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1일1식, 몸 치유하는 다이어트…그 효과는?

sdsaram 0 990

1일 1식 식사법이 공개돼 화제다.

10일 방송된 'SBS 스페셜'은 '끼니 반란 Stay hungry. Stay healthy' 1편에서 1일 1식 식사법을 소개했다. 일본의 나구모 요시노리 박사의 '1일 1식 식사법'은 하루에 한 끼만 먹어 16~24시간 정도 배고픈 상태를 유지하는 식사 요법이다.

1일 1식 식사법은 단순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다. 1일 1식을 통한 식습관 변화로 당뇨병, 치매, 암을 예방하고 수명을 늘릴 수 있는 치유법이라고 요시노리 박사는 전했다.

배가 고플 때 우리 몸속에서는 장수 유전자라고 불리는 시르투인(Sirtuin)이 활성화되고 IGF-1 호르몬이 감소한다. 배고픈 상태에서는 손상된 세포를 치유하는 시스템이 활발히 가동돼 노화 속도를 늦추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다.

하지만 다른 전문가들은 1일 1식이라는 방식에 구애받는 것보다 적당한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사람마다 적당한 공복 상태와 시간은 다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요시노리 박사는 "나는 아침에 밥도 물도 먹지 않는다"며 "12년째 하고 있는 1일 1식으로 20년 전보다 훨씬 날씬하고 젊은 외모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1일 1식은 하나의 제안"이라며 "1일 1식을 해야만 한다고 말하지 않는다. 자신의 몸과 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은정 기자ehofkd11@segye.com

이 시각 인기뉴스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세계일보 & Segye.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