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취미, 모임 정보

2008 세계보도사진전

사진사 0 4423
팀헤더링턴
icon.jpg 수상부문 : 월드 프레스 포토 2007년 수상작
작가명 : 팀 헤더링턴
소속명 : 영국, 베니티 페어
작품소개 : 아프가니스탄 코렌갈 계곡의 벙커에서 휴식을 취하고 미국 병사, 9월 16일
      9월 16일 늦은 밤, 미국 503 보병 연대 2대대의 2소대 한 병사가 아프가니스탄 코렌갈 계곡의 레스트레포 벙커의 강둑에 걸 터 앉아 있다. 이 계곡은 미군과 무장 이슬람간의 전투의 진원지이자 아프가니스탄에서 가장 잔인한 전투의 현장이다.
     

 

팀헤더링턴
icon.jpg 수상부문 : 2위 스폿 뉴스 스토리 부문
작가명 : 로베르토 슈미트
소속명 : 콜롬비아/독일, AFP통신
작품소개 : 불안한 케냐 선거, 나이로비, 12월 29-31일
      9야당의 진원지인 키베라에서 대선에서 패한 오딩가후보의 지지자 한 명이 시위 도중 막대기를 휘두르고 있다. 대통령 선거에서 현 지도자인 음와이 키바키가 재선되자 사람들이 분쟁을 일으키고 불안감이 케냐 전역을 휩쓸었다.

팀헤더링턴
icon.jpg 수상부문 : 1위 뉴스에 등장하는 인물 스토리 부문
작가명 : 필립 뒤두이트
소속명 : 스위스, 타임 매거진
작품소개 : 쿠르드 노동자당(PKK) 무장 전사, 이라크 북부
      PKK 사령관 하발 스와벤트가 이라크 북부 아불의 PPK캠프 근처의 숲에 서 있다. 터키 당국과 독립 쿠르드 국가를 요구하는 쿠르드 노동자당(PKK)의 무장 단체간의 충돌은 수십년간 지속되었고, 30,00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갔다. 전세계의 절반 이상의 쿠르드족(약 1,000-1,200만명)이 이라크 국경 근처인 터키 남부에 살고 있다.

 

팀헤더링턴
icon.jpg 수상부문 : 1위 현대 문제 단사진 부문
작가명 : 브랜트 스터톤
소속명 : 남아프리카 공화국, 게티이미지 보도
작품소개 : 뉴스위크 게재
      죽은 마운틴 고릴라의 이송, 비룽가 국립 공원, 콩고 동부 콩고 민주 공화국 동부에 있는 비룽가 국립 공원의 보존 순찰 경비대는 숲에서 총에 맞은 채 발견된 4 마리의 마운틴 고릴라의 시신을 철수했다. 고릴라들은, 멸종 위기에 처한 종으로, 갈등이 팽배한 위험 지역에 서식하고 있었다. 이 지역의 반군 지도자는 콩고 정부와 후투족이 이끄는 FDLR(르완다 민주해방 전선)과 공동으로 1994년 투치족에 대한 대량 학살 사건에 개입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반군 민병대는 비룽가에 숨은 FDLR군을 쫓아 들어간것으로 추정된다. 누가 고릴라를 공격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르완다 대학살 당시 사람의 사형이 집행된 수 만큼 상당 수가 죽었다. 어떤 고릴라는 숲에서 허기진 배를 채우는데 고기로 사용되었다. 민병대와 불법 숯탄 제조자들이 벌채를 하여 고릴라 서식지도 파괴되었다. 약 700마리의 마운틴 고릴라가 지구상에 남아 있다. 그 중 절반 이상이 비룽가에 살고 있고, 적어도 9마리는 2007년에 사망했다. 고릴라를 보호하려는 경비대원까지도 공격을 받아 왔다.

팀헤더링턴
icon.jpg 수상부문 : 1위 일상 생활 단사진 부문
작가명 : 저스틴 맥슨
소속명 : 미국, 오로라 포토
작품소개 : 리 티 무이(34)와 그녀의 아들 트런 밴 파(5)는 베트남 홍강에서 서로의
      목욕을 돕고 있다. 그들은 5년간 노숙을 했다.

팀헤더링턴
icon.jpg 수상부문 : 1위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스토리 부문
작가명 : 라팔 밀락
소속명 : 폴란드, 안젠베르게 에이전시
작품소개 : 은퇴한 서커스 예술가, 폴란드
      은퇴한 서커스 아티스트인 조제프 막시미육(59)은 그의 오래된 의상을 입고 집에 있다. 공산시대에, 서커스는 폴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형태의 오락거리였다. 서커스 공연자들은 많은 팬을 몰고 다녔다. 1990년대 이후, 줄리넥은 서서히 명성을 잃었다. 폴란드의 유명한 줄리넥의 서커스 학교는 재정 상태 악화로 폐교되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