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 Diego University for integrative studies ESL 문의

내년부터 San Diego에서 대학부설 중 저렴한 곳을 찾던 중 San Diego University for integrative studies에서 운영하는 ESL를 찾아서 홈페이지 등을 보고 관련 자료를 찾아보니..한국분들 중에 다녔다는 분의 수기 등이 전혀 없어서...

 

실제 운영하는 곳인지 궁금해서 혹시 이곳을 아시는 분이 있으신지요?

 

홈페이지도 베트남어, 중국어 번역도 있고 하는데 한국어로 된 것은 없어서리..한국분들이 가지 않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요청 드리게 되었습니다.

 

아시는 분은 꼭 정보 꼭 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5 Comments
Ttitti 09.07  
홈페이지를 읽어보면 인가된 대학은 아닌 것 같은데요. 어디에도 accredited 됐다고 쓰여져 있지 않던데요.
그럼 그냥 학원같은 곳이고 이름만 대학인거죠.
review 같은거 찾아 읽어보시고 더 알아보세요.
LKGY 09.07  
https://sduis.edu/about-us/institutional-status/
학위를 주는 대학은 맞는데 조건부 인가가 난 것 같습니다.
LKGY 09.07  
홈페이지가 edu로 끝나는 거 보면 학원들은 com으로 끝나기에 학원은 아니고 교육기관은 맞는 것 같은데 한국인분들 중에 다닌 분들의 ESL 리뷰를 알고 싶습니다. 학원들의 ESL과 비교해서..어떤지 등
kharyt 09.07  
제대로 수업에 이루어지는 학교인지 물으신다면 맞습니다.  주정부 인가만 받은 학교였는데 현재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기위해 신청하고 확정결과가 2020년 7월에 나온다는 것이네요. 쉽게 말하자면 이 학교 학위는 주정부 혹은 미국(이부분은 정확치않습니다) 내에서는 유효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인정 안해줘서 인정받기위해 신청서 내고 심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인겁니다.
다닌지도 오래되고 ESL이 아니라 certificate과정을 들었던거라 좀 다를수는 있겠지만 이 학교는 보통 미국에 오래 체류한 학생들이 i-20 연장목적으로 다니는 경우와 좀 널널하게(?) 놀면서 다닐수있는 학교를 찾아서 온 경우, 싸서 온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반 영어 수업이 아니라서 더 그랬을수도 있긴 합니다만 ESL에 있다가 레벨이 높아져 더이상 esl수업을 들을수가 없어 온 학생들도 있었는데 학업 자체가 목적인 경우는 정말 극히 드물었다고 기억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온 학생들에게 선호되는 UCSD, SDSU, Kaplan에 비해 수업료는 상당히 많이 저렴하지만 흔히 한국 학생들이 기대하는 빡센 수업은 없습니다. 그래도 출석은 칼같이 하긴해서 수업 빼먹는 학생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솔직히 ESL은 선생님들의 수업스타일이 나한테 맞는지,목적이 무엇인지, 내가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여러 변수가 많긴합니다.
유명 대학부설 어학원에서 공부했다고 영어가 늘고 싼곳에서 했다고 안늘지는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고요.
LKGY 09.14  
너무 고맙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