯 번 빨대로 숨을 들이마시자. 코르셋 역할을 하는 복횡근의 긴장도가 높아져 굴욕 없는 복부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머리 감을 때 다리 굽히지 않기_ 샤워기를 향해 머리를 숙여서 감는다면 어깨너비만큼 다리를 벌려 굽히지 않고 머리를 감아보자. 의식적으로 허벅지로 버틴다는 생각을 하면서 근육을 자극시키면 예쁜 다리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