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고 Zoo

운영자 0 2955

샌디에고 동물원(San Diego Zoo)은 미국은 물론 세계에서도 가장 유명한 동물원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5대양 6대주 곳곳에 서식하는 희귀동물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오랜 경험으로 동물원의 운영과 관리 또한 뛰어나다.

이 동물원은 1915년 파나마-캘리포니아 박람회에 등장했다가 사실상 유기된 동물들을 모아 임시 수용한 것을 시작으로 문을 열게 되었다. 미국 내에서 몇 안 되는 중국이 원산지인 자이언트 팬더를 보유한 동물원으로도 널리 알려졌다. 팬더와 호주산 코알라 등을 수용한 시설은 특히 인기가 높아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일찍 관람하는 게 좋다. 이 동물원은 샌디에고 시가 소유하고 있으며, 운영은 비영리단체인 샌디에고 동물협회가 맡고 있다. 동물원 부지는 약 100에이커이다. 수용 동물 숫자는 3700마리가 넘는다. 종(아종 포함) 숫자를 기준으로 할 때도 650종으로 동물원치고는 대규모이다. 샌디에고 동물원은 멸종위기 동물의 복원을 위한 연구센터를 보유한 것으로 특히 유명하다. 1975년 문을 연 멸종위기 동물 연구 센터는 이 분야 연구를 주도하는 동물원 내의 복원센터로써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호랑이, 사자, 하마, 기린, 침팬지 등 주요 동물들을 거의 빠짐없이 보유하고 있으며, 희귀 식물들을 모아 놓은 식물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투어 버스를 타면 동물원 전체 가운데 면적 기준으로 약 75%를 돌아볼 수 있다. 인기 있는 탈 것 가운데 하나는 동물원 상공을 가로지르며 운영되는 곤돌라이다. 스카이파리(Skyfari)라고 명명된 이 곤돌라를 타면 하늘에서 동물원 전체를 조망할 수 있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인기가 높다.

 

주소2920 Zoo Dr, San Diego, CA 92101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