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취미, 모임 정보

개구리 잡아먹는 개구리 포착

어쩌다 0 6240
[서울신문 나우뉴스]개구리가 자신과 비슷한 크기의 개구리를 잡아먹는 동족상잔의 비극(?)이 포착됐다.

호주 지역신문 타운즈빌 불레틴(townsville Bulletin)은 '개구리가 개구리를 잡아먹는 위대한 자연의 세계'라는 기사를 싣고 타운즈빌 습지대의 한 연못에서 한 여성이 포착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연못 근처에 살고 있는 캐리 로버츠라는 여성은 최근 오전 산책을 하다가 개구리들의 알 수 없는 비명을 듣고 연못으로 다가갔고 그곳에서는 신기한 장면이 연출되고 있었다.

연못의 바위 틈에서 성냥갑 크기만한 줄무늬 개구리가 제 크기와 거의 비슷한 청개구리 한마리를 힘겹게 입에 넣고 있었던 것.

그녀는 "지금까지 한번도 개구리가 개구리를 먹는 모습을 본 적 없었기 때문에 놀라서 카메라 셔터를 눌렀다."면서 "줄무늬 개구리는 청개구리를 한번에 삼키기 버거운 듯 입에 넣은 채 한동안 멈춰있었다."고 설명했다.

로버츠의 말에 따르면 결국 몇십분이 지났을 때 줄무늬 개구리는 청개구리를 삼켜 뱃속으로 넣을 수 있었다.

그녀는 "힘 약한 개구리가 동족에게 잡아 먹히는 자연의 약육강식 원리를 엿봤다."면서 "이것이 자연의 섭리이기 때문에 방해하고 싶진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개구리가 동족을 잡아먹는 일은 종종 일어난다고 양서류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제임스 쿡 대학교의 로스 알포드 양서류 전공 교수는 "개구리는 보통 살아있는 곤충을 먹이로 삼지만 종에 따라서 자기보다 몸집이 작은 개구리를 잡아먹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 townsville Bulletin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